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등 일부노선에 추가 적재 가능스케줄 등 운영 효율화 전망
  • ⓒ SM상선
    ▲ ⓒ SM상선
    SM상선이 해운 동맹 '2M'과의 협력을 종료하고 단독 체제로 전환한다고 15일 밝혔다.

    SM그룹은 2020년 5월 머스크, MSC 등이 가입된 세계 최대 해운동맹인 2M과 미주 서안 노선 공동 서비스를 시작했다. 당시 맺었던 2년간의 협력은 곧 만료된다.

    SM상선은 오는 5월부터 로스앤젤레스 등 미주 서안 남부 노선을 기존 3개에서 1개로 통합한다. 시애틀·밴쿠버 등 미주 서안 북부 노선에는 기존 기항지에 중국 청도항을 추가한다.

    SM상선은 단독운항 전환 시 10%가량의 선복(적재공간)을 미주노선에 추가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선박 스케줄도 자체 결정할 수 있어 운항 정시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SM상선은 올해도 국내 수출화주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SM상선은 작년 선박 부족에 따른 물류대란 당시 총 28척의 컨테이너 임시선박을 투입했다.

    박기훈 대표는 "이번 단독운항 체제로의 전환은 끊임없이 외부 환경에 맞게 변화하고자 하는 회사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