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항 중단 2년4개월 만여름 휴가철 특수 예상
  • 아시아나항공과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들이 23일 ‘인천~베이징 운항 재개’ 기념행사에서 운항 재개를 축하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 아시아나항공과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들이 23일 ‘인천~베이징 운항 재개’ 기념행사에서 운항 재개를 축하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3일 인천~베이징, 인천~이스탄불, 인천~바르셀로나 3개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20년 3월 정기편 운항을 중단한 지 2년4개월 만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베이징 노선 주 1회(토) ▲인천~이스탄불 노선 주 2회(수·토)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을 주 2회(화·토) 운영한다.

    한·중 교류의 핵심 노선인 인천~베이징 노선은 지난 20일 양국 승인을 받아 전격적으로 운항 재개가 결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23일부터 즉각 운항을 재개했다. 아울러 베이징 노선 운항 재개를 기념해 10월 23일까지 특가 항공권, 위탁수하물 추가, 전용 탑승수속 카운터 운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날 운항을 재개한 첫 이스탄불, 바르셀로나행 항공편의 탑승률은 각각 95%, 92%를 기록했다. 해당 노선의 8월 예약율도 80%에 육박하는 등 여름 휴가철 특수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나항공은 이스탄불과 바르셀로나 첫 재운항편의 이코노미 클래스 탑승객 중 2명을 선정해 비즈니스 클래스로 승급하는 ‘깜짝 업그레이드’ 이벤트와 함께 3개 노선의 모든 탑승객에게 색동이 그립톡, 접이식 우산, 아시아나 케어플러스 키트(방역용품), 필기구 등 기념품을 증정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2년4개월 동안 운항을 멈췄던 베이징, 이스탄불, 바르셀로나 노선을 다시 운항하게 돼 국제선 여객 운항 정상화에 더 가까워진 느낌”이라며 “앞으로도 항공 수요를 면밀히 살펴 유럽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의 운항 노선과 횟수를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더욱 편리한 유럽 여행을 위해 ▲인천~파리 노선을 7월 30일부터 주 6회(월·수·목·금·토·일)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을 8월 1일부터 주 7회 ▲인천~로마 노선을 8월 14일부터 주 3회(화·목·토)로 증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