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츄러스’ 포함된 새로운 ‘해피 스낵’ 라인업 공개CJ제일제당, 제7차 국제 해양 폐기물 컨퍼런스 참가제주삼다수, 500mL 제품 플라스틱 2g 감량 성공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한 ‘MOM’s FESTA 플리마켓’ 운영

    롯데GRS가 미혼한부모의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MOM’s FESTA’ 플리마켓’을 지난 24일 오전 11시부터 19시까지 롯데몰 김포공항점 썬큰광장에서 진행했다.

    2018년 처음 시작한 ‘MOM’s FESTA 플리마켓’은 코로나19 여파로 3년만에 재개최한 오프라인 플리마켓이다. 지난 8월, 한부모 셀러들을 위해 창업교육을 사전 실시해 브랜드 설정 및 홍보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준비해왔다.

    한부모가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향수 △수제간식 △과일청 △생활잡화 등의 수제품을 판매한다. 자립 지원과 장기적으로도 유지할 수 있는 판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이번 플리마켓은 홀트아동복지회 주최 및 롯데지주, 롯데GRS,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이 후원해 진행했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의류관리기 전용 ‘AURA 스타일러 스프레이’ 출시

    LG생활건강이 최신개념 의류관리기 전용 섬유 유연 스프레이인 ‘아우라(AURA) 스타일러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스타일러, 에어드레서와 같은 의류관리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으며, 많은 소비자들이 평소 의류관리기 사용시 충족되지 않았던 ‘냄새’와 ‘정전기’ 문제를 스프레이만으로 간편하게 해결해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섬유 유연 스프레이라는 설명이다. 

    의류관리기에 옷을 넣기 전 ‘아우라 스타일러 스프레이’를 뿌리면 기기 작동 종료 이후에도 남아있을 수 있는 구김을 개선시키고 정전기를 방지해준다는 것. 국내 전문기관의 피부테스트를 완료해 제품 안전성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달고나’ 우유와 ‘살롱밀크티’ 우유 190㎖ 신제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가공유 ‘달고나’ 우유와 ‘살롱밀크티’ 우유를 멸균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달고나’ 우유와 ‘살롱밀크티’ 우유를 통해 홈카페 음료 등 레시피 체험의 재미를 선호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온라인 채널판매에 적합한 멸균 패키지로 재탄생시켰다.

    신제품 ‘달고나’ 우유와 ‘살롱밀크티’ 우유는 기존 300㎖ 대용량의 카톤 패키지에 담아 한정판으로 선보여 인기를 끈바 있다. 신제품 ‘달고나’ 우유와 ‘살롱밀크티’ 우유는 190㎖ 용량의 핸디형 멸균 패키지에 담았다. 멸균 팩은 개봉 전에는 냉장 보관이 필요 없고 상온에서도 내용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 ▲ ⓒ프리메라
    ▲ ⓒ프리메라
    ◇ 프리메라, ‘퍼펙트 오일 투 폼 클렌저’ 출시

    프리메라가 ‘퍼펙트 오일 투 폼 클렌저’를 출시한다.

    퍼펙트 오일투 폼 클렌저는 간편하고 강력하게 지우는 2 in 1 클렌저 제품이다. 기존의 클렌징 오일 대비 뛰어난 메이크업 세정력과 함께 풍성한 거품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클렌징 폼의 기능까지 하나의 제품에 담아 귀찮은 1~2차 세안을 간편하게 해결해준다.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세정력도 특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일상화된 초미세먼지도 91.5% 제거하여 더욱 개운한 세안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 후 블랙헤드도 32% 감소했다.
  • ▲ ⓒ버거킹코리아
    ▲ ⓒ버거킹코리아
    ◇ 버거킹코리아, 글로벌 버거킹 축제서 디지털 부문 단독 수상

    버거킹코리아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재개된 ‘2022 버거킹 글로벌 컨벤션’ 시상식에서 디지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열린 ‘2022 버거킹 글로벌 컨벤션’에서는 전세계 진출국들이 지난 3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급변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나눴다.

    특히, 버거킹은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강화 및 브랜드 운영 전반에 걸친 디지털화 도입 등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디지털·마케팅·개발·운영 등 주요 부문에서 수상국을 선정했다. 

     
  • ▲ ⓒSPC그룹
    ▲ ⓒSPC그룹
    ◇ SPC그룹 섹타나인, 모바일 쿠폰북 캠페인 ‘해피패스’ 진행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가을을 맞아 다음달 9일까지 모바일 쿠폰북 캠페인 ‘해피패스’를 진행한다.

    이번 ‘해피패스’ 캠페인은 모바일 여권을 콘셉트로 ‘Play, Eat, Enjoy’(놀고 먹고 즐기다)라는 의미를 담아 기획됐다.

    여행 떠나기 좋은 가을철에 누릴 만한 각종 즐길 거리부터 먹거리, 숙박 등 다양한 혜택이 담긴 쿠폰북을 제공한다. 특히, 공항의 탑승 게이트를 테마로 한 총 6가지 종류의 게이트(Paly, Watch, Stay, Buy, Enjoy, Taste)별 쿠폰을 통해 특별한 제휴 혜택과 쇼핑 편의를 경험할 수 있다.

  • ▲ ⓒ한국P&G
    ▲ ⓒ한국P&G
    ◇ 한국P&G, 태풍 ‘힌남노’ 피해 포항 남성초등학교에 4천만원 기부

    한국P&G가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를 입은 포항 남성 초등학교의 신속한 복구 지원을 위해 성금 4000만원을 기부했다.

