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aily New유통] 아워홈, 스타벅스, CU 外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딥윈터 라이프스타일 캠페인 공개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 오픈오뚜기라면 '복작복작 조리법’ 라인업 확대

김보라 기자 , 강필성 기자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2022-11-23 09:04 | 수정 2022-11-23 11:39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쿠팡서 ‘삼다수 공장 견학 라이브’ 방송 진행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유통사 광동제약은 쿠팡에서 삼다수 공장 견학 라이브 방송을 단독 공개한다.

오는 24일 오전 11시부터 약 90분간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제주삼다수 스마트팩토리에 마련된 홍보관과 내부 시설, 공장 견학로 등을 둘러볼 수 있다. 특히 라이브 현장에 제주개발공사 관계자가 출연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공장에 견학 온 듯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삼양식품

◇ 삼양식품, 글로벌 디지털 쇼 진행

삼양식품은 22일 강원도 춘천 하이테크타워 글로벌스튜디오에서 장재성 삼양식품 대표이사, 정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디지털 쇼를 진행했다.

강원도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디지털 쇼는 도내 기업들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해외 바이어들을 온라인으로 초청해 진행하는 행사다. 삼양식품은 강원도를 대표하는 식품수출기업으로 참여해 미국, 유럽, 동남아 등 18개국에서 참석한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불닭브랜드 제품을 홍보했다.

해외 전략 제품으로는 불닭소스와 지난 5월 미국시장 타겟으로 출시한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이 소개됐다.

▲ ⓒ오뚜기

◇ 오뚜기라면 '복작복작 조리법’ 라인업 확대

오뚜기가 새로운 조리 방식 ‘복작복작 조리법’을 개발해 업계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복작복작 조리법’은 기존 조리법 대비 1봉당 약 200ml의 물을 적게 넣고 그대로 끝까지 조리해 물을 버리는 중간 조리과정을 줄이고 진한 맛을 끌어올리는 방법이다. 

지난 5월 오뚜기는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한 짜장라면 ‘짜슐랭’을 출시했으며, 최근 체험단이 소개하는 복작복작 조리법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이후 해당 조리법을 오뚜기 대표 볶음면인 '진짜장', '진진짜라', '크림진짬뽕', '스파게티' 등 봉지라면 총 5종에 확대 적용했다.

▲ ⓒ아워홈

◇ 아워홈 갈치김치, 올해 김치품평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아워홈은 22일 서울 중구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열린 ‘제11회 김치품평회’ 시상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치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최하며, 국내산 김치 품질 향상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시상식은 22일 ‘제3회 김치의 날’ 기념식과 연계해 진행됐다.

아워홈은 이번 김치품평회에 ‘아워홈 갈치김치’를 출품해 우수상에 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워홈 갈치김치는 아미노산이 풍부한 제주산 갈치를 넣어 만든 프리미엄 미식 김치로써 시원한 맛과 감칠맛, 식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 ⓒ대상 청정원

◇ 대상 청정원, ‘직화맛 해물볶음밥·김치볶음밥’ 출시

대상 청정원이 간편하게 맛있는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신제품 ‘청정원 직화맛 해물볶음밥’, ‘청정원 김치볶음밥’을 2종을 출시한다.

‘청정원 직화맛 해물볶음밥’은 통통한 통새우와 쫄깃한 오징어로 맛과 식감을 살린 정통 해산물 볶음밥이다. 순창 고추장으로 매콤한 맛을 내고 신선한 해산물에 진한 불맛을 입혀 깊은 풍미를 더했다.

‘청정원 김치볶음밥’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 김치를 대파와 함께 볶아내 아삭한 식감과 풍미를 냈다. 또 청정원의 특제양념 소스로 감칠맛을 살렸다.
 

▲ ⓒW컨셉

◇ W컨셉, ‘삼성 비스포크X오덴세’ 콜라보 기획전 공개

W컨셉은 23일부터 30일까지 ‘삼성 비스포크X오덴세 ’ 기획전을 공개한다.

두 브랜드의 핵심 고객을 겨냥해 집에서 보내는 ‘행복한 휴일(MY HAPPY WEEKEND)’을 테마로 촬영한 화보를 공개한다. 일상을 반영한 화보를 통해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오븐, 김치플러스와 오덴세 레고트 라인의 플레이트, 커트러리, 머그, 에스프레소잔 등을 소개한다.

또 23일부터 30일까지 기획전 오픈에 맞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 주방가전을 최대 46%, 오덴세 레고트라인은 최대 30%까지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 ⓒ설빙

◇ 설빙, ‘생딸기크럼블설빙’ 출시

설빙은 제철 생딸기와 크럼블을 활용한 신메뉴 ‘생딸기크럼블설빙’을 출시한다.

생딸기크럼블설빙은 싱싱한 겨울 딸기와 달콤하면서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크럼블을 접목했다. 우유케이크와 요거트 아이스크림, 생크림 토핑 등과 어우러지며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고 곱게 갈린 설빙 특제 우유 얼음과 생딸기 슬라이스, 딸기 소스로 채워 상큼함을 더했다.


▲ ⓒ애경산업

◇ 애경산업, ‘AK Safety Day’ 행사 진행

애경산업이 지난 22일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애경타워에서 사내 안전문화 확산과 보건 의식 고취를 위한 ‘AK Safety Day’를 진행했다.

AK Safety Day는 애경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EHS(환경·안전·보건)에 대한 자사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전파하고 전 사업장의 안전보건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AK Safety Day에서는 △안전보건교육 △EHS 우수활동 공유 △우수 관리 감독자 선발 등이 진행됐다. 특히 분체 작업장 작업환경 개선 등 EHS 우수사례 활동을 진행한 부서 및 우수 관리 감독자에 대한 포상을 진행하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안전보건 활동을 장려했다.

