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2만원대 5G 중간요금제 2종 선봬세종텔레콤, 산업안전 분야 5G특화망 본격 추진KT알파 쇼핑, 해외직구 럭셔리 전문 'THE 우아' 라방 정규 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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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유플러스, 노키아·삼지전자와 오픈랜 표준 장비 연동 성공

    LG유플러스는 글로벌 통신장비 제조사 노키아, 국내 통신장비 제조사 삼지전자와 협력해 오픈랜 국제 표준 규격에 기반한 O-DU(분산장치)와 O-RU(안테나) 장비를 연동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O-DU와 O-RU는 5G 오픈랜을 구성하는 오픈랜 글로벌 표준 기반 기지국 장비다. 이번 장비 연동 성공으로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제조사 및 국내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오픈랜 토탈 솔루션을 확보하게 됐다.

    앞서 지난 7월 LG유플러스와 노키아는 5G 어드밴스드(Advanced) 및 6G 분야 연구개발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6G 시대에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오픈랜 관련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상생 차원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오픈랜 기술력 확보와 생태계 조성을 위해 삼지전자에 O-RU 개발비용을 투자하는 등 3사간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

    이번 연동 시연을 위해 LG유플러스는 서울 강서구 마곡사옥에 노키아의 O-DU 장비와 삼지전자의 O-RU 장비로 시험망을 구성했다. 노키아 글로벌 연구소가 양사의 장비를 연동하기 위한 개발작업을 진행해왔으며, 3사 관계자들이 매주 화상회의를 통해 긴밀하게 소통해왔다.

    양사는 이번 시연을 통해 O-RAN Alliance가 제정한 표준에 기반한 노키아 O-DU와 삼지전자의 O-RU 장비가 상용 코어장비와도 연동되는 것을 확인했다.

    LG유플러스는 노키아, 삼지전자와의 협력을 강화해 국내 통신환경에 적합한 오픈랜 장비를 추가로 개발하고 필드 트라이얼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노키아와 삼지전자는 오픈랜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향 오픈랜 장비 개발 및 시장 공략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 KT엠모바일, 월 2만 원대 5G 중간요금제 2종 출시

    KT엠모바일이 알뜰폰 업계 최초 5G 요금제를 월 2만 원대 쓸 수 있는 ‘5G 통화 맘껏 20GB’와 ‘5G 데이터 충분 20GB·200분’ 요금제 2종을 신규 출시,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는 알뜰폰 5G 시장 활성화 정책과 KT엠모바일에서 지난해 9월 출시한 5G 요금제의 후속 라인업 확대의 일환이다. KT엠모바일은 지난 9월 5G 요금제 10종을 출시하며 ‘자급제 단말+알뜰폰 5G 요금제’ 트렌드를 선호하는 MZ세대를 공략하는데 성공했다.

    아이폰14의 사전예약과 함께 ‘자급제 단말+알뜰폰 5G 요금제’의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결과다.

    새롭게 출시하는 요금제는 음성 무제한, 문자 무제한, 데이터 20GB 제공의 ‘5G 통화 맘껏 20GB’(월 2만 6900원), 음성 2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20GB 제공의 ‘5G 데이터 충분 20GB·200분’(월 2만 4900원) 2종이다.

    특히, 100GB 이상의 고(高) 데이터와 10GB 이하의 저(低) 데이터로 양분된 5G 시장 내 20GB 대 라인업을 추가하여 고객의 5G 요금제 선택 폭을 넓힌 것이 KT엠모바일 요금제만의 특징이다. 5G 요금제를 2만 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 가능해 경기 침체 시기 소비자들의 가계 통신비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보인다.

    ◆ 세종텔레콤, 산업 안전 분야 5G특화망 사업 본격화

    세종텔레콤은 5G특화망을 활용한 산업 안전 서비스 발전에 기여하며 관련 사업 본격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및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지난 20일 코엑스에서 열린 '5G(5세대 이동통신) 특화망 융합서비스 성과공유회'에서 세종텔레콤이 참여한 공공부문 선도 적용 산업현장 디지털 안전 플랫폼 서비스가 주목받았다.

    세종텔레콤은 이번 실증사업(5G 융합서비스 발굴 및 공공선도 적용)을 위해 아이티공간, 지노시스, 테라플랫폼,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반월시화 산단 내 주식회사 TLB 제조 현장에 디지털 안전 플랫폼 서비스를 적용했다.

