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출판사 창비와 '카카오페이지 X 창비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 개최LGU+-한국화낙, 중소기업용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티맵모빌리티, GS25 편의점 할인 이벤트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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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T, 싱가포르 1위 통신사 싱텔과 메타버스 사업 맞손

    SK텔레콤이 싱가포르 1위 통신 사업자인 싱텔그룹(이하 싱텔)과 메타버스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싱텔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호주, 인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등 세계 21개국에 이동통신과 초고속인터넷 등 유무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통신사다. 현재 싱가포르 유무선 1위 사업자이며 전세계적으로 약 7억 70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싱가포르에서의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추진하고, 향후 아태지역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공동사업을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SK텔레콤은 해외 사업 경험이 풍부한 싱텔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국내에서 운영 중인 ‘이프랜드’의 서비스 역량을 싱텔과 공유해 양사가 글로벌 공동 사업의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양사는 우선 이프랜드 서비스를 싱가포르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현지화 전략을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예컨대 싱가포르 현지 모습을 본 뜬 가상공간과 싱가포르 고객 취향에 특화된 아바타를 함께 개발해 싱텔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공동 마케팅을 하는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장기적으로는 싱가포르 뿐만 아니라 아태지역 주요 국가들로까지 범위를 넓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메타버스 사업 이외에 양자암호 등 양사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 분야에서도 협력 방안을 찾기로 했다.

    ◆ 카카오엔터, 출판사 창비와 '카카오페이지 X 창비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 개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출판사 창비가 '제 4회 카카오페이지 X 창비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영어덜트(Young Adult) 소설이란 10대 주인공의 고난과 시련, 모험, 사랑 등을 통한 성장 서사가 돋보이는 문학을 뜻한다. 전 연령 독자를 대상으로 하며 SF, 미스터리, 스릴러 등 전 장르를 아우른다. 대표적으로 ‘헝거 게임’, ‘메이즈 러너’, ‘트와일라잇’ 시리즈 등이 영어덜트 작품에 해당한다.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영어덜트 문학이 주목받으며, 블록버스터급 영화로 제작되는 등 각광받는 추세다.

    카카오엔터와 출판사 창비는 그 동안 ‘영어덜트 공모전’을 함께 진행하며 한국형 영어덜트 소설의 새 지평을 열어왔다. 1회 대상 수상작인 박소영 작가의 SF 블록버스터 장편소설 ‘스노볼’은 출간하자마자 CJ ENM을 통한 영상화가 확정되고 출간 1년 만에 미국 등 3개국에 번역본이 수출된 대표적인 성공작이다. 몰입감 넘치는 전개와 뛰어난 문장력으로 책을 술술 읽히게 하는 ‘페이지 터너(page-turner)’라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 후속작 ‘스노볼 2’도 출간됐으며, 카카오페이지에서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 약 98만 회, 누적 열람자 약 21만 명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는 중이다.

    그 밖에도 공모전을 통해 김나경 작가의 ‘1931 흡혈마전’(1회 우수상), 이지아 작가의 ‘버려진 우주선의 시간’ (1회 카카오페이지 특별 선정작), 권시우 작가의 ‘소소하게 초인들이 모여서, 소초모’(2회 우수상), 김정 작가의 ‘노 휴먼스 랜드(가제)’(3회 대상) 등 완성도 높은 다양한 작품이 탄생한 바 있다. 또 3회 우수상 수상작이었던 최정원 작가의 ‘폭풍이 쫓아오는 밤’은 최근 출간되며 흡인력 높은 서사의 힘을 다시금 입증해 주목을 끌었다.

