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저작권료 부담 해소 ‘AI 창작캐럴’ 배포컴투스홀딩스, C2X NFT 마켓플레이스 기부 프로젝트 진행카카오모빌리티, 연말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실시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LGU+, ‘와이낫’ 주제 세바시 특별강연 진행

    LG유플러스가 강연 프로그램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과 자사 캠페인 와이낫(WHY NOT?)을 주제로 특별 무료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 마곡 LG아트센터 내 ‘U+스테이지’에서 열리는 이번 강연에는 과감한 도전을 통해 각 분야 성공을 이뤄낸 ▲피아니스트 임현정 ▲댄서 영제이 ▲성우 이용신 ▲배우 박재민이 연사로 참가한다.

    이번 강연의 주제인 와이낫(WHY NOT?)은 과감한 도전을 통해 고객의 일상 속 경험을 혁신하고, ‘선 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LG유플러스의 브랜드 캠페인이다. 각 연사들은 기존 세바시 강연과 마찬가지로 15분간 ‘과감한 도전과 나의 결심’에 대해 강연을 펼치고 각자의 도전을 응원할 예정이다.

    15분 강연만 운영됐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이번에는 피아노 연주, 댄스 등 연사들의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포토타임과 사인회도 실시한다.

    강윤미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향후에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통해 LG유플러스의 브랜드 철학을 알리고, 고객과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 지니뮤직, 저작권료 부담 해소 ‘AI 창작캐럴’ 배포

    지니뮤직이 ‘경기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은 저작권료 부담 없는 AI 크리스마스 음원 총 20곡을 경기도 관내 상권과 거리에 제공한다.

    AI 크리스마스 음원 제작은 AI 스타트업 주스가 맡았다. 주스의 AI는 크리스마스 캐럴의 특징을 반영한 20곡을 창작했다. 대표 캐럴은 ‘해피크리스마스’로 신나게 눈사람을 만드는 아이들의 천진함을 표현한 재즈캐럴이다.

    김정욱 지니뮤직 뉴비즈 사업본부장은 “지니뮤직의 AI 캐럴과 함께 활기차고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컴투스홀딩스, C2X NFT 마켓플레이스 기부 프로젝트 진행

    컴투스홀딩스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가 연말을 맞아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31일까지 강수진 성우와 함께 NFT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강수진 성우는 버추얼 캐릭터 ‘강수진’과 캐릭터 영상 메시지를 최초로 선보인다. 해당 NFT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한국성우협회의 ‘우리말 지키기 캠페인’의 발전 기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추억의 명곡을 NFT로 한정 수량 발매하는 ‘리멤버 더 뮤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프로젝트의 첫 번째 참여자는 가수 ‘리치’다. R&B 풍의 대표곡 ‘사랑해 이 말 밖엔’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해 공개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한 ‘2022년 해피 홀리데이 엑스플라(XPLA)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31일까지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0%를 이벤트 종료 후 XPLA 토큰으로 지급한다.

    ◆ 카카오모빌리티, 연말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실시

    카카오모빌리티가 하이네켄과 건강한 음주문화를 위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와 주류 브랜드 ‘하이네켄’이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연말 시즌을 맞이해 2023년 1월 1일까지 진행한다. ‘When you drink, Never drive를 슬로건으로, 건강하고 책임감 있는 음주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목표다.

    카카오모빌리티와 하이네켄의 공익 캠페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카카오 T’ 앱을 통해 음주운전 근절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편, 적극적인 실천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도 전개된다.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캠페인 영상에는 음주가 운전자에게 미치는 잘못된 영향과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담아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자 했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은 “음주운전을 예방할 수 있도록 공익 이벤트를 이어가는 등 사회적 경각심을 일깨우고 건강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NHN, 발달장애아동 사고예방 스마트 태그 기부

    NHN은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 내 발달장애아동의 사고 예방을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 태그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NHN은 임직원이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수칙 준수 인증 시 참여 인원당 기부금을 쌓는 캠페인을 통해 총 1000만원을 적립했다. 적립금으로 발달장애아동의 실종 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태그를 구매했다.

    기부한 스마트 태그는 센터를 통해 지역 내 발달장애아동 100명에게 전달돼 유용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김재환 NHN 대외정책실장은 “지역사회의 성장이 곧 NHN의 성장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성남시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메이플스토리 기반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4일과 25일 이틀간 ‘크리스마스N박물관’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 아이템샵에는 ‘메이플스토리와 추억네컷’ 포토 부스를 설치한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동안 아이템샵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거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박물관 방문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된다.

    박물관 3층 오픈수장고에서는 크리스마스 특별 스닉프리뷰(Sneak Preview)를 운영한다. 스닉프리뷰는 매달 박물관이 선정한 역사적인 컴퓨터와 IT 기기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크리스마스 이벤트 기간에는 ‘메이플스토리 아두이노 아케이드’ 체험을 진행한다. 오픈소스 플랫폼 ‘아두이노’로 구현한 아케이드 게임은 조작이 간편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해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관람 시간 예약이 필요하다. ‘메이플스토리와 추억네컷’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메이플스토리 아두이노 아케이드’는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 컴투스 ’크로니클’, 세븐일레븐 팝업 스토어 운영

    컴투스의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 세븐일레븐과 진행하는 이번 ‘크로니클’ 팝업 스토어는 2023년 1월 12일까지 세븐일레븐 중국대사관점에 열린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구글 PC 게임 지원 플랫폼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만날 수 있는 크로니클을 유저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조성됐다. 매장 안팎을 게임 속 배경과 캐릭터들의 모습으로 꾸몄다.

    팝업 스토어는 방문객이 ‘크로니클 아카데미’에 입학해 라힐 수호단원으로서 주어진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크로니클의 핵심 요소인 ‘소환’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들을 배우며 성장하는 콘셉트로 전개된다.

    컴투스는 팝업 스토어와 함께 행사기간 동안 전국 10여개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크로니클 기프트카드를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크로니클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고 게임 공식 포럼에 인증 게시글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스페셜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도 증정한다.

    ◆ 주연테크,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도착보장 서비스 개시

    주연테크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도착보장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도착보장은 네이버와 CJ대한통운이 공동 개발한 기술 솔루션으로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도착 날짜를 안내하고 도착일을 보장하는 서비스다. 특히 자정 전까지 주문한 상품을 익일 배송해 주는 빠른배송 시스템도 함께 적용됐다.

    주연테크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도착보장 시스템을 적용해 자사의 게이밍 브랜드 ‘리오나인’ 모니터와 주변기기 전 품목에 대한 배송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한편, 주연테크는 도착보장 시스템 시행을 기념해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브랜드 스토어 소식 알림을 설정하면 5%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상품 구매 후 포토리뷰 작성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