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롯데온, 올해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 어워즈’ 진행

주요 카테고리별로 올 한 해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 소개어워즈 선정 브랜드 및 상품 구매 시 최대 10% 할인 혜택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는 ‘2022 뷰티 어워즈’ 동시 진행

입력 2022-12-05 06:00 | 수정 2022-12-05 06:00

▲ ⓒ롯데쇼핑

롯데온이 2022 브랜드 총 결산을 진행한다.

롯데온은 오는 5일 올 한 해 롯데온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발표하는 ‘2022 롯데온 브랜드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 어워즈’에서는 패션, 뷰티, 럭셔리 등 주요 카테고리로 나눠 인기 브랜드를 소개한다. 또한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의 ‘뷰티 어워즈’, 롯데백화점몰의 ‘백화점 브랜드 어워즈’ 등도 진행한다.

롯데온은 ‘2022 롯데온 브랜드 어워즈’를 기념해 5일부터 18일까지 어워즈에 선정된 브랜드 및 상품 구매 시 결제 수단 및 카드사에 따라 최대 1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2022년 브랜드들의 활동 및 성과와 고객 구매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각 매장에서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 및 상품을 선정했다. 패션 브랜드 1위에는 올해 ‘패밀리 위크’ 앙코르 행사까지 진행할 만큼 인기를 끌었던 ‘빈폴 패밀리’가, 뷰티 브랜드로는 명절 및 가정의 달 인기 선물로 손꼽히는 ‘설화수’가 차지했다. ‘백화점 브랜드 어워즈’에서는 4000여개 백화점 입점 브랜드 중 패션 부문에서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로 ‘빈폴 레이디스’와 ‘라코스테’가 이름을 올렸으며, 패션 잡화 브랜드로 ‘헬렌카민스키’ 등이 뽑혔다.

또한 판매 실적 기준의 브랜드 순위를 넘어, 각 브랜드의 특징과 1년의 성과를 함께 소개하며 고객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데 신경 썼다. 뷰티 브랜드 3위를 차지한 ‘조르지오 아르마니’를 메이크업 전문가들이 인정한 파운데이션 명가로 소개했으며, 푸드 브랜드 2위를 차지한 ‘코카콜라’는 재구매율 40%가 넘는 인기 상품, 리빙 브랜드 3위를 차지한 ‘에이스 침대’는 3000개 이상의 리뷰 수와 높은 평점을 받은 고객 만족이 높은 브랜드였다. 

더불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선정된 상품으로는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 1등급 우유’가 지난 1년 동안 롯데온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이었으며, 선물로 가장 보낸 상품은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였다.

한편,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에서는 뷰티 상품에 특화된 ‘2022 뷰티 어워즈’를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 발표하는 ‘뷰티 어워즈’로, 이번에도 롯데온 및 전국 롯데백화점 고객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온앤더뷰티만의 트렌드 키워드와 가장 사랑받은 뷰티 상품을 소개한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각 브랜드들이 만들어낸 성과를 재미있는 키워드들로 묶어 ‘브랜드 어워즈’를 기획했으니, 롯데온과 브랜드들의 1년간의 여정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필성 기자 feel@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