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프라보안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LGU+, 장기고객 ‘한가위 이벤트’ 진행NHN페이코, ‘결제 조르기’ 서비스 출시
  • ▲ ⓒKT
    ▲ ⓒKT
    ◆ KT, NIPA와 ICT 벤처 DX컨설팅·AI인재양성 지원

    KT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과 디지털전환(이하 DX) 관련 사업과 인재 양성을 함께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는 중견·중소·벤처기업에 AI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CT 역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KT 클라우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한 공동 상품 출시 ▲KT 클라우드 마켓 플레이스 등재 ▲KT 마케팅 채널 대상 홍보 등 참여 기업 지원을 지속한다.

    이미희 KT C레벨컨설팅본부장은 “KT는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혁신을 지원하고, AI와 DX 인재 양성을 주도하는 등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프라보안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인프라보안 채용연계형 인턴십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턴십 모집은 ▲데이터센터 시스템 엔지니어 ▲퍼블릭 클라우드(AWS, Azure) 엔지니어 ▲프라이빗 클라우드 개발 엔지니어 ▲정보시스템 보안 엔지니어 ▲정보시스템 보안 관리자 ▲빅데이터 플랫폼(Hadoop, Kafka, Elasticsearch) 엔지니어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정보시스템 보안 엔지니어 등 8개 직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모집기간은 22일 까지로, 모집 규모는 두 자릿 수다.

    인턴십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후 전형절차에 따라 인턴십 여부가 결정돼, 최종 합격자는 9월 중순 입사해 약 3개월 간 인턴십 과정에 참여할 방침이다.

    인턴십 합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인턴십 기간 동안 평가 우수자에게는 정규직 채용 면접 기회를 부여하며, 현직 실무자의 밀착 멘토링도 제공한다. 3개월간 매달 250만원의 인턴 활동비를 지급한다.

    스토브 관계자는 “이번 인턴십은 스토브의 혁신적인 조직문화와 업무방식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LGU+, 장기고객 ‘한가위 이벤트’ 진행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서비스를 장기간 사용한 고객들에게 홍삼, 와인 등 사은품을 제공하는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이용 기간과 결합 회선 수에 따라 선정한 최우수 고객 3만 5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LG생활건강 리튠 홍삼진 골드 ▲헤리티지 쇼비뇽 와인 ▲복순도가 막걸리 ▲CJ제일제당 명절 세트를 증정한다.

    우수 고객 12만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할리스 커피쿠폰, 요기요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일반 등급 이상의 모든 장기 고객에게는 LG생활건강몰에서 사용 가능한 ‘LG생활건강 쿠폰팩’과 CJ더마켓에서 쓸 수 있는 ‘CJ제일제당 쿠폰팩’을 지급한다.

    장기 고객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한가위 이벤트는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앱에서 ‘Thank U+ 등급 조회’ 후 참여할 수 있다.

    한가위 이벤트와 함께 이달부터 장기 고객 혜택도 강화한다. 최우수 고객이 통신 관련 업무 처리를 위해 고객센터에 상담을 신청하면 전담 상담사가 업무 처리를 돕는다. 2023년부터는 해외여행 시 로밍 요금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김원기 LG유플러스 고객유지전략담당은 “향후 장기 고객에게 상시 제공되는 서비스 혜택을 강화하고, 문화·예술·공연 등과 연계한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NHN페이코, ‘결제 조르기’ 서비스 출시

    NHN페이코는 업계 최초로 ‘결제 조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결제 조르기는 온라인 결제시 페이코 유저 간에 대신 결제를 요청하는 서비스다. 요청자가 상대방에게 직접 메시지 카드를 작성해 결제 요청을 보내고 상대방이 결제를 마치면 주문을 완료하는 방식이다.