▲ ⓒ푸디스트

◇ 푸디스트,식자재 발주 시스템 통합

푸디스트가 식자재 발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푸디스트 식자재 발주 앱’을 리뉴얼하며B2B식자재 발주 시스템을 통합했다.

이번 통합 발주 시스템은 푸디스트가 식자재 업계의 선진화를 위해 추진 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작업의 일환이다.

식재 유통 및 급식,브랜드 유통 등 사업별로 발주 방식 및 활용도가 달랐던 발주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면서 동시에 ‘푸디스트 식자재 발주 앱’의 리뉴얼을 통해 모바일 발주의 편의성을 높였다.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 오픈

스타벅스코리아가 스타벅스 적선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으로 전환해 11월 23일 새롭게 오픈하며 지역사회 상생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은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지원 대안을 모색하는 목소리가 많아짐에 따라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인식 개선과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자립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스타벅스는 기존에 운영해오던 바리스타 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바리스타 채용 연계 활동으로 확대 운영하며 자립준비청년의 취업 지원을 적극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에프앤에프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딥윈터 라이프스타일 캠페인 공개

에프앤에프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하 ‘디스커버리’)이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앞두고 디스커버리만의 발견의 여정을 담은 ‘딥윈터 라이프스타일 캠페인’을 공개했다.

디스커버리는 매 시즌마다 주제를 선정해 브랜드 콘셉트인 ‘발견의 즐거움’을 각양각색의 스토리로 전하고 있다. 이번 FW 시즌은 ‘한겨울에도 발견은 계속된다’는 메시지 아래 극강의 추위에서도 즐거운 발견을 멈추지 않는 디스커버리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아냈다.

메인 캠페인 필름 공개와 함께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인 젤라비 등과 함께 협업한 프리미엄 다운 자켓 화보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24일 소개될 예정이다.

 

▲ ⓒ한국콜마홀딩스

◇ 한국콜마홀딩스,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인증

한국콜마홀딩스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 및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기업이 부패 및 뇌물 방지, 모든 법률과 규정 및 행동강령에 따라 운영되도록 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 인증 표준이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해 자율준수프로그램(CP)을 도입하고 컴플라이언스 문화 확산을 위해 통합인증을 본격 추진했다. 이를 위해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운영에 대한 방침을 제정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CP 교육을 진행해왔다.

▲ ⓒBGF리테일

◇ CU, ‘집관 축구’위한 월클 시리즈 할인 행사

BGF리테일의 CU는 축구 대표팀의 조별리그 첫 경기인 우루과이전에 맞춰 월클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하고 집관(집+직관) 응원족들을 위해 안주류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해 특별 기획한 상품으로 도시락, 주먹밥, 김밥, 햄버거 등으로 구성됐다. 

이달 말까지 매일 19시부터 24시까지 NH농협카드, 카카오뱅크 체크 및 mini카드, 페이북,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현장에서 즉시 3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달 예정된 조별예선 두 경기가 모두 22시에 치뤄지는 만큼 알뜰 쇼핑을 돕는 타임세일을 기획됐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 ‘김장대전’ 진행

홈플러스가 24일부터 30일까지 물가안정 프로젝트 ‘홈플 김장대전’을 연다. 김장 비용 안정세로 김장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김장족’에게 필요한 기본 재료, 김장용품 등을 총망라해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우선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김장 필수 재료를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판다. 20% 할인가 기준으로 ‘속이꽉찬 해남배추’(3입) 7990원, ‘아삭한 다발무’(단) 7190원, 반청갓(봉)과 미나리(봉)는 각각 2390원, 4790원이다. ‘남해안 생굴’(250g)은 30% 할인해 6930원에 내놨다.

김장용품은 최대 50% 저렴하게 마련했다. 코멕스/글라스락 김장용 밀폐용기 50여종은 최대 50% 할인, 김장백/위생백/고무장갑 등 김장용품 10여종은 10% 할인, 김장조끼/바지 등 2종은 30% 할인해 선보일 예정이다.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후원

하이트진로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서울, 경기, 부산, 광주, 창원 소재의 87개 사회복지기관에 김장김치 1만2900kg(5kg, 2580박스)를 순차적으로 전달한다. 이를 위해 지난 22일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에서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와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김은선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

▲ ⓒKT&G

◇ KT&G, 취약계층 위한 ‘연말 김장김치 나눔 행사’ 진행

KT&G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연말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22일 KT&G는 청년창업 전용 공간인 ‘KT&G 상상플래닛’이 위치한 서울시 성동구에서 ‘연말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고 김장 봉사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과 정원오 성동구청장을 비롯해 KT&G 임직원, KT&G 상상플래닛 입주기업 직원 등 총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자들이 직접 담근 김치 약 700포기(약 2200kg)는 홀로 김장을 준비하기 어려운 성동구 내 저소득 노인 가구 등 총 300여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 ⓒ신세계디에프

◇ 신세계면세점, 라방서 겨울 필수템 ‘어그’ 선봬

신세계면세점은 23일 저녁 8시 라이브방송 ‘갓딜라이브’에서 겨울 패션의 필수템인 어그(UGG) 전제품을 37% 할인가에 선보인다. 

어그 부츠는 2004년 배우 임수정이 KBS 2TV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에 신고 나와 유행한 바 있다. 최근 Y2K패션이 유행하면서 어그 부츠도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당시에는 종아리까지 오는 길이가 선호됐다면, 최근 1020세대 사이에서는 발목까지 오는 짧은 길이의 미니 부츠나 슬리퍼류가 인기다.

김보라 기자 bora6693@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