    올해 진행되는 ‘제 4회 카카오페이지 X 창비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은 대상 선정작 1편에 2000만 원, 우수상에 500만 원 고료가 지급되며 우수상 선정 작품 수는 심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수상작은 모두 카카오페이지 연재 및 창비 단행본, 전자책 출간의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전 응모는 28일부터 2023년 2월 26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응모 지원서, 스토리 트리트먼트, 본편 원고 총 3부로, 원고는 200자 원고지 기준으로 미완성고는 350매 이상(7만 자 이상), 완성고는 600매 이상(12만 자 이상), 최대 1250매(25만 자) 분량을 요구한다. 응모는 신인 및 기성작가 모두에 제한 없이 열려 있으며 미발표된 순수 창작물만 지원 가능하다. 최종 수상작은 예심과 본심을 거쳐 2023년 4월 20일 카카오페이지 공지사항 및 창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 LGU+-한국화낙, 중소기업용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

    LG유플러스는 생산자동화 전문기업 한국화낙과 함께 중소·중견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화낙은 공작기계 컨트롤러로 사용되는 수치제어장치(CNC)와 서보모터, 그리고 이를 활용한 공작기계와 산업용 로봇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화낙은 관련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으며 다수의 국내 공작기계 제조사에서도 화낙의 수치제어장치를 적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관제플랫폼과 화낙의 공작기계 컨트롤러를 연동해 공작기계를 사용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플랫폼과 컨트롤러가 연동되면 공작기계의 운영 신호를 U+스마트팩토리 플랫폼에서 분석해 설비의 상태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생 여부를 감지할 수 있다.

    앞으로 LG유플러스는 풍부한 현장경험과 설비 노하우를 보유한 한국화낙과 협업해 AI 기반 공작기계 설비 모니터링 및 이상감지 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활용한 서비스를 공작기계산업 현장에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중소기업 고객이 초기 투자비용을 줄이고 생산 효율성과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스마트팩토리 솔루션를 제공하고 있다.

    ◆ 티맵모빌리티, GS25 편의점 할인 이벤트 선봬

    티맵모빌리티는 GS리테일과 ‘이동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편의점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용보험료 전액 지원(1월)’, ‘추석 선물 증정 행사(9월)’, ‘이동형 쉼터 운영(10월)’에 이어 네 번째로 기획한 ‘기사님 행복 프로젝트’다.

    이벤트는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4000원 상당 구독상품 ‘우리동네GS클럽 | 한끼’ 30일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양사는 이동 플랫폼 종사자들이 추운 날씨에 얼어 붙은 몸을 녹이고 따뜻한 음료나 간편식 등을 구입하기 위해 인근 편의점을 자주 방문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벤트 대상은 TMAP·로지 대리기사를 비롯해 화물 내비게이션 이용자, 발렛 기사 등 TMAP 내 이동 플랫폼 종사자들이다. 대상 규모는 전국 약 16만 명으로 추산된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티맵모빌리티로부터 전송 받은 이벤트 문자메시지 내 ‘쿠폰 등록 페이지(URL)’로 이동한 후 쿠폰 번호를 입력하고 ‘우리동네GS클럽 | 한끼’ 30일 무료 가입을 하면 된다. 구독상품 이용권 쿠폰 입력 후 유효 기간은 30일이며, 우리동네 GS 앱 설치와 회원가입은 필수다.

    GS25 편의점에서 도시락·김밥·샐러드·빵·컵라면·음료 등을 결제할 때 우리동네 GS 앱을 열고 ‘결제 QR’을 제시하면 자동으로 20% 할인 금액이 적용되며, 하루 최대 5개 제품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통신사 멤버십 혜택을 중복 적용하면 최대 30%까지 할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12월부터 TMAP 대리에 ‘경유지 추가 기능’을 새롭게 적용하고 고객 대상 혜택을 강화한다. 대리 서비스 이용자(차주)와 목적지가 다른 일행이 동승할 경우 앱에서 경유지를 별도 지정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고 모임과 회식이 많은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KT알파 쇼핑, 유소년 야구단에 ‘사랑의 후원금’ 2000만 원 지원

    KT알파 쇼핑이 장애아동이 함께하는 유소년야구단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며 총 2000만 원을 후원했다.

    KT알파 쇼핑을 운영하는 KT알파는 kt wiz,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 2017년부터 6년동안 유소년 야구꿈나무들을 위해 경제적·문화적 지원활동을 지속해왔다.

