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개방형TV로 실버세대 콘텐츠 론칭SK브로드밴드, 한국리서치와 어드레서블TV 광고 효과 검증 나서네이버웹툰, 2022년 하반기 신입·경력 개발자 공개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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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U+, 한국전력과 에너지 효율화 사업 맞손

    LG유플러스와 한국전력공사가 탄소중립과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이어간다고 밝혔다.

    양사는 2017년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올해까지 5년간 공동 사업을 전개해 왔다. 양해각서의 효력 기간을 5년 연장해 EERS 연계 신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에너지 효율 향상 의무화 제도 EERS 연계 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 EERS란 에너지 판매량과 비례한 에너지 절감 목표를 부여하고, 투자를 통한 효율 향상을 의무화하는 제도다.

    이외에도 양사는 ▲분산에너지 활성화 ▲RE100(재생에너지 100% 활용) 연계 사업 개발 ▲IoT·빅데이터·보안·안전 분야 신기술 협력 등 탄소중립과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솔루션 개발과 사업 발굴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은 "에너지 다소비 산업 현장에 효율 개선을 도모하고 장기적으로는 탄소중립 구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 개방형TV로 실버세대 콘텐츠 론칭

    KT스카이라이프가 개방형TV를 통해 실버세대를 위한 콘텐츠를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

    개방형TV서비스는 고객들이 직접 원하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는 ‘모바일 앱’ 개념이다. 다운로드 받은 TV앱에 원하는 채널번호를 설정할 수 있어 선호도에 따라 나만의 TV를 만들 수 있다.

    실버아이댄스는 현직 유명 사교댄스 강사들의 티칭 클래스와 함께 댄스 경연대회 영상을 제공한다. 콘텐츠에 전문가의 해설과 댄스 동작에 대한 설명이 포함돼 사교댄스를 쉽게 익히고 연습할 수 있다.

    국악방송 TV 채널은 전통국악 뿐만 아니라 이날치, 송소희 등 트렌디한 국악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선보인다. 한석준 아나운서의 ‘국악콘서트 판’, 이원일·오세득 셰프의 ‘팔도밥상플러스’ 등 콘텐츠도 제공한다.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들에게 실버아이댄스, 국악방송 TV의 실시간 방송과 VOD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실버아이댄스는 리모콘으로 채널번호 700번을 입력하고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시청 가능하다. 국악방송 TV는 채널번호 751번을 눌러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개방형TV 서비스를 통해 실버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SK브로드밴드, 한국리서치와 어드레서블TV 광고 효과 검증

    SK브로드밴드는 한국리서치와 어드레서블TV 광고효과 측정과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드레서블TV 광고는 셋톱박스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송출해 세대마다 다른 광고를 노출하는 특징이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어드레서블TV 광고의 강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리서치를 통해 광고효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조사 결과를 분석한 리포트를 광고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김경호 SK브로드밴드 방송광고 담당은 “업계 파트너들과 협업해 어드레서블TV 광고 효과 검증과 효과 측정지표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웹툰, 2022년 하반기 신입·경력 개발자 공개채용

    네이버웹툰이 하반기 개발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5일 오전 10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신입 개발자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채용 직무는 ▲백엔드(Back-End) 개발 ▲iOS 앱 개발 ▲안드로이드 앱 개발 ▲빅데이터 플랫폼 부문이다.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이거나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경력 개발자는 14일부터 23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는다. 모집 부문은 신입 개발자 채용과 동일하다. 국내 웹툰 서비스 개발자 중심으로 채용을 진행하며, 지원 자격은 실무 개발 경력 2년 이상이다.

    모든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프리 인터뷰 ▲실무 인터뷰 ▲컬처핏(Culture-Fit) 인터뷰순으로 진행한다. 컬처핏 인터뷰에는 기업문화적합도 검사를 포함한다. 합격한 개발자는 CTO 또는 개발조직 리드와 부서 결정 미팅이 이뤄진다.

    면접은 모두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하며 11월 내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박찬규 네이버웹툰 CTO는 “자유롭고 콘텐츠풀한 네이버웹툰의 문화를 누리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함께 이끌어나갈 우수한 개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글로벌 양대 앱마켓 추천게임 선정

    컴투스홀딩스는 '워킹데드: 올스타즈(이하 워킹데드)'가 양대 마켓에서 추천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워킹데드는 구글 플레이에서 미국, 독일, 일본 등 11개 지역의 추천 게임으로 선정됐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영국, 프랑스 등 4개 지역에서 선정됐다.

    8월 31일 글로벌 시장에 론칭한 워킹데드는 전 세계 170여 개국에 출시했다.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일본어 등 총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워킹데드는 컴투스홀딩스와 펀플로가 합작한 수집형 RPG다. 워킹데드 오리지널 코믹스의 암울한 분위기를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원작 캐릭터들 뿐만 아니라 창작 캐릭터들도 등장해 워킹데드의 세계관을 확장했다.

