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평가로는 2위에 올라
-
한국타이어는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 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에서 진행한 2022 SUV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추천(Recommended)’ 등급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테스트는 미쉐린, 브리지스톤, 굳이어, 콘티넨탈 등 글로벌 타이어 업체들의 SUV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주행성능, 정숙성 등 타이어의 성능 전반이 평가됐다.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젖은 노면 핸들링과 제동력에서 만점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마른 노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올라운드 타이어(all round tyre)라는 평가를 받으며 최종 2위에 올랐다.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지난해 오토 익스프레스가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 1위를 차지한 ‘벤투스 S1 에보3’의 SUV용 버전이다.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모두 강력한 접지력과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타이어 옆면 부분의 격자형 패턴을 통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여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도 향상했다. 이와 함께 강화 벨트로 트레드부 강도를 증가시켜 높은 수준의 초기 출력과 가속에도 대응 가능하다.이번 수상으로 한국타이어는 오토 익스프레스가 올해 주관한 테스트에서 4번째 상을 받게 됐다.
지난 6월 ‘벤투스 S1 에보 3’와 ‘키너지 4S2(Kinergy 4S2)’가 뛰어난 성적을 거둬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으며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RS2(Winter i*cept RS2)’도 ‘권장(Commended)’등급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