    올해는 당진주니어여자야구단과 베스트원야구단을 각각 2년, 5년째 후원 대상으로 선정한 가운데 지난 5월 베스트원야구단 학생들 및 가족들을 초청해 야구경기관람 및 애국가 제창 행사를 진행하고 전국대회에 출전한 당진주니어여자야구단에게는 응원 간식세트를 지원했다.

    이와 함께 KT알파는 지난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 kt wiz 팬페스티벌’에 베스트원야구단의 대표학생들 및 가족들을 초청해 ‘사랑의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올해 정규리그 4위를 장식한 kt wiz의 간판 투수이자 유소년 야구단 후원에 뜻을 모은 고영표, 소형준 선수는 13승씩 승수를 기록해 승리당 50만 원, 총 1300만 원이 조성됐으며, 여기에 KT알파의 후원금을 더해 총 2000만 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을 통해 베스트원야구단 학생들에게 필요한 야구용품, 활동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향후 지역아동센터 학생들 대상 프로야구 초청행사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 NHN페이코, “쿠폰 유저 매월 평균 23% 할인 혜택 받아”

    NHN페이코는 자사 쿠폰 서비스의 3분기 누계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쿠폰 유저 1인당 매월 평균 23%의 할인 혜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페이코 쿠폰'은 페이코 플랫폼 내에서 푸드, 패션, 생필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들을 할인쿠폰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중가 대비 큰 폭의 할인 혜택은 물론 유저 데이터 기반의 타깃 광고를 통한 높은 광고 효율로 이용자와 광고주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유저 1인당 매월 1.7건의 쿠폰을 꾸준히 사용하며 월 평균 2만 1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일부 고객의 경우 월 할인으로만 최대 60만 원 이상의 혜택을 받은 경우도 있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쿠폰 서비스의 외형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3분기 쿠폰 거래액과 활성 유저는 지난해 1분기 대비 각각 3배씩 증가하며 모두 분기 최대치를 달성했다. 최근 고물가 상황으로 소비자의 지갑이 점점 얇아지는 상황에서 특히 경기침체에 민감한 2030 세대가 전체 쿠폰 유저의 70%를 차지하고 있단 점이 이 같은 외형 성장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광고주들에게도 초기 사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페이코 내 다양한 유저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고객을 자사몰로 유도하기가 용이해 중소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광고주가 꾸준히 증가하며, 현재 400여개 업체가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 쇼핑몰 ‘A’사의 경우 업계 후발주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초기부터 쿠폰 서비스를 활용한 결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처음 서비스를 도입한 2020년 대비 매출이 7배 성장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최근 쿠폰, 포인트, B2B솔루션 등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조직 개편을 단행한 페이코는 향후 수익성 개선에 방점을 두고 사업을 다각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쿠폰 사업은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55% 증가했으며 향후 관련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광고주 확대, 신규 광고 런칭 등으로 거래규모를 빠르게 늘려 나갈 방침이다.

    ◆ 카카오페이, ‘금융사기 예방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페이가 사용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금융사기 예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카카오페이의 ‘계좌 지킴이’ 서비스를 이용한 선착순 10만 명의 사용자들에게는 카카오페이손해보험에서 서비스하는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무료 가입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 ‘자산’ 탭에서 ‘계좌 지킴이’를 선택해 자산관리에 연결된 본인 계좌들의 안전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계좌 지킴이’ 서비스에서는 내 계좌가 타인에게 도용돼 악용되고 있는지 사기 의심 계좌로 등록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주고 모르는 사람에게 송금하거나 중고거래가 필요한 경우에 상대 계좌의 사기 의심 계좌 여부를 조회할 수도 있다.

    프로모션에 참여한 사용자에게는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무료 가입 기회가 주어진다.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은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온라인 금융 범죄를 대비할 수 있는 단체보험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제공하는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은 1년간 보이스피싱(전화, 이메일 또는 메신저를 통해 공공기관, 금융기관, 피해자의 지인 등을 가장하여 피해자의 개인정보 및 금융 정보를 탈취하고 피해자 계좌에서 범행계좌로 이체하게 하는 수법)이나 스미싱(인터넷 주소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발송하여 피해자가 인터넷 주소 클릭 시 악성코드가 스마트폰에 설치돼 개인정보 및 금융 정보를 탈취하는 수법) 등에 대한 손해를 1인당 100만 원 한도로 보장한다.

