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 참가롯데컬처웍스, 청소년 '영화제작체험캠프' 참가자 모집농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Value Up Nongshim' 발간
  •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 참가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치맥의 성지 대구에서 열리는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참가해 3년만에 고객들을 만난다.

    교촌은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이번 치맥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개최돼 많은 방문객들이 찾을 예정이다.

    교촌은 총 5일간의 축제 동안 두류공원 내 두류야구장과 야외음악당에 판매 부스를 열고 관람객을 맞이한다. 출시 예정인 신메뉴도 사전에 선보인다. 행사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교촌의 신메뉴를 미리 맛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현장에 방문하는 주문앱 VIP 고객들은 교촌이 행사장 내 준비한 별도 공간인 ‘교촌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곳에서 신메뉴가 포함된 치맥 세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 ⓒ롯데컬처웍스
    ▲ ⓒ롯데컬처웍스
    ◇ 롯데컬처웍스, 청소년 '영화제작체험캠프' 참가자 모집

    롯데컬처웍스가 다가오는 여름 방학을 맞아 고등학생 대상 ‘영화제작체험캠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영화제작체험캠프’는 오는 7월 29일부터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도봉산숲속마을에서 2박 3일간 진행된다. 영화 기획 및 시나리오 작업, 촬영과 편집부터 영화가 관객을 만나게 되는 과정인 영화마케팅의 이해와 영화 상영회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또한 야간 촬영, 분장 전문가 등 영화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지원 일자는 오는 13일까지로 참가 대상은 영화 제작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캠프 참가자는 총 30명을 선발하며, 선정 결과는 7월 중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 ▲ ⓒ농심
    ▲ ⓒ농심
    ◇ 농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Value Up Nongshim' 발간

    농심이 ESG 경영 활동의 주요 성과, 향후 계획 등을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최근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각 분야별 실무협의체를 구축하는 등 내부적인 채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ESG 경영 활동에 나선 농심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이번 보고서에서 농심은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는 기업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제품 경쟁력 확대,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등 7대 중대 이슈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 현황과 목표를 제시했다. 또한, 친환경 패키징, 지역 농·어가 상생 프로그램, 스타트업 투자 성과를 스페셜 토픽으로 소개하고, 이외 상세한 ESG 활동과 개선 사항을 정량적 성과로 설명했다.

    농심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클릭 한번으로 목차를 이동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PDF로 만들어, 원하는 내용을 쉽고 간편히 찾아볼 수 있다.
  • ▲ ⓒSPC그룹
    ▲ ⓒSPC그룹
    ◇ SPC 배스킨라빈스, ‘캠핑용 트라이팟 선풍기’ 사전예약 실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여름철 야외 활동을 한층 시원하고 쾌적하게 만들어 줄 ‘캠핑용 트라이팟 선풍기’를 출시한다.

    ‘캠핑용 트라이팟 선풍기’는 캠핑, 차박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부터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신선한 바람이 필요한 순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무선 선풍기다. 선풍기 본체와 결합 및 분리가 가능한 삼각대형 거치대를 함께 제공하며, 버튼 하나로 3단계 바람세기를 설정할 수 있어 실용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휴대가 간편한 사이즈로 텐트 또는 차량 내부에 거치할 경우 공기 순환을 돕는 행거형 서큘레이터로도 활용 가능하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7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쿼터(1만7000원) 사이즈 이상 사전 예약 시 4천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8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캠핑용 트라이팟 선풍기’를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단, 상품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 정관장, 여름시즌 ‘포인트 Flex’ 이벤트

    KGC인삼공사가 여름 무더위 극복을 위한 ‘정관장 포인트 Flex’ 이벤트를 23일까지 진행한다.

    휴가철 건강 필수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 ‘활기력’을 비롯하여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의 여름 체력과 바이러스로부터 면역력 건강을 지켜줄 인기제품에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홍이장군’ 구매시 장건강을 지켜줄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30포’를, ‘아이패스’ 구매시 일러스트 브랜드 룸룸과 함께 제작한 ‘필통’, ‘볼펜’ 등 스터디굿즈를 받아볼 수 있다.

    정관장은 3일, 13일, 23일을 ‘삼삼데이’로 지정하고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를 기존대비 3배적립 이벤트로 마련했다. 또한, 15일부터 21일까지 ‘정관장 위크’ 기간에 정관장 사용 포인트의 30% 재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건강기능식품 1위 ‘정관장’과 정성이 담긴 건강식 ‘본죽’의 ‘건강에 보양을 더하다’ 제휴 마케팅 행사도 8월 16일까지 진행한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유미의 세포들’ 여름 디저트 출시

    CJ푸드빌가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손잡고 웹툰 속 스토리를 접목해 재미 요소를 더한 여름 제품을 선보인다.

