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 퀴즈쇼’ 론칭… 예능 콘텐츠 확대

퀴즈 정답 맞춘 고객에게 경품 제공 총 17명에게 LG 스탠바이미, 적립금 20만원 등 경품 제공인플루언서 협업 등 예능형 콘텐츠로 모바일 경쟁력 강화

입력 2022-02-17 10:31 | 수정 2022-02-17 10:35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18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 매회 3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엘라이브 퀴즈쇼’를 진행하고, 영타깃의 예능형 콘텐츠를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엘라이브’를 통해 재미와 소통을 중시하는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지난해 11월 2030세대의 골프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라 정길환 프로가 골프 입문자를 대상으로 수준 진단, 레슨까지 진행하는 ‘위드 정길환 골프’를 선보였다.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20만 회를 넘어섰다.  

또한 배우 한채영이 출연한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불라방’과 협업하는 등 상품 판매는 물론 재미, 예능 중심의 콘텐츠로 MZ세대 고객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엘라이브 퀴즈쇼’는 매주 금요일 오후 12시에 진행된다. 약 30분 동안 롯데홈쇼핑과 ‘엘라이브’에 관련된 총 6개의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1번부터 5번 문제까지 정답을 맞춘 선착순 3명(총 15명)에게 각각 적립금 20만원을 제공하며, 특히 마지막 6번 문제를 맞춘 고객 2명에게는 ‘3분 완판템’으로 화제를 모은 ‘LG 스탠바이미’ 등 트렌드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진행자가 노래 부르기 등의 벌칙을 수행하는 등 재미 요소를 강화한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정운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부문장은 “재미와 정보, 예능 중심의 콘텐츠를 통해 롯데홈쇼핑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을 유도하고, 이들이 충성고객이 될 수 있도록 이색 상품, 차별화 콘텐츠를 확대하며 모바일 쇼핑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필성 기자 feel@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