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모범사례 선정신라면세점, ‘웹∙스마트앱어워드 2022’ 3개 부문 대상 수상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브랜드로 젖병 등 육아용품 독자 개발∙공급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모범사례 선정

    현대홈쇼핑이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공정거래협약은 기업들의 상생협력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로 매년 공정위가 이행 상황을 점검 및 평가해 최우수‧우수 등급 기업을 발표한다. 최우수와 우수 등급 기업에는 직권조사를 각각 2년, 1년간 면제받는 혜택이 주어지며, 다른 기업들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모범사례로 선정해 별도의 사례집을 발간한다.

    이번 이행평가에서 현대홈쇼핑은 패키지형 지원 프로그램인 ‘히든 챔피언 스케일 업’으로 실효성 있는 상생경영 활동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 2021년부터 운영된 히든 챔피언 스케일 업은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사업 비용 등을 지원하고 우수 협력사로 육성해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안겨주는 프로그램이다.
  •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홈파티족 겨냥 리빙 방송 편성 확대

    CJ온스타일이 연말 연시를 맞아 홈파티족이나 명절 연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 수요를 겨냥해 관련 리빙 편성도 확대한다.

    먼저 CJ온스타일은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박솔미의 솔깃한 생활’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약 9개월 만에 스핀오프 프로그램 ‘솔미키친’을 론칭한다.

    일반식품을 소개하는 솔미키친은 배우 박솔미가 그녀만의 조리법과 레시피를 소개한다. 첫 방송에서 선보인 ‘더복순 프라임 스테이크’는 약 6000 세트 가까이 팔리며 6억원을 육박하는 주문금액을 기록했다.

    이밖에 CJ온스타일 베테랑 쇼호스트 강연희 ∙ 문석현 ∙ 장혜경이 구매가 서툰 고객들의 쇼핑에 참견한다는 컨셉의 신규 리빙 콘텐츠 ‘강문장씨 쇼핑참견’도 론칭했다.

    아울러 ‘최화정쇼’는 최근 쇼호스트 심용수와 김선희를 새 진행자로 맞으며 프로그램을 리뉴얼했다. 특히 ‘초이스 톡톡’이라는 라디오 컨셉을 도입해 생방송 중간중간 고객 라이브톡에 응대하며 최화정만의 소통 역량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리테일, 완도에 생수 1만병 긴급 지원

    GS리테일이 생수 1만병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완도군 약산면사무소와 고금면사무소 두 곳에 전달했다.

    GS리테일은 완도군을 포함한 남부 지역의 가뭄 피해가 심각한 상황임을 파악하고, GS리테일의 남부권 물류 수송을 책임지고 있는 장성센터를 통해 생수 지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지원에는 GS25 전남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임직원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일손을 보태며 부피가 큰 생수를 신속하게 하차하고 정리하는데 큰 도움을 줬다.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웹∙스마트앱어워드 2022’ 3개 부문 대상 수상

    신라면세점이 20일 열린 ‘웹∙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모바일서비스 이노베이션대상을 포함한 3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디지털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웹∙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모바일앱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UI 디자인과 콘텐츠, 서비스 등의 지표에서 다방면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웹어워드 모바일서비스 이노베이션 부문, 스마트앱어워드 모바일앱 쇼핑부문 통합, PC웹 종합쇼핑몰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 총 3개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 ▲ ⓒAK몰
    ▲ ⓒAK몰
    ◇ AK몰,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 동참

    AK몰은 오는 25일부터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은 고물가 시대에 소비 진작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상생 할인 행사다.

    이번 기획전에서 AK몰은 소상공인 판매 상품에 사용 가능한 4종 할인 쿠폰팩을 증정한다. 쿠폰팩은 최대 20%의 할인쿠폰과 함께 최대 7% 추가 할인쿠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일 1회 한정으로 발행된다. 소상공인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 구매 시 최대 10% 추가 페이백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AK몰은 연말연시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자 이번 국내 및 해외 기획전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의 일부를 소외된 이웃들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식료품, 침구류, 방한용품 등 주요 생필품 형식으로 지원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국물 간편식 강화 

    세븐일레븐은 계묘년 새해를 앞두고 CJ제일제당과 손잡고 국물 도시락 2탄 ‘제일맛집떡만둣국’을 출시한다.