    ‘뚜레쥬르X유미의 세포들’ 제품은 웹툰 주인공 유미의 식욕, 이성, 사랑 등 감성을 조절하는 세포들의 캐릭터를 활용해 제품의 맛과 이야기를 설정한 것이 특징이다.

    유미의 세포들 중 식욕 담당 ‘출출 세포’의 선택을 받은 뚜레쥬르 제품은 바로 ‘퐁신퐁신 크림 도넛’이다. 부드럽고 폭신한 도넛 속 달콤한 크림을 가득 샌드해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여름 디저트로, 3가지 맛을 각기 다른 세포가 소개하는 스토리를 입혔다.
  • ▲ ⓒCGV
    ▲ ⓒCGV
    ◇ CGV, 7월 씨네드쉐프에서 선보이는 특별 프로그램 공개

    CGV 씨네드쉐프가 다이닝과 함께 콘서트, 아트가이드, 요가 등 7월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4일 공개했다. ‘쉐프가 있는 영화관’인 CGV 씨네드쉐프는 최고급 영화관과 트렌디한 레스토랑이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이다.

    먼저, 클래식 음악과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예술가들이 즐겼던 그때 그 음식까지 직접 맛볼 수 있는 ‘콘서트&다이닝’ 프로그램 '예술가의 식탁'을 진행한다. 큐레이터 첼리스트 윤지원과 함께하는 예술가의 식탁은 지난 5월 처음으로 진행한 클래식 그림요리 렉쳐콘서트로, 5월 ‘피카소의 식탁’, 6월 ‘다빈치의 식탁’에 이어 7월에는 ‘달리의 식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콘서트&다이닝 ‘달리의 식탁’ 편은 오는 17일 씨네드쉐프 압구정을 시작으로 24일에는 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 31일에는 씨네드쉐프 센텀시티에서 만날 수 있다. 티켓가는 8만8000원이다.

    씨네드쉐프의 리클라이닝 침대 상영관 템퍼시네마에서는 요가와 함께 건강한 식사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요가&브런치’도 진행한다.
  •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캐리소프트와 캐릭터 IP 활용 업무협약 체결

    CJ프레시웨이가 ‘캐리와 친구들’과 손잡고 아이들을 위한 상품 및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콘텐츠 전문 기업 캐리소프트와 1일 업무협약을 맺고, 양사의 키즈 사업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기반을 마련키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전문 식품 브랜드 ‘아이누리’에 캐리소프트의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접목한 상품과 콘텐츠를 공동 개발해, 전국 어린이 보육시설에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는 상품 및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상품 개발과 유통을 담당하고, 캐리소프트는 인기 캐릭터 ‘캐리와 친구들’을 활용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한다. 캐리소프트가 만든 콘텐츠는 자체 IPTV 채널인 ‘캐리TV’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서도 볼 수 있다.

    양사는 올 하반기 내 콜라보레이션 상품 및 음식·교구 만들기 키트, 아이누리 캠페인송 애니메이션, 온·오프라인 쿠킹클래스 행사 등을 진행하며 다각도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 ▲ ⓒ이마트
    ▲ ⓒ이마트
    ◇ 이마트, ‘가격의 끝’ 프로젝트 시행

    이마트가 주요 상품들의 가격을 내리고 상시 최저가로 제공하는 ‘가격의 끝’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마트의 ‘상시 최저가’ 첫 단계는 ‘40대 필수상품’ 가격 인하다.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 이마트몰(점포배송상품 기준)에서 동일하게 진행된다.

    40대 필수상품은 우유 김치 등 가공식품 17개, 계란 양파 등 신선식품 7개, 화장지 비누 등 일상용품 16개다. 주요 상품들을 살펴보면 알찬란(계란 30구)은 종전 7480원에서 6730원으로 싸진다. 양파(3입)는 1800원에서 990원으로 45% 가량 인하된다. 쌀(여주쌀 진상 10kg)은 3만1900원에서 2만9900원으로 낮아진다.

