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연속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경제·윤리 등 4대 사회적 책임 실행해 인정조항목 대표 최고경영자상 동시 수상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이 6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의 ‘2022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5년연속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비롯해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의경영대상’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혁신을 유도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혁신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 전파하기 위해 1988년부터 매년 시행해왔다.

    NS홈쇼핑은 ‘2022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과 ‘최고경영자상’ 두개의 부문의 상을 동시 수상했다.

    ‘지속가능경영 부문’은 기업활동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이슈를 진정성 있게 해결해 가치를 증진시키고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인정받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NS홈쇼핑은 경제적, 법적, 윤리적, 자선적 책임 등 4대 사회적 책임을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구체적으로 실행한 점을 인정받아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최고경영자상도 수상했다. 조항목 대표이사는 탁월한 리더십으로 신성장 플랫폼 육성과 중소기업 협력사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며 NS홈쇼핑의 지속가능 경영의 기반을 구축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과 협력사 상생으로 구축한 신뢰, 공정거래가 정착된 사내 문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