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매출 비중 목표 달성미국, 유럽 등 51개국 런칭… 가전 패러다임 제시인피니트 라인 '셰프컬렉션' 대체… "리빙까지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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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국내 가전사업에서 비스포크 매출 비중 80%를 돌파한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는 해외 판매 강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은 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디어행사에서 지난해 비스포크의 국내 매출과 관련해 "생활가전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비스포크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앞서 이 사장은 지난해 '비스포크 홈 미디어데이'에서 "비스포크 가전이 주방에서 거실까지 확대된 만큼 국내 가전사업에서 비스포크 비중을 약 80%까지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힌 바 있다.올해 목표에 대해서는 "정확한 매출 목표를 말하긴 어렵지만 가전 매출 포지션의 상당 부분을 비스포크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사장은 해외 비스포크 판매와 관련해서는 "미국, 유럽, 러시아를 포함해서 51개국까지 런칭했다"며 "새로운 가전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기존 냉장고 중심에서 전 제품으로 비스포크 라인업을 확대해 글로벌 판매를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그러면서 "올해는 비스포크 홈을 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확대해 비스포크 가치를 널리 알릴 것"이라면서 "국내외 소비자들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홈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또 삼성전자가 이날 공개한 프리미엄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이 기존 프리미엄 가전인 셰프컬렉션을 대체하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셰프컬렉션의 기능을 리빙으로 확대하겠다"고 전했다.삼성전자는 이날 소비자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를 출시한 지 4년차를 맞아 '비욘드 비스포크'를 소개했다. 지난해 '비스포크 홈'을 통해 제시한 ▲공간의 확장 ▲시간의 확장 ▲생태계 확장 등 3가지 핵심 가치에 이어 올해는 '경험의 확장'을 추가했다.이 사장은 "소비자 경험의 가치를 위해 세트부문을 DX로 통합하면서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로 모바일·디스플레이 등을 활용해 어디서나 쉽게 가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가전 연결을 통해 소비자들의 불편이 해결될 수 있도록 올해 6대 서비스도 선보였다"고 말했다.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소비자경험팀장(부사장)도 "자동화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페인 포인트를 기기가 알아서 할 수 있도록 했다"며 "쿠킹, 에어 케어, 펫 케어, 클로딩 케어, 에너지, 홈 케어 등 6대 케어를 제공하면서 기기 연결성도 강화됐다"고 설명했다.또 이번 인피니트 라인업에 스마트 후드가 추가된 배경에 대해서 "후드는 주방의 중심"이라며 "인테리어가 강화되고 주방의 중심에서 후드가 가전의 패키지로 소비자들에게 기회가 있을 거라 생각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