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파퀴아오VS유대경 경기 생중계카카오모빌리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지니뮤직, 개인 맞춤형 차트 도입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LGU+, 시각장애 학생용 ‘희망도서관’ 7호점 구축

    LG유플러스는 시각 장애아동의 지식정보 문화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대구광명학교에 U+희망도서관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U+희망도서관은 전국 맹학교에 최신 ICT 기기를 지원해 시각장애를 가진 청소년이 도서관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대구광명학교 U+희망도서관은 청주맹학교, 강원명진학교, 부산맹학교 등에 이어 7번째 도서관이다. 

    U+희망도서관 지원 사업 기금은 LG유플러스 전체 임직원이 참여한 나눔 경매를 통해 마련됐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활용해 학생들이 시각 장애 정도와 관계없이 도서관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음성 지원 프로그램 탑재 최신형 PC ▲시각 장애 전용 모니터 ▲점자 출력이 가능한 레이저 프린터 등 ICT 기기를 기증했다.

    이종민 LG유플러스 ESG추진팀장은 “LG유플러스는 향후 시각장애인을 비롯해 사회 취약 계층 지원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 파퀴아오VS유대경 경기 생중계

    KT스카이라이프가 복싱 선수 파퀴아오와 UFC 파이터 유대경의 스페셜 매치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경기를 안방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국내 팬들을 위해 2만 9900원으로 생중계를 제공한다. 이번 스카이라이프 생중계 구매 고객에게는 이번 경기 이벤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혜택으로 ▲1만 1000원 상당의 ‘액션초이스’채널 2개월 무료시청권과 ▲1만 1000원 상당의 VOD쿠폰 ▲해당 경기를 3개월 간 무제한 시청할 수 있는 VOD쿠폰을 제공한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생중계와 sky 스포츠 프리미어를 통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모빌리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카카오모빌리티가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 인증 제도는 타 기업과 소비자 간 상생을 위해 노력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22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5월 CEO 직속으로 ‘이용자 보호 전담 조직’을 설치했다. CEO 중심의 정기 협의 체계를 구축하며, 플랫폼 생태계 내 이용자 권익 보호에 앞장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용자 중심 TF 기반으로 CCM 추진 위원회를 구성해 고객중심의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챗봇 등을 통한 원스톱 상담 서비스가 이뤄지도록 힘썼다. 미스터리 쇼퍼를 통한 현장 점검과 콜센터 품질 관리 등 이용자 중심 경영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이외에도 3월에는 개인정보 관리체계 인증인 ISMS-P 유지심사를 통과해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리 역량을 입증했다. CEO 직속의 ‘모빌리티 투명성위원회’ 및 ‘상생자문 위원회’를 구성해 플랫폼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 활동을 이어나가며 업계를 선도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지니뮤직, 개인 맞춤형 차트 도입

    지니뮤직이 개인 음악 취향을 반영한 지니 플랫폼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은 이용 고객의 연령을 10대부터 50대까지 세분화한 ‘연령별 차트’를 선보였다. 차트 집계 기간을 발매기간별로 나눈 ‘최신발매 차트’를 내놨다. TOP200 차트도 집계 기간에 따라 세분화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차트는 ‘내가 듣던 차트’다. 나만의 음악 감상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지니 서비스를 이용한 첫날부터 현재까지 들었던 모든 음악을 월 단위로 180곡씩 차트화했다.

    새롭게 제공하는 ‘차트 순서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고객이 ▲연령별 ▲최신발매 ▲장르(가요, 팝, OST) 등으로 구분한 총 19가지 차트 중 최대 4가지 차트를 선택해 원하는 순서대로 배열할 수 있다.

    홍세희 지니뮤직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직관적이고 고도화된 서비스로 지니 이용 고객들에게 딱 맞는 플랫폼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스노우, KB페이 카메라필터 연동 서비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는 KB국민카드 ‘KB Pay’ 앱에서 스노우 API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KB Pay ‘오늘 누가 내?’ 서비스는 스노우 카메라 필터를 이용한 사다리 타기 게임이다. 단체 사진을 촬영하면 그날 결제할 사람에게 필터를 입혀서 알려준다.

    우영재 스노우 파트너십 리더는 “앞으로도 카메라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에 스노우 API가 활용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유저 참여형 기부 캠페인 진행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게임회사 조이시티와 유저 참여형 ‘조이풀(Joy Full)’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이시티 게임 ‘3on3 프리스타일’ 편 캠페인은 14일, '프리스타일 1&2’ 편 캠페인은 21일에 희망스튜디오 기부플랫폼 스마일기브를 통해 릴레이로 오픈한다.

    조이시티는 캠페인 기간동안 각 게임에서 진행되는 인게임 기부 이벤트 미션 달성 시 자체적으로 출연금을 준비해 전달한다. 유저가 구매만 해도 기부되는 기부 패키지 수익금을 추가로 기부한다.

    기부금은 캄보디아 스퉁트렝 지역에 거주하는 취약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운동장 조성과 국내 취약 아동청소년들의 무료 농구교실을 위해 플랜인터내셔널 코리아, 한기범사랑나눔에 전액 기부된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희망스튜디오가 함께하는 이번 협업이 게임 산업 생태계에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