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사업부문 지난해 동기 대비 두 자리수 성장세계절적 요인 전분기 대비 매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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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는 2022년 1분기에 영업이익 3018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4.5% 성장했다고 21일 밝혔다.

    1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1% 증가, 전분기 대비 4.3% 감소한 1조 8452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 전분기 대비 14.1% 감소한 3018억 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플랫폼 8432억원 ▲커머스 4161억원 ▲핀테크 2748억원 ▲콘텐츠 2170억원 ▲클라우드 942억원이다.

    서치플랫폼은 검색 품질 개선 및 스마트플레이스 개편 등에 따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 성장했다. 계절적 요인으로 전분기 대비 4.9% 감소한 8432억 원을 기록했다. 

    커머스는 지난해 대비 28.3%, 전분기 대비 2.7% 성장한 4161억 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18.8% 성장했으며, 버티컬 서비스 거래액이 전년 대비 78% 상승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31.1% 상승했으나, 1월 페이 수수료 인하 및 전분기 회계처리 효과로 전분기 대비로는 6.9% 감소한 2,748억 원을 기록했다. 네이버페이 총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9%, 전분기 대비 3.0% 상승한 11.2 조원을 달성했다. 

    콘텐츠는 전년 동기 대비 65.9% 성장했으나, 회계처리 변경 효과 등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로는 7% 감소한 2170억 원을 기록했다. 웹툰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9.5% 상승했으며, 글로벌 월간 활성 이용자 1억 8000만명, 미국 1천 500만명을 확보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클라우드는 지난해 대비 15.3% 상승했으나, 1분기 공공부문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로는 12.1% 감소한 942억 원을 기록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새로운 경영진은 검색, 커머스, 결제, 핀테크 사업의 연계를 강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겠다”며 “국내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에서는 웹툰 등의 자체적인 성장 노력과 함께 적극적인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해 성과를 가시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