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한문철TV’ 770번 채널 신규 론칭카카오메이커스, 누적 거래액 6000억원 돌파SKT, 국가대표 유망주 공식 후원 협약
  • ▲ ⓒKT
    ▲ ⓒKT
    ◆ KT, 배달 중개-유선 결합 ‘배달 POS 전화’ 출시

    KT가 배달 중개 POS 솔루션 ‘사장님 배달POS’와 유선전화 요금제를 결합한 ‘사장님 배달POS 전화’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장님 배달POS는 배달 중개 플랫폼기업 ㈜푸드테크와 협력으로 출시한 서비스다. 다양한 배달앱들의 주문 수락과 배달대행 라이더 호출을 동시에 처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요식업 소상공인들은 배달주문 처리를 위해 각각의 배달앱과 배달대행사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배달주문 건을 POS에 일일이 입력해야 했다. 사장님 배달POS를 이용하면 복잡한 배달주문 처리를 빠르게 처리해 피크타임에 몰린 주문을 더 많이 소화할 수 있다.

    KT 사장님 배달POS 전화 상품은 사장님 배달POS 서비스에 유선전화까지 더해 월 2만 31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사용중인 POS뿐만 아니라 노트북, PC에도 사장님 배달POS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이용 가능하다.

    박정호 KT 커스터머DX사업단장은 “앞으로도 가게 운영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출시하여 소상공인들 사장님들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 ‘한문철TV’ 770번 채널 신규 론칭

    KT스카이라이프가 인기 유튜브 채널 ‘한문철TV’를 개방형 TV 서비스로 론칭했다고 밝혔다.

    한문철TV는 교통사고 블랙박스 영상을 제보받아 과실비율을 판단해주는 콘텐츠로 구독자 수가 154만 명에 달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스카이라이프는 한문철 TV를 개방형 TV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개방형 TV 서비스는 콘텐츠를 TV앱 형태로 구현해 채널처럼 볼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채널 번호 770번을 입력하거나 홈 메뉴에서 TV앱 - ‘한문철TV’ 배너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한문철 TV’ 론칭를 통해 개방형 TV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앞으로 스카이라이프의 개방형 TV 서비스를 확대해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메이커스, 누적 거래액 6000억원 돌파

    카카오는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누적거래액 600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수요를 파악한 뒤 제작하는 공동 주문-주문 제작 방식으로 아이디어 상품들을 소개해왔다. 제조사-창작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졌다.

    주문 성공률이 99%에 달할 정도로 이용자들의 호응 속에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4930곳 이상의 제조업과 창작자에게 생산 기회를 제공했다. 224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주문 생산에 동참해 1910만여 개의 제품이 재고 없이 판매됐다.

    카카오메이커스는 공동주문 플랫폼의 의미를 넘어, ESG 경영에 발맞춰 환경과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제가버치 프로젝트는 버려지는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에코씨드는 메이커스가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하는 환경 기금으로, 이용자가 제품을 주문하면 1건당 100원이 적립돼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에 쓰인다. 새활용 프로젝트는 쓰임을 다한 제품을 업사이클링해 기부와 환경 보호에 동시 참여하는 새로운 방식의 친환경 활동이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카카오의 ESG 경영에 발맞춰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나아가 선순환 기부 문화가 사회에 정립될 수 있도록 의미있는 활동들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SKT, 국가대표 유망주 공식 후원 협약

    SK텔레콤이 스포츠 미래를 책임질 유망주에 대한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후원하는 선수는 ▲한국 수영의 간판 스타로 떠오른 황선우 선수 ▲한국 역도의 미래를 책임질 박혜정 선수 ▲리듬체조 최연소 국가대표 손지인 선수 ▲스케이트보드의 조현주 선수 등 네 명이다.