    보장 기간은 가입일 다음날로부터 1년이다. 프로모션은 선착순 10만 명 마감 시 자동 종료되며, 자세한 보장 내역은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전에 이미 계좌를 연결하고 검사를 완료한 사용자는 계좌지킴이 하단 배너를 통해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 네오위즈, 비주얼 노벨 RPG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글로벌 출시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브라운더스트 스토리’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라운더스트 스토리’는 자사 게임 '브라운더스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 모험을 통해 한 편의 이야기를 완성해나가는 비주얼 노벨 RPG이다. 브라운더스트의 핵심 재미와 아트를 계승하는 동시에 부족한 스토리 라인을 보완하여 한 편의 소설을 읽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특히, 스토리를 진행하며 다양한 인물들과 조우하고 때로는 동료 혹은 적으로 만나 자연스럽게 전투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각 용병들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와 ‘스토리 외전’ 모드 외에도 난이도별 전투 플레이, PvP(Player vs Player) 모드인 결투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국어, 일본어, 영어, 대만어 등 총 4개국어를 지원한다.

    브라운더스트 스토리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2월 31일까지 ‘스타트 대쉬 이벤트’가 열린다. 게임에 7일 연속 출석하면 다이아를 최대 1만 개를 지급한다. 게임 최초 접속 후 1개월 동안 스토리 외전 클리어 등 이벤트 미션 완료하면 특별 제복 코스튬과 교환할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각종 SNS 커뮤니티의 팔로우 수에 따라 다이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도 있다.

    ◆ 지니뮤직,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OST 앨범 출시

    지니뮤직이 제작한 지니 TV 오리지널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네번째 OST ‘ZERO MOMENT’가 공개됐다. 이번 OST수록곡  ‘ZERO MOMENT’는 글로벌 K-POP 아이돌 ENHYPEN(엔하이픈)의 멤버 희승, 제이, 제이크가 함께 불러 주목 받고 있다.

    ‘ZERO MOMENT’는 강렬한 기타 리프와 묵직한 드럼, 드라이브 베이스 사운드 위에 ENHYPEN 희승, 제이, 제이크의 독보적이고 강렬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완성도 높은 OST앨범으로 출시됐다.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치즈 인 더트랩’ OST 음악감독으로 참여했던 ‘티어라이너’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노래 ZERO MOMENT’는 리스너들에게 시원한 해방감을 주는 매력적인 곡이다.

    본격 힐링 드라마라는 호평과 함께 화제 중인 지니 TV 오리지널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는 ‘김설현’, ‘임시완’의 잔잔하지만 탁월한 캐릭터 표현과 흡인력 있는 연기와 더불어 앞으로 극 중 ‘안곡 마을’에서 일어날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그동안 발매된 지니 TV 오리지널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OST는 최강라인업으로 제작, 공개됐다. 드라마 첫방송 전 선공개 된 ‘지효(트와이스) – 이상한 하루’가 선보였고, 발매와 더불어 글로벌 팬들의 화제를 모은 ‘더보이즈(THE BOYZ) – 여름밤’,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프롬 – ‘느린 여름의 노래’가 출시됐다.

    이번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OST를 제작한 지니뮤직은 지난 10월 드라마 ‘가우스전자’를 시작으로 OST제작을 본격화했고 드라마 ‘얼어죽을 연애따위’ OST를 제작, 공개했다. 지니뮤직은 OST제작 유통사업을 통해 콘텐츠 IP를 확보하고 KT미디어그룹과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전략으로 전문화된 OST 제작라인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드라마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에게 수준높은 OST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 네이버클라우드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 확장성·호환성 최고 레벨 인증 획득

    네이버클라우드는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에 등록된 자사 서비스 4종이 확장성 및 호환성 확인에서 최고 레벨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파스-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국내 IT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구축한 오픈소스 기반 서비스형 플랫폼(PaaS, Platform as a Service)이다. 파스-타 플랫폼 내 소프트웨어를 확장성과 호환성을 기준으로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해 등급을 부여한다.