    지난 한 달간의 베타서비스 운영 중 1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결제 조르기’를 이용했다. 2030세대의 이용 비중이 73%를 기록해 젊은층을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자녀가 점심 메뉴 배달주문 후 부모에게 결제 요청 ▲배우자의 카드 할인혜택을 활용하기 위해 결제 요청 ▲직원들이 팀장에게 법인카드 결제 요청 ▲모임 구성원이 총무에게 결제 요청 등 다양한 상황에서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는 앞으로도 주 고객층인 MZ세대의 숨겨진 니즈를 최우선으로 살피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신규 서비스를 다양하게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T-서울성모병원, 당뇨 관리 시뮬레이션 기술 개발

    KT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1형 당뇨 환자를 위한 디지털 트윈 기술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윤건호 교수팀과 ‘디지털치료제 활성화를 위한 XR(확장현실) 핵심 기술개발 사업’에 선정돼 2025년까지 협력한다.

    양 측은 AI 역량과 의료 데이터를 결합한다. 서울성모병원이 ▲연속혈당 측정기와 식이 앱(Food Tag) ▲활동량 계(Activity Tracker) ▲인슐린 펌프 등으로 수집한 당뇨 환자의 라이프로그를 활용해 AI 식이관리 솔루션과 진화형 인공췌장 알고리즘을 개발한다.

    AI 식이관리 솔루션은 AI 영상인식 기술로 음식의 종류와 영양성분, 칼로리 등을 자동 인식해 식단 관리를 돕는 기술이다. 진화형 인공췌장 알고리즘은 AI 알고리즘을 이용해 환자의 혈당에 맞게 주입할 인슐린의 양을 분석하는 기술이다.

    한자경 KT 융합기술원 컨버전스연구소 상무는 “환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론티어 기술을 개발하고, 일상에서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HN클라우드,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획득

    NHN클라우드가 업무 중단을 동반하는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핵심 업무를 정상화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ISO 22301(이하 ISO 22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2301은 자연재해, 테러 등 위험 상황에서 기업의 효과적인 대응과 비즈니스 연속성 유지, 조직 회복력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국제 표준 인증이다.

    NHN클라우드는 이번 ISO 22301 인증 획득으로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역량을 인정받았다. 공인받은 경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공공, 금융, 민간 등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NHN클라우드 측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NHN클라우드가 위험 상황에서도 회복탄력성을 갖춘 클라우드 서비스임을 입증한 만큼 앞으로도 안전한 클라우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 카카오톡 이용자 보안 캠페인 진행

    카카오는 8일부터 이용자들이 더 안전하게 카카오톡을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안녕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안녕캠페인은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일상속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며 알고 있으면 좋은 안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며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을 질문 리스트로 만들어 ‘이용자가 묻고, 카카오톡이 답하는’ 대화 콘셉트로 구성했다.

    8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하는 1차 캠페인에서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 업데이트와 인증서 갱신을 통해 보안 위험 노출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린다. 카카오톡 최신 버전을 설치하고 카카오 인증서까지 업데이트한 이용자에게는 카카오 캐릭터 5종을 적용한 새로운 디자인의 인증서를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으로 국민들의 일상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K쉴더스, MS 애저 기반 클라우드 보안사업 확장

    SK쉴더스가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클루커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기반 클라우드 보안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SK쉴더스가 7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맺은 ‘차세대 보안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후 진행됐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국내 애저 클라우드 전환사업 공동 추진 과 고객사 대상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도입 등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SK쉴더스는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 솔루션 구축, 보안관제 등 종합적인 보안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클루커스가 보유한 300여 개 고객사에 대한 보안성 강화도 추진한다. 현재 개발 진행 중인 애저 네이티브 보안 솔루션도 도입을 추진한다.

    김병무 SK쉴더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양사가 보유한 뛰어난 전문 역량과 노하우를 총동원해 고객에게 최고의 클라우드 경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T, 총상금 4000만원 규모 아마추어 e스포츠 게임대회 개최

    KT는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이하 Y)’가 아마추어 e스포츠 게임 대회 ‘Y칼리버 KT e스포츠 리그(이하 Y칼리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Y칼리버는 Y가 주최하는 아마추어 게임리그다.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 와일드리프트까지 총 3개 종목에서 진행하며 총 상금 규모는 약 4000만원이다.