    ◆ 네이버 증권,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 캠페인 진행

    네이버 증권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의 나스닥 타워 전광판에 ‘국내 No.1 증권플랫폼’ 메시지를 담은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5월 나스닥과 미국증시의 주요 지수와 개별 종목의 실시간 시세를 제공한 것을 기념해 나스닥 측과 마련한 이벤트다. 문구로는 ▲모두를 위한 금융 인텔리전스 플랫폼 ▲1200만명이 선택한 대한민국 No.1 증권 플랫폼 ▲글로벌 6개국 주식 서비스 등이 노출됐다.

    이장욱 네이버증권 리더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에게 정확하고 유용한 투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KT, AI 주택형 솔루션 체험 쇼룸 개관

    KT 강북강원광역본부가 AI 주택형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쇼룸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AI 주택형 솔루션은 AI 스피커 ‘기가지니’를 활용한 AI 홈 서비스다.

    KT 구리빌딩에 위치한 AI 쇼룸은 세 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각 공간에는 AI 스피커, 환경DX 솔루션, 안전DX 솔루션을 적용했다.

    가정집 거실 공간에서 음성 지시로 기가지니와 연동한 가스 밸브나 커튼, 냉난방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환경DX 솔루션을 적용한 공간에서는 소형 단말기가 실내 공기 질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화면에 보여준다. 안전DX 솔루션 공간에서는 화재 등 위험 상황 대비용 AI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안치용 KT 강북강원광역본부장 전무는 “앞으로도 주거문화 혁신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넷마블, CU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콜라보 이벤트 진행

    넷마블은 편의점 CU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CU의 인기 도시락 4종에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루비 500개 쿠폰을 포함했다. 9월 한 달간 진행 예정으로, 준비한 수량 품절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할 수 있다.

    포켓CU 앱을 통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선착순 7000명에게 리미티드 에디션 굿즈를 포함해 ▲4성 영웅 소환권 패키지 ▲영웅 10회 소환권 ▲루비 300개 쿠폰 등 보상을 제공한다.

    ◆ 한컴, 삼성SDS와 API·SDK 사업 확장 맞손

    한컴이 AI 기술 기반의 API·SDK 사업 확장을 위해 삼성SDS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컴은 삼성SDS의 자동화 분야 기술파트너로서 역할을 맡았다. AI를 비롯한 보유 기술들을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소프트웨어 개발키트 형태로 삼성SDS에 제공한다.

    양사는 삼성SDS의 자동화 분야 고객별 니즈에 맞는 신규 API를 공동 개발한다. 해외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업무 자동화 서비스 개발과 사업화도 공동으로 추진한다. 정기협의체를 구성해 기술과 정보공유를 추진하는 등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의 기술들을 API와 SDK로 개방함으로써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과 협력관계를 확대해 새로운 AI 서비스 케이스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모빌리티, ‘전기차 발레 충전 서비스' 시범 운영 실시

    카카오모빌리티가 차지비와 ‘전기차 발레 충전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정식 서비스 런칭에 앞서 서비스 퀄리티 확보와 이용자 사용성 검증을 위해 100% 발레서비스로 운영 중인 ‘이디야 커피랩' 주차장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후 ‘전기차 발레 충전 서비스'를 연내에 정식 오픈하고, 적용 주차장을 점차 확대한다는 목표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내비 내 발레패스 등록 후 별도의 예약 절차 없이 주차장에 입차해 발레 기사에게 서비스를 요청하면 된다. 카카오내비 앱 내 ‘카카오 T 발레’를 통해 ▲미리 출차 요청 ▲자동결제 ▲전기차 충전∙발레서비스 통합 정산 등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요금은 주차대행과 전기차충전 이용료에 서비스 대행료를 합산한 금액으로 책정된다. 충전 서비스는 충전량에 따라 라이트(9000원)와 스탠다드(1만 5000원) 중 선택할 수 있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은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스마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용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케이블TV,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그램 방영

    케이블TV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추석 민생안정 및 상생협력’ 대책에 발맞춰,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지자체와 케이블TV 11개 사 협업을 통해 ‘추석맞이 농특산물 대전’을 8월 22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똑똑! 청년농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추천과 공모를 통해 선정된 15개 농가를 대상으로 상품 홍보부터 판매를 위한 전반을 지원한다. 온라인몰 상품 입점을 위해 영상물 제작과 상품 페이지 제작 등 스토리를 담아 특화한 기획전을 마련한다.

    SK브로드밴드의 '밀키트대전'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젝트다. 시즌1 대구 전통시장에 이어 전주시를 배경으로 시즌2를 기획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 등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는 방법으로 전문가를 투입해 비대면 판로를 개척해 주는 프로젝트다.

    딜라이브는 싱싱장터 라이브 ‘바른상회‘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 돕기에 나서고 있다. 전통시장을 찾아가 시장 홍보와 특산물 홍보에 나선다. 케이블방송은 물론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다. 

    이래운 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올 추석에도 지역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카카오게임즈,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 발대식 성료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를 위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는 디지털 환경에 낯선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에 활동할 서포터즈 2기 모집을 시작해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총 18명의 청소년과 청년을 최종 선발했다.

    디지털 서포터즈 2기는 성남시 관내 전통시장의 특색을 담은 홍보 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수행한다. 전통시장의 인지도 향상과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서포터즈 18명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역사회 소상공인의 디지털 환경을 지원하는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