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안전의 날 맞아 열린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제품안전정보 오픈포럼에서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 수상"건전한 유통질서 확립 기여하고 품질관리 노력할 것"
  • ▲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NS쇼핑
    ▲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NS쇼핑
    NS홈쇼핑은 지난 8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 ‘2022 제품안전정보 오픈 포럼’에서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2022 제품안전의날’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NS홈쇼핑은 제품안전 관리를 통해 불법 불량 제품 근절에 기여하여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제품안전 정보를 활용한 제품안전 예방시스템 및 리콜모델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받은 성과를 인정받았다. 

    2013년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받은 대표이사 동탑산업훈장에 이어 NS홈쇼핑의 수상은 이번이 두번째이다. 15회를 맞은 ‘제품안전의 날’은 국내 유일 제품안전 분야 행사로 매년 기념식에서 정부는 제품안전 기술 개발 등 유공자와 유공단체에 동탑산업훈장, 산업포장 등 의 포상을 수여해왔다.

    이어 진행된 ‘제품안전정보 오픈포럼’에서 NS홈쇼핑은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G-PIS)’상을 수상했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와 제품안전정보 활용을 위해 네트워크를 구축, 품질관리에 적극 나서 위해 상품을 차단하고 안전한 제품 유통에 힘써 중소기업 협력사의 품질관리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고, 다시금 안전한 제품이 유통되는 선순환고리를 만드는데 기여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NS홈쇼핑은 이 포럼에서  QA2팀(품질관리) 유대희 팀장의 발표로 ‘제품안전정보 활용 사례’를 공유하기도 했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는 “NS홈쇼핑의 품질관리력은 고객과의 신뢰를 위한 약속이자 중소기업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에 기여하고 품질관리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