    국내 기업 중 7번째로 5G 특화망 주파수를 할당 받은 세종텔레콤은 주식회사 TLB에 전용 5G 망을 구축하고 ▲작업자 위험 행위 통제 ▲이동장비 사고 방지 ▲전기 안전사고 예방 ▲중독 및 질식 사고 예방 ▲화재 소방 알림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등 총 6개의 산업 재난 안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호구 미착용 작업자의 작업장 진입, 유해가스 유출, 작업장 내 이동 장비의 과적이나 과속 등 각종 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관리자에게 SMS를 발송해 신속한 상황 파악과 필요시 초동대처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실증사업으로 유의미한 성과도 거뒀다. 현장 내에서 사고 발생 시 센서가 감지 후 설비 멈춤까지 전 과정에 소요되는 대응 시간이 디지털 안전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1초로 단축돼 즉각 대응의 획기적인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종텔레콤은 이번 실증사업을 발판으로 국내 타 산업단지로의 확산과 제조기업의 산업현장 전용 5G 특화망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 티맵모빌리티 자회사 서울공항리무진, 생활권 안심도로 속도준수 캠페인 우수기관 선정

    티맵모빌리티는 자회사 서울공항리무진이 생활권 안심도로 속도준수 캠페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마련한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교통문화 확립을 통한 생활권 안심도로 조성을 목표로 지난해 10월 16일부터 2주간 진행됐다. 생활권 도로 통행이 잦은 버스, 택시 등 사업용 차량을 보유한 운수회사가 대상이다.

    서울공항리무진은 서울지역 전체 운수회사 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 서울지역 운행현황을 분석해 운행거리 대비 과속빈도, 과속빈도 감소율 등의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결과를 거뒀다.

    박재영 서울공항리무진 대표는 "앞으로도 티맵운전점수를 활용해 기사들의 안전운전 습관을 정착하고 더욱 발전된 교통안전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알파 쇼핑, 해외직구 럭셔리 전문 ‘THE 우아’ 라방 정규 편성 

    KT알파 쇼핑은 지난해 뷰티, 주얼리 중심으로 진행했던 ‘우아#’ 라이브커머스가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낸 데 착안해 더 엄선된 해외직구 뷰티, 명품, 주얼리 상품을 전문으로 선보이는 ‘THE 우아’ 프로그램을 정식으로 론칭한다고 밝혔다.

    ‘THE 우아’ 프로그램은 오는 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5분부터 KT알파 쇼핑 모바일라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4일 ‘폴로 랄프로렌’ 머플러&슬립온 ▲11일 ‘입생로랑’ 쿠션&뷰티 ▲18일 ‘비비안웨스트우드’ 시계 ▲25일 ‘아르마니’ 뷰티 등이 방송되며, 이 외에도 프라다 크로스백&아우터, 골든구스 슈즈, 막스마라 코트 등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1월 ‘THE 우아’에서는 백화점 정가 대비 최대 62% 할인된 가격에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버버리 맥캔 크로스백(1명)’을 증정하는 론칭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당첨자는 2월 27일 KT알파 쇼핑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라이브 방송시간 중 진행되는 깜짝 퀴즈의 정답을 맞힌 모든 고객들과 실시간 채택을 통해 채팅참여 우수고객 및 구매인증 고객들에게 쇼핑 적립금을 지급해준다. 매주 미션 성공 시 다양한 경품 혜택이 있는 ‘쇼핑 미션 알파서블’도 함께 진행된다.

    ◆ 지니뮤직, 프리미엄 공연 판매 서비스 ‘지니타임티켓’ 도입

    지니뮤직이 프리미엄 공연 혜택을 제공하는 ‘지니타임티켓’ 서비스를 최근 오픈했다. 지니타임티켓은 지니뮤직의 실시간 라이브 공연 플랫폼 스테이지(STAYG)를 통해 오프라인 공연을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니뮤직 유료 가입자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스테이지에 접속을 한 뒤 지니뮤직 회원 아이디 로그인 연동을 통해 콘서트 뿐 아니라 뮤지컬과 연극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티켓을 특별가로 구매하는 방식이다.

    지니뮤직은 ‘지니타임티켓’ 서비스를 통해 수도권에 집중된 오프라인 공연 혜택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최근 ‘지니타임티켓’은 자이언티, 원슈타인 등이 출연한 힙합 아티스트 공연부터 정동하, 변진섭 등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콘서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 바 있다.

