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한국타이어, SUV 전용 프리미엄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 출시

한국타이어 SUV 타이어 중 가장 긴 수명이번 출시로 다이나프로 라인업 확장

입력 2022-07-15 14:56 | 수정 2022-07-15 15:41

▲ 한국타이어가 SUV용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를 출시한다.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오는 18일 최고의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하는 SUV용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Dynapro HPX)’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다이나프로 HPX는 완벽한 핸들링, 편안한 승차감, 정숙성을 발휘하는 프리미엄 타이어다. 겨울철 성능까지 갖춰 사계절 내내 최고의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을 겸비해 한국타이어의 SUV 상품들 중 가장 오래 주행 가능한 긴 수명을 자랑한다.

17인치부터 22인치까지 폭넓은 라인업으로 선보이는 다이나프로 HPX는 한국타이어의 SUV 전용 상품 브랜드 ‘다이나프로’에서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세그먼트 상품이다. 국내 도로 환경에 맞춰 마른 노면, 젖은 노면, 눈길 모두에서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등 사계절 내내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가장자리 블록을 넓혀 패턴 강성을 최적화했으며, 블록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눈길 그립력을 향상시키는 3D 그립컨트롤 사이프(3D GripKontrol Sipe) 기술을 통해 조정 안정성, 우수한 그립력과 핸들링을 구현했다.

내마모 성능이 강화된 새로운 사계절용 컴파운드를 적용하고, 지면에 닿는 타이어 접지면적을 넓혀 기존 자사 제품 대비 20% 이상 오래 탈 수 있는 긴수명을 갖췄다. 또한, 소음 저감 신기술을 적용하고 최적의 피치 배열을 통해 주행 시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억제하는 등 다양한 소음 저감 기술로 편안한 승차감과 정숙성을 극대화했다.

이번 신상품 출시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다이나프로의 라인업을 한 층 확장했다. 온로드용 ▲다이나프로 프리미엄 컴포트 ▲다이나프로 컴포트, 오프로드용 ▲다이나프로 올터레인 ▲다이나프로 익스트림 터레인 등 폭넓은 세그먼트를 갖춰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구매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SUV의 성장세가 지속됨에 따라 연구개발과 혁신 기술 확보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르쉐의 프리미엄 SUV 모델 3세대 ‘카이엔’, BMW의 고성능 브랜드 M 라인업 ‘X3 M’과 ‘X4 M’, 아우디의 초고성능 SUV ‘RS Q8’ 등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대표 SUV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