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마력 디젤 엔진 탑재, 복합연비 16.5km/ℓ첨단 운전보조시스템 및 인포테인먼트 기본 적용
-
DS 오토모빌(이하 DS)이 프리미엄 해치백 ‘DS 4’의 엔트리 트림 ‘트로카데로(Trocadero)’를 공식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DS 4는 DS가 글로벌 시장에 네 번째로 내놓은 완전변경 신차로 국내에는 지난 7월 상위 트림인 리볼리로 먼저 소개됐다. 이번에 추가된 트로카데로는 DS 4의 독창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운동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상품 및 가격 구성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동력계는 리볼리 트림과 동일하다. 직렬 4기통의 1.5리터 블루HDi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30.6kmg을 발휘한다. 하지만 공차 중량은 1430kg으로 상위트림 대비 45kg 더 가벼워졌다. 이를 통해 연비도 소폭 상승, 복합 기준 리터당 16.5km의 효율을 달성했다.
기본 트림이지만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기본 탑재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전방 충돌 알람 시스템 ▲사각지대 충돌 알람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등이 기본 적용됐다.
외관은 DS 고유의 아방가르드 정신을 바탕으로 해치백과 쿠페형 SUV의 경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스타일을 갖췄다. 전후면 모두 LED 램프로 구성했으며,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램프로 고급감을 더했다. 제 37회 국제자동차페스티벌에서 ‘2022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로 선정되며 디자인을 인정받기도 했다.
실내는 심미적이면서도 기능성을 고려해 설계됐다. DS E-토글 스위치는 기존 기어 변속기를 대체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공조장치는 송풍구가 외부로 노출되지 않도록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마감했다.
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인치 풀 HD 인포테인먼트 스크린도 기본 적용했다. 이를 통해 차내 각종 기능은 물론 무선으로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용할 수 있다. 무선 충전 패드도 마련됐다.
DS 4 트로카데로 트림의 판매가격은 4460만원이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지난 7월 한국 시장에 선보인 DS 4 리볼리 트림이 빼어난 디자인과 높은 상품성으로 큰 관심을 받은 만큼,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DS 4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매 장벽을 낮춘 트로카데로 트림을 추가하게 됐다”며 “개선된 효율과 더욱 합리적인 가격 구성으로 경쟁력을 갖춘 DS 4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