    앞으로 음악과 공연 감상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최근 문화 소비성향을 반영함과 동시에 지니 유료 고객들에게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고자 매주 새로운 공연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같은 방식으로 지니뮤직은 플랫폼 유저들을 오프라인 공연으로 이끌어 고객의 문화 경험을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풍성한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지니뮤직은 '지니타임티켓' 서비스를 비롯해 실시간 라이브 공연 플랫폼 스테이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2025년까지 지니뮤직 공연사업 부문 매출을 연간 매출의 30%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외에도  2023년을 맞이해 다양한 외부 공연제작사들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KT그룹 내 미디어 회사 간 협업 기반 공연시너지 창출도 추진 중이다. 향후 KT그룹 내 분산된 공연사업 인프라를 통합해 투자부터 기획, 유통, 송출로 이어지는 공연사업 전 영역을 일원화하고 그룹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 엑스플라 온보딩 게임, 재화 전환 수수료 지원 이벤트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온보딩된 웹3 게임들의 게임 재화 전환 수수료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XPLA는 최근 C2X 게임 플랫폼에 온보딩 된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등 게임 5종을 XPLA 메인넷으로 이전하는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안정적으로 마쳤다. 이에 따라 C2X 플랫폼에 온보딩된 게임의 재화와 토큰 등을 보유한 유저들은 XPLA 마이그레이션 페이지를 통해 모든 자산을 XPLA로 간편하게 이전할 수 있다.

    특히, 게임 재화 전환에 있어서는 거래 수수료가 발생하기 마련인데 XPLA는 유저들의 원활한 엑스플라 생태계 참여를 돕기 위해 이달 13일까지 해당 수수료를 전면 지원한다. 유저들은 별도 수수료 지불 없이 보유한 게임 재화를 게임 토큰 혹은 유틸리티 토큰인 CTXT로 전환할 수 있다.

    XPLA는 마이그레이션이 완료된 게임 5종과 더불어 지난 해 11월 출시한 ‘안녕 엘라’까지 총 6종의 탄탄한 웹3 게임 라인업을 구축했다. 올해에는 엑스테리오와 온리스페이스 등 대형 글로벌 웹3 게임사들의 신작도 XPLA에 안정적으로 온보딩하고 한층 다채로운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개발한 XPLA는 웹3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을 중심으로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오지스(Ozys), 제로엑스엔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비웨어랩스(BwareLabs)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해 기술적 안정성과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 네오핀, 폴리곤 P2E 게임 본격 탑재… 인피니티 사가X 온보딩

    네오핀은 폴리곤(Polygon) 체인 기반 P2E(Play to Earn)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해 엑스큐게임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P2E 게임 기대작 ‘인피니티 사가X’를 네오핀에 온보딩한다고 밝혔다.

    엑스큐게임즈는 다양한 게임의 개발, 운영 등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성공 경험을 쌓은 10~20년차 이상 시니어급 게임 전문가들이 주축 멤버로 활동 중이다. 특히,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인피니티 사가X는 전략 시뮬레이션과 수집형 RPG 등 2개의 장르가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폴리곤 기반 P2E 게임이다. 유려한 게임 캐릭터 디자인 및 SLG와 RPG를 섞은 독특하면서도 흥미를 높인 게임 진행 방식, 밸런스가 잡힌 P2E 게임 요소 등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의 주요 골자는 ▲엑스큐게임즈의 게임 플랫폼을 네오핀 지갑에 온보딩 ▲P2E 게임 ‘인피니티 사가X’의 게임 관련 토큰 X-CUBE에 대한 디파이 상품 출시 ▲P2E 서비스 코인에 필요한 ‘런치패드’ 기능 지원 ▲P2E 게임과 디파이 플랫폼 간의 글로벌 공동마케팅 등이다. 네오핀은 엑스큐게임즈의 게임 개발 전문성과 글로벌 성공 경험을 높이 평가해 전략적 투자도 단행할 방침이다.

    네오핀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P2E 게임 영역을 클레이튼(Klaytn)을 넘어 폴리곤으로 확장해 글로벌 P2E게이머들과 만나게 됐다. 클레이튼 기반 게임은 현재 네오위즈 ‘브레이브 나인’과 ‘크립토 골프 임팩트’를 비롯해 가상세계 P2E 게임 ‘쉽팜 인 메타랜드’가 온보딩돼 서비스 중이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플랫폼 ‘에픽리그’, 전략&보드 P2E 게임 ‘클레이다이스’, 메타버스 및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클레이메타’에도 네오핀 지갑이 연동될 예정이다. 게임 외에도 네오핀의 활용처 증대를 위해 메타버스, 서비스, NFT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온보딩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은 스테이킹, 일드파밍, 스왑 등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서비스, NFT 등으로 생태계를 연결 및 확장해 나가고 있다. 최근 네오핀 지갑 내 폴리곤 멀티체인 도입, 폴리곤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원플래닛’과의 파트너십 체결에 이어 P2E 게임 기대작까지 확보하게 된 만큼, 폴리곤 기반 파트너사 모집 및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