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한진, 'ESG 보고서' 첫 발간… ESG경영 본격화

환경·사회·지배구조 추진 방향과 활동·성과 소개

입력 2022-07-11 09:13 | 수정 2022-07-11 09:55

▲ ㈜한진이 '2022 한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한진

㈜한진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와 비전을 담은 '2022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첫 번째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는 친환경 물류체계를 구축하고 이해관계자와 동반성장하며 책임 있는 기업지배구조를 확립해 ESG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추진 전략과 활동·성과가 담겼다.

이해관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ESG 전략과 추진체계, 중대성평가 등을 설명하는 ▲FUNDAMENTALS, 친환경 녹색물류, CSV(공유가치창출), 고객친화서비스의 ▲SPECIAL TOPICS, ESG 각 부문의 정책·관리, 활동과 성과를 담은 ▲PERFORMANCE 등 3가지 목차로 구성됐다.

보고서의 기간은 2021년을 기준으로 일부 성과의 경우 올해 상반기까지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에 맞춰 작성됐다. 한진은 정보의 정확도와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독립적인 검증기관인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검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한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진은 매년 ESG 보고서 발간을 통해 재무·비재무 성과를 투명하게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 사회와 더불어 성장해 나가는 ESG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다솔 기자 dooood0903@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