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모집에 모바일 청약 방식 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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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농협생명이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모집인의 전화설명과 함께 고객이 모바일로 상품 내용을 직접보고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모집인은 상품설명 및 고객확인 단계를 거친 후 고객 스마트폰으로 URL을 전송한다. 고객은 모바일로 전송된 보험계약 서류를 확인하고 전자서명을 통해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모집인의 설명 및 장시간 전화녹취에 의존하던 기존 TM상품 가입 방식을 개선, 쌍방향(상담원-고객) 청약환경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상품내용 반복 청취 ▲챗봇 상담 ▲실시간 모집인 연결 ▲상담 예약 등 '가입어시스트' 기능도 탑재해 고객 궁금증 해소 및 보험가입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7월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으며, 농협생명은 같은해 10월 전산개발 작업에 착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