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그룹 태경농산과 비건 상품 개발 업무협약 체결환경보호, 동물복지, 건강관리 등 고객 트렌드 반영"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선도 통해 고객 만족 실현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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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가 채식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비건(Vegan)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농심그룹의 태경농산과 비건 상품 공동 개발 및 신규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소재의 태경농산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 천영규 태경농산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건 상품 공동 개발 및 신규 시장 개척 ▲판매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 강화 ▲비건 관련 트렌드 및 정보 공유 등을 주요 골자로 공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GS25는 가치소비의 확산과 비건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발맞춰 자체 비건 브랜드인 ‘베지가든’을 운영하고 있는 태경농산과 손을 잡았다.

    GS25와 태경농산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25 상품기획자(MD)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비건 전문 교육을 진행하고 상품의 생산 공장 견학을 통해 구성원들의 비건 역량을 향상할 계획이다. 지난해 20여 종의 비건 상품들을 올해 30여 종 이상 확대해 채식을 즐기는 고객들이 다양한 비건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비건 라인업 확대를 통해 기업의 ESG경영 실천과 더불어 고객들의 가치소비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