    네이버클라우드의 ‘파스타 온 엔클라우드(PaaS-TA On Ncloud)’는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CSP) 최초로 확장성 부문에서 최고 레벨(레벨 3)을 획득했다. 이번 확장성 확인으로 네이버클라우드는 파스-타 상에서 확장된 개발·실행·운영 환경이 원활히 운영됨을 검증받았다.

    호환성 부문에서는 네이버클라우드의 쿠버네티스(Kubernetes)와 Cloud DB for MySQL, Cloud DB for Redis 서비스가 연동형 상품 최고 레벨 (레벨 2)을 획득했다. 이는 파스-타 환경에서 해당 서비스 체계의 안정적 작동을 보장받은 것으로 이번 확인을 통해 네이버클라우드는 연동 서비스 최다 등록 업체가 됐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오픈 플랫폼 얼라이언스(Open cloud Platform Alliance, 이하 OPA)의 의장사로서 국내 민간 중심 오픈 플랫폼의 자생적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OPA는 K-PaaS 표준과 기술간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출범한 협력기구로, 네이버클라우드는 NIA와 함께 민간 중심의 상호운용이 가능한 개방형 클라우드 생태계를 주도해 나갈 방침이다.

    공공 부문 클라우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국가 및 정부기관과의 협업도 강화할 예정이다. 디지털플랫폼정부가 추진하는 플랫폼 간의 호환성과 확장성을 지속 지원하며, 공공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가진 국내 대표 CSP로서 성공적 디지털플랫폼정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 체계로 전환한다.

    ◆ 홈쇼핑모아, 홈쇼핑 11곳 최대 64% 할인 ‘홈쇼핑 블프대전’ 진행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홈쇼핑 블프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홈쇼핑 블프대전’에는 홈쇼핑(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공영쇼핑, NS홈쇼핑) 및 T커머스(더블유쇼핑, 현대홈쇼핑 플러스샵, 쇼핑엔티, 신세계라이브쇼핑, SK스토아, 롯데원티비, NS샵플러스)등 총 11개 채널이 참여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에서 해당 채널의 방송상품 구매 시 최대 64%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각 홈쇼핑사의 자세한 할인 내용은 홈쇼핑모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홈쇼핑모아 ‘오늘의 블프 Pick’ 코너에서는 홈쇼핑 인기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 ‘경동나비엔 초슬림 온수매트’, ‘발뮤다 더 토스터’ 등의 상품이 마련됐고, 이벤트 기간 매일 상품 2개씩 선보일 예정이다.

    그밖에 이번 홈쇼핑모아 ‘홈쇼핑 블프대전’ 이벤트를 지인에게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홈쇼핑모아 바로결제 대상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5000포인트가 지급된다.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콘서트 통해 K-게임산업 비전 공유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6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제 15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는 쌍방향 소통형 강연으로 진행하고 있다. 게더타운 ‘넷마블 게임콘서트 월드맵’에 강연자의 강연을 들으며 소통할 수 있는 ‘강연장’, OX퀴즈와 웹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 지난 게임콘서트를 시청할 수 있는 ‘미디어룸’ 등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강의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임 &’라는 메인 테마 아래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이세영 넷마블엔투 아트 총괄장과 이양환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본부장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1부 '캐릭터 이야기' 주제로 강연에 나선 이세영 아트 총괄장은 캐릭터의 역사와 종류에 대해 살펴보면서 유명 캐릭터의 이야기와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 강연에 나선 이양환 본부장은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와 K-게임산업'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게임산업 환경변화와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K-게임산업의 가능성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강연 이후에는 온라인 청중들을 대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 문화상품권, 커피쿠폰 등 푸짐한 선물을 추첨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강연자에게 궁금한 점을 작성해 제출하면 강연 종료 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