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멤버십 할인 혜택 결합된 '원둥이NFT' 판매고유 번호 가진 10가지 종류의 원둥이NFT 총 7272개 클립 드롭스 통해 발행
  • ▲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마트24가 그라운드엑스와 손잡고 이달 18일부터 업계 최초 멤버십 NFT인 ‘원둥이NFT’를 '화이트리스트 세일'로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이마트24는 오는 9~10일 총 2만개의 행성 NFT 사전증정(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플친과 삼청동에 운영중인 NFT 팝업스토어 (이마트24 화성점) 방문 고객에게 원둥이NFT 구매의 필수 조건인 ‘행성NFT’를 선착순 무료로 증정한다.

    행성NFT는 인당 1개씩 받을 수 있다. 14일까지 행성NFT를 보유한 고객은 18일부터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판매되는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이마트24는 원둥이NFT 총 7272개로 고유 번호를 가진 NFT로 발행하며, 각 1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원둥이NFT는 총 10종으로,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코스튬을 입고 있다. 삼각김밥, 컵라면, 와인, 커피 등의 코스튬을 입고 있는 원둥이NFT는 각 상품에 맞는 정기 할인 혜택이 포함된다.

    이마트24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원둥이NFT를 구심점으로 모바일앱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고, 충성도 높은 고객들의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원둥이NFT 판매를 위해 이마트24는 지난달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NFT를 유용하게 활용하고,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과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