    최근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경북 지역을 강타해 각종 재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포항에 위치한 남성 초등학교도 1층 전체가 침수되고, 각종 교내 시설물이 파손되는 등 극심한 피해를 입었다.

    이에 한국P&G는 피해 학생과 교사 및 교직원들의 빠른 일상 복귀를 위해 성금 기부를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기부금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포항 남성 초등학교에 전달되어 돌봄교실, 방과후학교, 병설유치원, 교무부 등 침수 피해를 입은 교내 곳곳의 시설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 제주삼다수, 500mL 제품 플라스틱 2g 감량 성공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제주삼다수 500mL 제품의 플라스틱을 2g 감량하고 전국 판매에 돌입한다.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500mL 제품 용기 중량을 줄인 제품을 지난해 말부터 제주도에 한해 판매해왔다. 최근, 물류 안정화 테스트를 통과해 전국 유통망을 통한 안정적 공급이 가능해짐에 따라 전국으로 확대해 판매한다.

    공사는 이번 플라스틱 감량으로 올 한 해 약 280톤의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 디자인밀, 대한암협회와 암환자용 식품 공동개발 위한 MOU

    풀무원식품은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 개발 및 제휴를 통해 전국 암환자와 암경험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대한암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풀무원식품은 생애·생활주기 맞춤형 식이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암경험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도울 수 있는 식단과 영양조제식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양사는 암환자와 암경험자를 위한 정보 및 콘텐츠 개발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이 개발해 선보일 예정인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 ‘암케어Meal’ 배송 시 협회에서 개발한 식단과 암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식단 및 건강관리 콘텐츠를 공동개발해 풀무원의 ‘디자인밀(Design Meal)’ 홈페이지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 ▲ ⓒ풀무원식품
    ◇ CJ제일제당, 제7차 국제 해양 폐기물 컨퍼런스 참가

    CJ제일제당은 지난 9월 19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7차 IMDC에 참가했다.

    CJ제일제당은 행사 기간동안 전 세계에서 극소수 기업만 상업 생산중인 해양 생분해 소재 PHA의 환경적∙산업적 가치를 알리는 부스를 운영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컨퍼런스중 민간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별도의 주제발표 시간을 갖고 △PHA를 비롯한 생분해 소재로 석유화학 플라스틱을 저감하는 방안 △R&D(연구개발) 경쟁력을 기반으로 PHA의 환경∙생태계 안전성을 검증했다는 점 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 맥도날드, ‘츄러스’ 포함된 새로운 ‘해피 스낵’ 라인업 공개

    한국맥도날드가 ‘해피 스낵’ 라인업을 29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맥도날드 해피 스낵은 버거부터 사이드 메뉴, 디저트 및 음료 등을 아우르는 맥도날드의 인기 스낵들을 하루 종일 할인가로 즐길 수 있는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매 시즌 달라지는 새로운 라인업으로 맛있고 가성비 있는 선택지를 제공해오고 있다.

    해피 스낵 라인업은 돌아온 ‘츄러스’를 비롯해 불고기 버거, 필레 오 피쉬, 맥너겟 6조각, 치킨 토마토 스낵랩, 아메리카노(L), 카페라떼(L) 총 7종으로 구성됐다.
  • ▲ ⓒKT&G
    ▲ ⓒKT&G
    ◇ KT&G, ‘2022 상상유니브 집현전 Festival’ 성료

    KT&G가 지난 24일 상상마당 춘천에서 진행한 뮤직 페스티벌 ‘2022 상상유니브 집현전 Festival’을 마무리했다.

    상상유니브 집현전은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갖춘 대학생들이 미래의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T&G만의 차별화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0년부터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

    백지영·김태우, 쿤타·신스, 김태원·한경록 등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이 보컬·랩·밴드 각 분야의 멘토로 참여해 최종 경연에 나설 12개 팀을 직접 선발했다. 이들 멘토들은 최종 결선 진출 12개 팀을 대상으로 프로듀싱과 음원녹음 등 1:1 멘토링을 진행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베트남 스피릿 시장 1위 기록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베트남 시장에서 스피릿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베트남 소주 수출액은 베트남 주류시장의 규모가 축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약 5% 증가, 지속 성장했다.

    하이트진로는 베트남에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채널인 대형마트, 대형 슈퍼, 편의점 등에 신규 입점하고 판매활성화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의 한인 교민, 관광객 시장 중심에서 벗어나 현지인 대상 판매를 확대한 계기가 됐다.

    하이트진로는 리오프닝 이후 판매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1년간 대형마트, 편의점 등 총 930여곳에 참이슬과 이슬 시리즈를 신규 입점하는 등 가정 채널 강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초저가 상품 ‘굿민흰우유’ 출시

    세븐일레븐이 초저가 상품 브랜드 ‘굿민(Good People)’을 통해 ‘굿민흰우유(900㎖)’를 2300원에 선보인다.

    깨끗한 1A원유를 질소 충진 공법으로 담아 신선함을 강조했으며, 유지방을 3.6% 함유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굿민흰우유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롯데카드로 ‘굿민흰우유’ 구입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시상식’ 개최

    홈플러스의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e파란재단’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제20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지구온난화, 기후변화로 아파하는 바다·하늘·숲을 보호하자’라는 주제로 지난 6월부터 한 달여간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1만30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400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주제 적합성을 비롯해 표현력, 색채와 구도의 조화, 무엇보다 연령대에 맞는 어린이다운 창의적 표현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거쳐 다양한 개성과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