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스타벅스 카페 시럽 출시이디야커피, ‘살얼음 식혜’ 2종 판매량 25만 잔 돌파세븐일레븐, 초저가 생활용품 브랜드 ‘굿민’ 확대
-
◇ 오뚜기, 구수하고 부드러운 ‘초간편 된장국’ 2종 출시오뚜기가 구수하고 부드러운 된장국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간편 된장국’을 출시했다.최근 국내 즉석국류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된장국을 추가한 것으로, 이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오뚜기는 즉석국 기존 5종(간편 미역국, 간편 북엇국 등)에서 총 7종을 구축했다.이번 신제품은 ‘간편 시래기 된장국’과 ‘간편 미소 된장국’ 등 2종. 동결진공건조 공법으로 제조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원료 본래의 색, 맛, 풍미 등을 그대로 담았다는 설명이다.뜨거운 물을 붓고 2분이면 완성할 수 있으며, 1~2인 가구가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
◇ CJ제일제당, 카페 시럽 출시… 스타벅스와 협업CJ제일제당은 스타벅스 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카페용 시럽을 출시했다. 바닐라∙헤이즐넛∙스위트(카라멜향) 등 3종의 시럽으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한다.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조하는 것과 같은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고유의 풍미를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건강을 중요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시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카페 시럽 여러 제품의 평균 함량에 비해 당을 약 30% 낮췄다.CJ제일제당은 홈카페 콘셉트에 맞춰 직접 사용하는 소비자를 위해, 바닐라와 헤이즐넛 시럽은 280ml 제품으로 출시하고 펌프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
◇ 이디야커피, ‘살얼음 식혜’ 2종 판매량 25만 잔 돌파이디야커피가 지난달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살얼음 식혜’ 2종이 3주만에 판매량 25만 잔을 돌파했다.살얼음 식혜 2종은 이디야커피가 지난 2020년 선보인 ‘쌍화차’, ‘생강차’와 2021년 출시한 ‘복분자 뱅쇼’에 이은 세 번째 전통음료다. 100% 국내산 원료를 활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밥알의 담백함과 은은한 단맛, 아삭한 살얼음이 어우러진 ‘살얼음 식혜’와 한라봉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한라봉 살얼음 식혜’ 2종으로 구성됐다.살얼음 식혜 2종은 시즌 한정 음료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오는 10월 17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
◇ 동원F&B, ‘양반 두툼 떡갈비’ 출시동원F&B가 고기 함량을 높여 두툼하게 빚어낸 ‘양반 두툼 떡갈비’를 출시했다.소고기와 국내산 돼지고기 갈빗살 등 육류의 함량이 82.4%로, 고기를 푸짐하게 담아 두툼하게 빚어내는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다.큼직한 통살 고기에 특제 양념을 넣어 감칠맛은 물론 식감과 육즙이 풍부하다. ‘양반 두툼 떡갈비’는 밥 반찬이나 안주, 각종 요리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중량은 480g이며, 가격은 9980원이다. 가까운 할인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 CJ푸드빌 제일제면소, 가을철 별미국수 2종 선봬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별미국수 2종을 출시한다.이번 콘셉트는 ‘가을 풍미 가득 별미국수’로 쌀쌀한 날씨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칼국수와 입맛을 돋우는 비빔국수로 구성했다.‘쇠고기 시래기 칼국수’는 시래기로 구수함을 더한 고기 육수에 칼국수 면을 넣고 쇠고기를 올려 든든함을 더했다. ‘특 우삼겹 비빔국수’는 면 위에 불 향 가득한 우삼겹을 아낌없이 올려낸 새콤달콤한 비빔국수다.가을 별미국수는 제일제면소 매장 외에도 CJ푸드빌 통합 주문앱 ‘셰프고(CHEF GO)’와 배달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매장 별로 운영 메뉴는 상이할 수 있다.
-
◇ 웅진식품, '815사이다 제로' 출시 웅진식품은 무설탕 제로칼로리의 탄산 음료 ‘815사이다 제로’를 출시한다.‘815사이다 제로’는 깨끗하고 맑은 사이다의 시원함을 담은 제로칼로리 탄산 음료로, 작년 선보인 ‘815콜라 제로’에 이은 라인업 확장으로 출시됐다. 설탕은 빼고 L-카르니틴 15mg를 넣어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톡 쏘는 짜릿한 탄산감이 어우러져 목 넘김까지 상쾌하고 시원함을 맛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250mL 용량의 캔음료로 출시돼 간편하게 마실 수 있으며, 특유의 청량함으로 치킨이나 피자 등 다양한 음식들에 곁들여 마시기 좋다.
-
◇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3종 리뉴얼오리온은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라인업을 리뉴얼하면서 ‘오!그래놀라 단백질바’, ‘유산균바’, ‘철분바’ 3종을 출시했다.새롭게 선보이는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는 ‘밀크 단백질볼’, ‘딸기 생유산균볼’, ‘초코 철분볼’ 등 영양볼을 각각 더해 제품 특색에 맞춰 영양설계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기존 대비 견과류 함량을 20% 늘리고 통귀리, 현미, 국산 쌀 등 통곡물을 비롯한 다양한 원물에 11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을 첨가했다.
