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기 175명 모집… 오늘부터 24일까지 접수
  •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내년 2월부터 10개월 간 진행하는 IT 교육프로그램 '우아한테크코스'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폐지하고 프리코스(pre-course)를 지원자 전원에게 제공한다"며 "지원자는 프리코스 기간 4주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기본적인 우테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집 과정은 기존 웹 개발(백엔드·프론트엔드) 외 모바일 앱 개발(안드로이드) 과정을 추가한다. 서비스·기업 시스템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 대한 이해를 갖춘 개발 인력을 필요로 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우테코는 우아한형제들이 2019년 개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생은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고 현업 전문가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1~3기 총 수료생 171명 중 154명이 실제 개발자로 입사해 90%이상 취업률을 기록했다"며 "국내 유수 IT기업과 스타트업에 현직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테코 5기는 웹 백엔드와 프론트엔드 각각 100명과 50명, 모바일 안드로이드 과정 25명을 선발해 총 175명을 모집한다.

    우아한테크코스 홈페이지에서 이날 오후 3시부터 이달 24일 오전 10시까지 지원하면 된다. 프리코스 종료 후 최종 선발자들은 내년 2월부터 약 10개월 간의 우테코 교육 과정에 참여한다.

    박재성 우아한형제들 테크코스교육개발팀 이사는 "개발자 생태계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좋은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우테코를 운영하고 있다"며 "더 많은 예비 개발자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