    SK텔레콤은 후원 계약을 맺은 선수들에게 향후 3년간 ▲훈련 지원금과 국제대회 성적 인센티브 지급 ▲멘탈 케어·컨디션 관리 등 최고 수준의 지원을 제공한다. 2023년 열리는 항저우아시안게임과 2024년 파리올림픽 등 국제 대회에서 선수들이 최고의 경기력으로 대한민국 스포츠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이번 후원 계약을 기점으로 향후 다양한 종목과 선수에 대한 후원을 확대해 스포츠 산업 발전에 지속 기여할 계획이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SK텔레콤은 선수들이 여러 국제 대회에서 대한민국 스포츠 위상을 높이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컴투스, bhc와 협업 마케팅 진행

    컴투스의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가 bhc치킨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31일까지 bhc치킨 전국 매장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면 컴프야V22서 활용 가능한 기념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을 통해 최고급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스카우트권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프로모션 참여자에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마련했다. 14일까지 게임의 공식 모델과 쿠폰이 인쇄된 치킨 박스 사진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인증하면 인기 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된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 SK쉴더스, 스마트팩토리 데이터 분석 솔루션 시장 진출

    SK쉴더스가 이바코리아시스템과 OT(Operation Technology, 운영기술) 데이터 수집·분석 솔루션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OT 데이터 수집 솔루션을 도입하면 사전에 오류를 감지하고 대응하는 예지 보전이 가능해 스마트팩토리의 안전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이바코리아시스템의 OT 데이터 수집 솔루션은 제어시스템, 센서, CCTV 등 스마트팩토리의 모든 장치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실시간 동기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SK쉴더스는 이바시스템의 기술력을 활용해 융합보안 컨설팅을 제공하는 OT 데이터 사업을 추진한다. 융합보안 플랫폼 ‘SUMiTS’(써미츠)와의 향후 연동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용환 SK쉴더스 사업총괄은 “이바코리아시스템과의 협업을 통해 OT 데이터 시장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KT, 3개 대학 채용연계형 AI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KT가 카이스트, 포항공대, 한양대에 개설한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음성처리 ▲자연어처리 ▲그래픽스·컴퓨터비전 ▲머신러닝·딥러닝 등 4개다. 모집에 지원해 최종 선발된 신입생들은 2023년 3월부터 인공지능 핵심분야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받는다.

    KT는 AI석사과정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에게 재학 기간 대학원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을 비롯해 연구 지원비를 지급한다. 학생들은 KT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GPU 서버를 AI 연구와 실험에 활용할 수 있다.

    방학기간 중에는 KT 연구인턴십에 참여해 실제 개발 환경 이슈를 접해볼 수 있다. 인턴십에 참여하는 기간에는 소정의 급여도 받을 수 있으며, 졸업 후에는 KT 융합기술원 등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1일부터 국내외 학사 학위(예정)자를 대상으로 세 대학 석사과정의 2023년도 봄학기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최종 합격자 선발은 ▲서류전형 ▲인적성·코딩검사 ▲실무·임원 면접 ▲대학원 입학전형 등을 거쳐 진행할 계획이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은 “이번 KT AI 석사과정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이 AI 산업을 리딩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웹툰, ‘지상최대웹소설공모전’ 2라운드 접수 진행

    네이버웹툰은 ‘2022 지상최대웹소설공모전’ 2라운드의 작품 접수를 22일까지 총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작품 접수는 네이버웹소설 챌린지리그에서 진행한다. 최종 수상작은 예심과 본심, 최종심을 거쳐 10월 14일에 발표한다. 본심에서 독자들의 선호도를 나타내는 독자 투표 진행 후 최종 수상작을 선정해 심사의 객관성을 높일 계획이다.

    수상작은 각 장르별로 ▲대상(5000만원, 1편) ▲최우수상(3000만원, 2편) ▲우수상(1000만원, 4편) ▲특선(500만원, 10편) 등 총 34편 작품에 4억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종 수상작은 네이버시리즈 정식 연재와 함께 네이버시리즈 ‘매일 10시 무료’ 프로모션 혜택을 부여한다. 대상과 최우수상 선정작은 웹툰 제작 후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