    이 대회의 MVP 수상자에게는 ‘KT롤스터’ 프로게임단 연습생(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입단 기회를 제공한다.

    Y칼리버는 5일부터 19일까지 와이칼리버채널을 통해 대회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 대회는 만 12세 이상, 만 29세 이하의 게임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온라인 비대면 예선전을 통해 결승 진출팀을 가릴 가리며, 9월 3일 진행하는 결승전에서는 KT롤스터 현역 프로선수들이 보조 해설자로 등장할 예정이다.

    구강본 KT 커스토머사업본부장 상무는 “Y칼리버 KT e스포츠 리그가 e스포츠를 즐기는 MZ의 플레이그라운드인 동시에 프로게임단 입단이라는 꿈을 이룰 수 있는 최고의 무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싹, 망연계 솔루션 ‘시큐어게이트’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한싹은 망연계 솔루션 ‘시큐어게이트’가 국가정보원으로부터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보안기능확인서는 공인 시험기관이 IT 제품에 대해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충족 여부를 시험해 안전성을 사전 확인하는 제도다.

    시큐어게이트는 망분리 환경에 도입하는 망연계 솔루션이다. 클라우드를 비롯해 ▲원격·재택근무 ▲스마트시티 ▲재난대응시스템 ▲OT산업 ▲IoT와 CCTV 보안 등 분야에서 서로 보안 수준이 다른 망 간에 자료 연계 방식을 제공한다. 

    시큐어게이트는 이미 CC인증 최상위 보안 등급인 EAL4와 GS인증 1등급, IPv6 인증 등을 획득해 보안성과 기능성을 검증 받은 솔루션이다. 이번 보안기능확인서 취득으로 한 층 더 높은 보안 수준과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여경상 한싹 최고기술책임자는 “보안기능확인서를 통해 입증된 안정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보안 기술을 지속 연구개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크래프톤, 퍼블리싱 인재 집중 채용 나서

    크래프톤이 퍼블리싱 그룹 집중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퍼블리싱 그룹은 크래프톤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의 전략 수립, 마케팅, 파트너십 등 운영 전반의 업무를 담당하는 조직이다. 독립 스튜디오 및 게임 라인업 확장에 따라 퍼블리싱 그룹 내 ▲사업 PM ▲사업 개발 ▲이스포츠 ▲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팅 등 주요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입사를 결정한다. 일부 직군에 한해 직무 테스트를 진행하며, 8일부터 크래프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크래프톤은 게임이 가장 강력한 미디어가 될 것으로 믿고 있으며, 이번 채용을 통해 회사의 비전을 함께 글로벌 무대에 펼칠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직군별 상세 지원 자격 및 전형 과정은 크래프톤 퍼블리싱직군 채용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NHN벅스, 보코서울강남 호텔과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진행

    NHN벅스는 보코서울강남과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코서울강남은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이 한국에 처음 선보인 브랜드 호텔이다. 지하 3층 지상 15층 총 151실의 규모로, ‘아마리오’ 레스토랑과 최신 AV 시스템을 갖춘 그랜드 볼룸과 미팅룸 등을 갖췄다.

    양사는 음악 콘텐츠와 호텔 공간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NHN벅스는 8일부터 14일까지 벅스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팔로워 중 추첨을 통해 보코서울강남 프리미엄 원 킹베드 숙박권(1명), 아마리오 레스토랑 식사권(2명) 등을 선물한다.

    또한 보코서울강남의 야외테라스에서는 벅스 뮤직PD가 선곡한 감각적인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보코서울강남은 보코 X 벅스 포토존을 설치하고, 사진 촬영 후 SNS에 게시한 참여자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NHN벅스 측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제휴로 벅스의 음악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