    이밖에도 코카콜라(1.8L), 서울우유(1L), 신라면(5입), CJ햇반(210g, 12입) 등도 이번에 가격을 내렸다. 방향제 페브리즈(화장실용, 2입)와 칫솔 메디안듀얼이팩션칫솔(5입)은 종전 가격 대비 30~50%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오는 14일부터 2주 간격으로 구매 수요가 큰 상품 중 단기간에 가격이 급등한 10대 상품을 선정해 최저가로 가격을 낮춘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인생네컷’ 협업 부스 운영

    하이트진로가 인생네컷과 협업해 한달 간 전국 320개 인생네컷 매장에 사진 프레임 ‘테라네컷’을 운영한다.

    ‘테라네컷’은 최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있는 테라 굿즈 ‘스푸너’로 테라를 따거나 테라를 시원하게 마시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또, 병뚜껑 머리띠와 대형 스푸너 등 테라와 관련된 다양한 촬영 소품을 비치해 촬영 재미를 배가시켰다.

    강남과 홍대 매장에는 테라 전용 부스도 각각 1대씩 설치했다. 부스는 테라의 시그니처 색상인 초록색과 테라의 심볼로 꾸몄다. 촬영 공간은 녹음이 무성한 플랜테리어(식물+인테리어의 합성어)를 적용했으며 테라의 청정함을 전달하고자 했으며 도심 속 자연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 참가

    오비맥주가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

    치맥 페스티벌은 한 해 100만 명이 찾는 대구의 대표 여름 축제로 카스는 2014년부터 7년 연속으로 페스티벌에 참여해왔다. 카스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팬데믹으로 인해 3년 만에 다시 치러지는 치맥 페스티벌 참여를 통해 잊혀졌던 진짜 여름의 기억을 다시 되살릴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행사장 곳곳에 배치된 카스 존에서 무더위를 피하며 카스 생맥주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카스 포토존에서는 포스터를 배경으로 ‘올 뉴 카스’ 병 조형물을 활용해 카스 모델처럼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포토 키오스크를 통해 즉석 사진인화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카스 브랜드 데이’로 지정된 8일과 9일은 릴보이, 더콰이엇, 빅원 등 유명 힙합 아티스트와 DJ가 출연해 무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 ▲ ⓒSK스토아
    ▲ ⓒSK스토아
    ◇ SK스토아, 국내 쌀 판로 확대 지원 사업 개시

    SK스토아가 쌀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쌀 판로 확대 지원 사업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SK스토아가 경기도, 충청도, 전라도 등 국내 대표 쌀 산지 지자체 등과 손잡고 쌀 소비를 촉진하고자 기획됐다.

    첫 발걸음은 전라북도 쌀 재고 해소에 힘을 모은다. SK스토아는 임실군, 임실군조합공동사업법인과 손잡고 SK스토아 온라인몰 및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SK스토아 신동진쌀’을 단독 판매한다.

    주문 후 당일 도정 및 물류센터 직접 출고 시스템까지 갖춰 최상의 신선함을 제공한다. 또한 일반적으로 쌀 구매 시 가장 많이 찾는 20kg 단위 상품을 10kg 두 포대로 나눠 보관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만6500원이다.
  • ▲ ⓒ배상면주가
    ▲ ⓒ배상면주가
    ◇ 배상면주가, 온라인몰서 ‘장마철 프로모션’ 실시

    배상면주가 홈술닷컴이 본격적인 장마시즌을 맞아 ‘장마철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홈술닷컴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느린마을막걸리, 해창막걸리, 팔팔막걸리 등 무(無)아스파탐 막걸리를 포함한 다양한 추천 탁주류를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해물파전, 김치전 등 비 오는 날 막걸리와 함께 즐기기 좋은 전 종류는 최대 1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홈술닷컴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 300명에 한해 ‘홈술닷컴 우산’을 증정한다.
  • ◇ 롯데홈쇼핑, ‘벨리곰 지적재산권 활용 서비스 업무협약

    롯데홈쇼핑이 인천공항공사와 자체 캐릭터 벨리곰 IP(지적재산권) 활용 스마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달 18일부터 9월 18일까지 인천국제공항의 제1, 2여객터미널의 출발 수속 지역, 총 210대의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에서 벨리곰 IP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키오스크 래핑은 물론 해당 키오스크를 통해 셀프 체크인을 이용하는 여행객에게 벨리곰 이미지가 인쇄된 탑승권이 발권된다. 인천공항공사와 협업을 통해 한정판으로 기획한 ‘벨리곰 여행용 파우치’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그 밖에 이달 25일부터는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 출발층에 3m 크기의 벨리곰 조형물이 각 1개씩 전시된다. ‘캐리어를 끄는 벨리곰’ 등 휴가 시즌을 겨냥한 이색 콘셉트로 기획됐다. 행사기간 동안 벨리곰이 인천국제공항에 갑자기 출몰해 여행객을 놀래키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 ▲ ⓒ쿠팡
    ▲ ⓒ쿠팡
    ◇ 쿠팡, ‘쿠팡모터스 썸머페어’ 전개