    CJ제일제당의 왕교자, 김치왕교자, 물만두에 진한 사골육수를 사용하여 깊은 국물 맛을 구현했다. 또 떡국과 어울리는 계란지단, 다진고기, 김, 파 등의 고명을 함께 담아 가정에서 먹는 떡만둣국의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도시락에 담긴 재료들에 물을 부은 후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간편하게 내 집 앞 편의점에서 따뜻한 떡만둣국을 맛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제일맛집떡만둣국 출시와 함께 새해맞이 이벤트로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제일맛집떡만둣국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CJ비비고썰은김치(60g)’을 증정한다.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문화예술인재 후원 위한 럭키드로우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코리아가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전개하며 공연 무대가 갖춰진 전국 5개 매장에서 문화예술인재 후원을 위한 특별 공연을 개최하고 고객 참여형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더종로R점, 춘천구봉산R점, 더북한강R점, 더양평DTR점, 더해운대R점 등 5개 매장에서 총 5일간 진행된다. 음료와 푸드를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럭키드로우 기회를 제공해 스타벅스가 준비한 행운의 선물을 증정한다. 고객이 구매한 금액의 일부는 2023년도 스타벅스 문화예술인재 후원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 ▲ ⓒ빙그레
    ▲ ⓒ빙그레
    ◇ 빙그레, 가족친화인증 획득

    빙그레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

    빙그레는 지난 2019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 올해 유효기간 연장 심사를 통과해 오는 2024년 11월30일까지 가족친화 우수기업의 자격을 이어간다.

    빙그레는 지속적으로 가족친화문화 확산과 기업 구성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제도 시행을 통해 가족친화 직장문화 형성에 솔선수범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 맥도날드, ‘맥해피데이’ 기부금 5억2000여만원 전달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20일 경남 양산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서 개최된 한국RMHC 환아들의 ‘울림 백일장’ 시상식을 후원하고, 자선 바자회 ‘맥해피데이’ 기부금 약 5억2859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장기 통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아와 그 가족이 병원 내에서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제2의 집’이다. 현재 60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총 375곳의 하우스가 운영 중이며, 국내에는 지난 2019년 경남 양산 부산대학교병원에 처음 개관해 올해 10월까지 총 226가족의 따듯한 보금자리를 책임졌다.

    한국맥도날드는 국내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건립 및 운영을 담당하는 한국RMHC(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의 최대 후원사로, 매년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고기리 수육·제주메밀로 만든 고기리 들기름막국수 출시

    오뚜기가 용인 맛집 '고기리막국수'에서 맛보던 수육 맛을 구현한 ‘고기리 수육’과 ‘제주메밀로 만든 고기리 들기름막국수'를 출시했다. 

    신제품 고기리 수육'은 오뚜기X고기리막국수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으로, ‘고기리막국수’만의 특별한 수육 맛을 구현하기 위해 매장의 수육 비법을 전수받아 개발했다. 10분 내외의 짧은 시간 안에 조리가 가능하며, 적당하게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함께 출시한 제주메밀로 만든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는 지난해 선보인 고기리 들기름막국수 면의 주 원료인 메밀을 제주산으로 사용했으며, 볶음메밀분말을 첨가하지 않아 기존에 비해 색이 밝고 메밀의 은은한 향과 맛이 어우러진다. 
  • ▲ ⓒ맘스터치
    ▲ ⓒ맘스터치
    ◇ 맘스터치, 방콕 도심 한복판에 ‘치맥’ 특화 매장 오픈

    맘스터치는 태국 방콕의 신흥 오피스 밀집 지역인 비바바디 랑싯 로드(Vibhavadi-Rangsit Road)에 ‘치맥’ 콘셉트의 ‘맘스터치 태국 2호점’을 오픈했다. 맘스터치가 해외 국가에서 치맥 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태국 대표 맥주인 싱하(Singha) 맥주 본사가 있는 ‘에스 오아시스’(S-Oasis) 빌딩에 위치한 태국 2호점은 61석, 184m2 규모로 조성됐다. 싸이순살, 후라이드텐더, 싸이버거 등 치킨 메뉴와 함께 싱하 생맥주를 함께 즐기는 ‘한국식 치맥’을 주력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맘스터치는 대표적인 한류 국가인 태국에서 ‘치맥’ 등 한류 식문화를 기반으로 젊은 태국 직장인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내년까지 8개 매장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브랜드로 젖병 등 육아용품 독자 개발∙공급

    유한킴벌리가 자사의 ‘그린핑거’ 브랜드를 통해 젖병 등 육아용품을 독자적으로 개발, 공급한다. 유한킴벌리는 2009년부터 일본피죤사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에 더블하트 제품을 판매해 왔으며, 올해 말 계약이 종료된다.

