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S경영 강화 목표
  • ▲ 전근식(오른쪽) 한일시멘트 대표가 지난 2일 서울호텔신라에서 개최된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한수희(왼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로부터 인증패를 전달받고 있다. ⓒ한일시멘트
    ▲ 전근식(오른쪽) 한일시멘트 대표가 지난 2일 서울호텔신라에서 개최된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한수희(왼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로부터 인증패를 전달받고 있다. ⓒ한일시멘트
    한일시멘트가 지난 2일 서울호텔신라에서 개최된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19년 연속 시멘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이번 조사에는 산업계 종사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 등 1만2000명이 참여했다. 한일시멘트는 올해 시멘트 산업부문 조사에서 혁신능력, 주주가치 등 총 6개 항목에서 1위로 평가받았으며, 2004년 조사가 시작된 이래 시멘트 산업부문에서 19년 동안 줄곧 1위를 지켜왔다.

    전근식 한일시멘트 대표는 "주주와 고객, 직원들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활동을 추진하고, 사회공헌도 꾸준히 실천한 점이 높게 평가했다"며 "올해는 본격적인 ESG경영으로 사회적 가치 추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은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가치영역들을 종합적으로 조사 평가하여,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기업의 바람직한 모델상을 제시하기 위한 인증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