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계열사 취급 품목 수 965만개 집계자체 물류창고 통해 '합포장 및 합배송' 서비스 가능"글로벌샵 입점 통해 해외 역직구 시장 확대"
  • ▲ ⓒSSG닷컴
    ▲ ⓒSSG닷컴
    SSG닷컴이 지마켓글로벌 역직구몰인 ‘G마켓 글로벌샵’에 입점하며 역직구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입점에 따라 SSG닷컴의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의 패션, 뷰티, 가공식품 위주로 입점, 취급 품목 수(SKU)는 총 965만 개에 이를 것으로 집계된다. G마켓 글로벌샵은 지난 2006년 국내외 거주 외국인을 겨냥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설립된 역직구 플랫폼이다.

    이에 따라 G마켓 글로벌샵을 이용하는 미국, 홍콩 등 전 세계 80여 개국 소비자들은 SSG닷컴이 취급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인천국제공항에 인접한 지마켓글로벌 자체 물류창고를 통해 각기 다른 판매자로부터 구매한 상품이라도 한 번에 배송받을 수 있는 ‘합포장 및 합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송일은 평균 7~10일 가량 소요된다.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도 기존 G마켓 글로벌샵 셀러들과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상품 등록, 결제, 배송 등 온라인 수출에 수반되는 모든 과정을 지원하며, 외국어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해외 판매 전담 상담원도 배치했다.

    SSG닷컴은 이번 G마켓 글로벌샵 입점을 통해 해외 역직구 시장에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