    하기스 기저귀와 물티슈, 영유아 스킨케어 등으로 고객 신뢰가 탄탄한데다, 10년 이상의 육아용품 사업 제휴를 통해 시장과 핵심 제품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축적한 점, 친숙한 그린핑거 브랜드를 활용한 점 등을 들어 유한킴벌리가 육아용품 시장에서도 단시간에 리딩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질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독자 제품에 대한 기대 수요를 고려하여 이미 젖병, 젖꼭지, 세제, 유연제, 칫솔, 치약 등의 개발을 상당부분 완료하고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아기 성장단계별 특성과 육아환경에 특화된 다양하고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 ⓒ호텔롯데
    ▲ ⓒ호텔롯데
    ◇ 호텔롯데, ESG 보고서 ‘ESG 스토리’ 첫 발간

    호텔롯데가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롯데리조트의 2021년, 2022년 상반기 ESG 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담은 보고서 ‘호텔롯데 2021 ESG 스토리(Story)’를 최초 발간했다.

    보고서는 호텔롯데 각 사업부의 소개를 시작으로 환경경영, 사회 가치경영, 고객 가치경영, 거버넌스의 테마별 주요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양한 ESG 활동과 의미 있는 성과, 임직원 인터뷰 내용 등을 풍성하게 수록했다.

    롯데호텔의 호텔리어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교육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 ‘호텔 메이커 프로젝트’, 롯데면세점의 국내 면세 업계 최초 통합물류센터 태양광 발전설비 등이 소개됐다. 또한, 멸종 위기 해양생물 보전 인식을 높이기 위한 롯데월드의 아쿠아리움 캠페인과 롯데리조트의 전기차 충전소 및 고효율 보일러 등 다방면에 걸친 ESG 활동들을 담았다.
  • ▲ ⓒ정관장
    ▲ ⓒ정관장
    ◇ KGC인삼공사 내 생애 첫 맞춤 녹용 정관장 천녹한제 출시

    정관장이 녹용 입문자를 위한 맞춤 녹용솔루션 ‘천녹한제’를 출시했다.

    ‘천녹한제’는 부담 없는 녹용 함량과 부드러운 맛으로 처음 녹용을 접하는 소비자들도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주원료인 녹용농축액에 홍삼농축액, 숙지황, 구기자, 당귀 등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여 단기간에 기력을 보충할 수 있

    뉴질랜드 녹용 중에서도 최상위 SAT등급만을 100% 사용했으며, 정관장이 농장 선정부터 항공 직수입까지 8단계에 걸쳐 직접 원료를 관리하여 신뢰할 수 있다. 

  • ▲ ⓒ정육각
    ▲ ⓒ정육각
    ◇ 정육각, 2023 설 선물세트 얼리버드 할인 판매

    정육각이 설을 앞두고 도축한 지 4일 이내의 초신선 돼지고기와 정온 숙성한 한우로 구성된 선물세트 10종을 선보이고 얼리버드 할인 판매를 다음 달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시그니처 돼지 세트 △스페셜 혼합 세트 4종 △프리미엄 한우 세트 5종 등 총 10종으로, 10만원 이하의 실속 구성부터 정가 55만원 이상의 고급 세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정육각 선물세트는 신선도 극대화를 위해 자체 스마트 팩토리에서 배송 출발 직전 생산되며, 지정일 무료 배송도 진행한다. 한 번에 구매한 후 여러 곳의 주소지로 보낼 수도 있다. 판매 기간은 다음달 16일까지, 최대 7%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얼리버드 판매는 내달 2일까지 한정 진행한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최영욱·이건용 작가 작품 단독 판매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최영욱, 이건용 등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국내 대표 작가들의 미술 작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최영욱 작가는 달항아리로 인생의 굴곡을 표현한 대표작 ‘카르마(Karma)’ 시리즈를 20년 이상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방송에서는 ‘카르마’ 원화 2점을 라이브 커머스 최초로 판매한다. 가격은 4000만원대로 롯데홈쇼핑이 현재까지 선보인 작품 중 최고가다. 

    이건용 작가는 국내 1세대 행위 예술가로, 국내 실험 미술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방송에서는 ‘바디스케이프’ 신작 판화를 최초 공개하고, 10개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