    쿠팡이 오는 14일까지 자동차용품을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쿠팡모터스 썸머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불스원, 소낙스, 아이나비, 더존, 다이치, 조이, 페도라, 카템, 파인드라이브, 신지모루 등 총 34개의 인기 자동차용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각 브랜드별 할인 상품은 기획전 내 별도로 마련된 브랜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쿠팡 추천 상품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즉시 할인’ 혜택에 더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 상당의 구매 금액대별 할인쿠폰까지 받을 수 있다.

    쿠팡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상품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총 8개의 세부 카테고리를 마련했다. ‘세차·카케어’ 에서는 다양한 세차 용품을, ‘차량관리·소모품’ 테마관에서는 에어컨필터, 와이퍼, 연료첨가제 등 덥고 습한 여름철 안전 운행을 위한 필수 관리 용품으로 구성했다.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스탠다드 강남, 오픈 첫 주말 매출 1억9000만원

    무신사 스탠다드 강남에는 지난 1일 그랜드 오픈 이후 7월 3일까지 주말을 포함한 3일간 방문객 약 8000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무신사 스탠다드가 오픈 3일 동안 진행한 릴레이 특가 이벤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았다. 슬랙스, 데님 등 무신사 스탠다드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1인당 1개씩 한정 판매, 3일 동안 준비된 물량을 모두 소진한 것이다. 

    그 외에도 쿨탠다드 티셔츠를 비롯한 여름 시즌 상품이 주목을 받았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매장 오픈 직후 3일간 누적 매출 약 1억9000만원을 달성했다.

  • ▲ ⓒ젝시믹스
    ▲ ⓒ젝시믹스
    ◇ 젝시믹스, 골프 론칭 두 달만 20억 판매실적 달성

    젝시믹스는 젝시믹스 골프 라인이 두 달간 20억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젝시믹스는 2040 영골퍼를 겨냥한 골프웨어 라인 '젝시믹스 골프'를 지난 5월 정식 론칭했다.

    피케셔츠, 탄성팬츠, 큐롯스커트 등 의류 품목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론칭 시점인 5월 2째주부터 6월 5째주까지 두 달간 누적판매량은 3만여장, 20억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했다.

    젝시믹스는 이 같은 판매량 증가의 원인으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성,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제품 라인업이 ‘실속’ 소비를 선호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공략한 점을 꼽았다.

  • ▲ ⓒ모다모다
    ▲ ⓒ모다모다
    ◇ 모다모다 첫 TV CF 공개… 이정재 캐스팅

    모다모다가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정재를 발탁, TV CF를 4일 공개했다.

    모다모다의 첫 TV CF ‘최초의 숙명’ 편은 1993년 우리나라에서 개발됐던 세계 최초 자율주행차의 도전과 좌절을 다룬다. 테슬라보다 30년 앞서 스스로 움직이는 무인 주행차 기술을 개발했지만 당시 혁신 기술을 따라 잡지 못한 제도적 규제 등으로 좌절을 맛봤던 한민홍 前 고려대 교수의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따 왔다.

    CF 속 이정재는 “혁신 기술은 연약하기에 지켜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던지며 또 하나의 대한민국 최초 기술로 탄생한 모다모다 샴푸의 미래를 응원한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비치코밍 캠페인’ 진행

    LG생활건강은 지난 3일 ESG경영의 일환으로 MZ세대 기후환경 활동가 ‘글로벌에코리더 YOUTH’ 100여명과 함께 강원도 동해시 망상해변에서 비치코밍(Beachcombing)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유엔환경계획(UNEP)이 일회용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오염을 줄이기 위해 세계의 청년들과 함께 실천하는 글로벌 캠페인 플라스틱 타이드 터너스 챌린지(Plastic Tide Turners Challenge)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LG생활건강과 환경단체 에코맘코리아가 육성하는 MZ세대 청년 기후환경 활동가들과 시민 스쿠버다이버 외 원주환경청, 동해시 관계자 등도 함께 참여해 해양 정화 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