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 일하는 방식, 지역 기반 미래 성장 강조홈 사업 경쟁력 재편, 비대면 고객경험 혁신 등 성과 리뷰신년 과제 공유도
  • ⓒLG헬로비전
    ▲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송구영 대표가 비대면 시무식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신년 인사를 전했다고 2일 밝혔다.

    송 대표는 고객 중심의 일하는 방식을 체질화하고 지역에서 미래 성장 기회를 확보하자는 핵심 메시지를 전하며, 지난 한 해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계묘년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시무식은 사내방송과 온라인을 통해 전 임직원에게 공유됐다. 회사의 새해 방향성을 전하고 임직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CEO와의 대화, 경영진이 전하는 2023년, 임직원 신년 소망영상 등의 코너로 진행됐다.

    송 대표는 ‘CEO와의 대화’를 통해 신년사를 직접 전했다. 송 대표는 “2023년은 LG헬로비전의 새로운 성장 로드맵을 그려가야 할 때”라며 고객의 홈 라이프를 보다 윤택하게 만들고 지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로 진화해 나갈 것을 거듭 강조했다.

    중점과제로는 ▲양질의 케이블TV 가입자 확대 ▲고객 중심 디지털 채널 강화 ▲알뜰폰 eSIM 서비스 강화 ▲지역채널 지역 전문매체 도약 ▲커머스 사업 본격 육성 ▲성장성 높은 지역사업 대형화 등이 손꼽혔다.

    송 대표는 “지난 한 해는 고객 중심의 전사적 체질개선을 통해 홈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회복하고 알뜰폰∙렌탈 사업의 성장을 이끄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특히, 지역채널 커머스와 지역 특화사업을 필두로 지역 중심의 차별화된 케이블TV 성장 기회를 확인한 뜻 깊은 한 해였다”고 밝혔다.

    이어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객 서비스 혁신에 앞장서준 임직원 여러분 덕분”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시무식에서는 ‘2022 LG헬로비전 성과 Best5’도 소개됐다. ▲홈 사업 질적 성장 기반 확보(프리미엄 방송 및 인터넷 결합 가입 확대) ▲디지털 채널 고객경험 혁신 ▲지역채널 시청자층 확대(오리지널 콘텐츠 및 지역밀착 선거방송 활약) ▲든든한 지역경제 조력자로 거듭난 지역채널 커머스 ▲지역 특화사업 성장 가능성 확인(지역 B2G 사업 등)이 집중 조명됐다.

    아울러 경영진이 조직 별 새해 전략방향을 임직원들에게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케이블TV 질적 성장과 홈 연계 사업간 시너지 강화가 언급됐다.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 채널 경쟁력 확대, 지역채널 콘텐츠 경쟁력 강화, 문화∙관광∙교육 분야 차별화 지역사업 육성 등도 중점사항으로 공유됐다.

    송 대표는 ‘고객 중심의 일하는 방식’을 최우선 과제로 강조하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송 대표는 “향후 5~10년 뒤를 계획하기 어려운 시장 변화 속에서 고객을 제대로 알고 더 빠르게 다가가는 유연함과 적극성이 핵심 승부처로 떠올랐다”며 “지난 3년간 고객경험 혁신 기초체력을 다졌다면 새해에는 고객가치를 위해 거침없이 제안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체질화해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선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