연관키워드 제시해 자세한 내용까지 한번에 확인
-
미래에셋증권은 28일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인 챗봇 엠톡을 도입했다고 밝혔다.엠톡은 증권사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 상담서비스다.지난 2018년 7월부터 운영한 채팅상담에서 축적해온 DB를 기반으로 상담 직원과 같은 인공지능 시스템을 만드는 목표로 개발됐다.엠톡은 엠스톡(주식MTS), 엠올(금융상품 MTS), 보이는 ARS에서 이용 가능하며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연관 키워드를 제시해 고객이 더 자세한 내용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특히 생소하거나 어려운 증권 용어들에 대해 고객들의 표현이 각각 다른 점을 반영해 간단한 단어로 문의해도 추천 질문을 다양하게 제시함으로써 쉽게 이용 가능하다.답변과 함께 MTS 업무처리 메뉴가 연동돼 고객이 해당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권오만 고객케어본부장은 “이번 엠톡 오픈으로 고객 문의에 상시 답변이 가능한 채널을 확보함으로써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지향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