-
◇ 풀무원, 튜브형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 출시풀무원식품은 소고기를 듬뿍 넣은 고추장으로 깊은 감칠맛을 내며, 튜브 용기에 담아 취식과 보관의 편리함까지 높인 신제품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360g/8200원)’을 출시했다.그동안 해외여행 비상식량으로 구비하는 정도로 쓰임새가 한정적이었던 기존 볶음고추장의 단점을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맛과 신선도를 업그레이드하여 프리미엄하게 내놓은 풀무원의 첫 튜브형 볶음고추장 제품이다.튜브 형태로 출시돼 보관 및 휴대 편의성을 높였다.풀무원은 2020년 4월 간편하게 짜먹는 ‘튜브쌈장’을 출시한 이래 냉장 장류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
◇ 모다모다, 추석 시즌 맞아 롯데·NS홈쇼핑 연속 출격
모다모다가 추석 시즌에 맞춰 7일과 8일 각각 롯데홈쇼핑과 NS홈쇼핑에서 갈변 샴푸 분야 1위이자 ‘1초당 16병 판매’ 신화의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 할인 특집 방송을 편성한다.
7일 오전 10시25분에 진행되는 롯데홈쇼핑 방송은 판매가 9만9000원의 싱글 구성 ‘블랙샴푸 300g 3개’ 세트 구매 시 블랙샴푸 100g(1만2900원)을 1개 증정한다.더블 구성 ‘블랙샴푸 300g 6개’ 세트는 개별 구매 합산가 대비 2만1000원 할인된 18만3000원에 블랙샴푸 100g(1만2900원)을 2개 증정한다.
NS홈쇼핑도 8일 오후 8시 35분에 동일한 방송 내용으로 진행된다. -
◇ 시리즈, 22FW시즌 모델로 배우 손석구 발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가 이번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배우 손석구를 모델로 발탁했다.손석구는 최근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인지도 뿐만 아니라, 여심과 남심을 모두 잡는 독보적인 캐릭터를 완성한 바 있다.
시리즈는 어반 빈티지 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이미 많은 남성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손석구의 남성적인 이미지를 더해 기존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한편, 여성 고객들에게는 남자친구나 남편에게 입히고 싶은 브랜드로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
◇ 아성다이소, ‘가을시즌 기획전’ 전개아성다이소가 ‘볼이 빵빵한 친구들’ 제품 150여종을 선보이는 ‘가을시즌 기획전을 선보인다.‘뽀글이 인형’은 부클 소재를 사용했으며 ‘뽀글이 걸이 인형’은 걸이가 있어 가방이나 소지품에 걸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캐릭터 벽걸이 수납’은 ‘다람쥐 캐릭터'가 도토리 모양의 주머니를 품에 안고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했다.캠핑용품도 선보인다. ‘캠핑 의자 커버’는 ‘다람쥐, 쿼카, 고양이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3가지 타입으로 두툼한 천 소재를 사용해 가을이나 겨울에 사용하기 적당하고, 길이가 길어 ‘무릎담요’로도 활용할 수 있다.‘코지어텀’ 상품은 ‘감성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머그컵과 접시 등 주방·리빙용품을 메인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
◇ 컬리, ‘추석 차례상 음식 기획전’ 전개마켓컬리가 오는 9일까지 110여개 간편식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추석 간편 차례상 음식’ 기획전을 진행한다. 샛별배송 지역은 밤 11시 이전 주문 시, 명절 당일인 10일 아침까지 받아볼 수 있다.상차림 세트 상품, 갈비찜 등 외에도 다양한 나물과 떡, 한과, 전통음료 등을 준비했다. ‘진실된손맛’의 시금치·콩나물·느타리 3종 나물세트를 포함한 각종 나물류들은 생산 당일 하루만 판매한다. 컬리만의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하게 배송된다는 설명이다. 모둠송편과 꿀떡, 약과를 비롯해 달콤함이 매력적인 식혜, 수정과 제품도 다수 마련했다.
-
◇ 홈플러스, 결식 아동 해소 위해 ‘타각 기부 캠페인’ 전개홈플러스가 물가 상승으로 인한 아동 결식 우려를 해소하고자 ‘타각 기부 캠페인’을 시행한다. 홈플러스 구내식당에서 사원증을 단말기에 대는 것만으로 임직원 누구나 손쉽게 동참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 시 1건당 2500원의 ‘따뜻한 한 끼’ 지원 기금을 적립하게 된다.아울러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가 매칭 그랜트로 기부하고, 도시락을 만들어 전달하는 방식으로 기획했다. 5000원 상당의 ‘따뜻한 한 끼 도시락’은 홈플러스 교육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중 방학 기간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의 결식과 영양 결핍 예방을 위해 제공한다.
-
◇ 세븐일레븐, 초저가 생활용품 브랜드 ‘굿민’ 확대세븐일레븐이 지난 6월 생활 물가 안정을 위해 선보인 ‘굿민’ 2번째 프로젝트로 마스크와 물티슈, 화장지 등 생활용품 4개 제품을 출시한다. 앞서 1탄으로 계란과 두부, 콩나물, 삼겹살을 선보인 바 있다.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소개하는 상품은 먼저, 굿민 ‘KF-AD 마스크(5입)’로 개당 5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됐다. 가정 필수품인 굿민 ‘천연펄프롤화장지’는 천연 펄프를 사용해 매끄러운 사용감이 돋보인다. 굿민 ‘보습미용티슈’는 로션이 도포돼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며 굿민 ‘물티슈’는 한 장에 30원이 되지 않은 가성비 제품이다.9월 한 달간 농협카드로 1만원 이상 굿민 상품 구입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