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플레이어, 루게릭병 환우 위해 유튜브 콘텐츠 수익금 기부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출시GS25, '벅스바니‘와 컬래버레이션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한파에는 올반 국탕류 간편식 판매 늘어" 

    올겨울 한파가 지속되면서 뜨끈한 국탕류 간편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본격적으로 강추위가 시작된 지난해 12월 한 달간 ‘올반’의 국, 탕, 찌개 등 국탕류 간편식 10여 종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반 정통 삼선 해물 누룽지탕'의 판매량은 88% 늘면서 국탕류 간편식의 판매 증가세를 견인했다. 

    이 같은 국탕류 간편식의 인기는 예년보다 이르게 찾아온 추위와 최근 계속된 한파로 인해 따뜻한 국물 요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외식물가 상승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재료 손질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선호하는 것도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 리뉴얼 오픈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 출시 3주년을 맞아 가정이나 직장 등 원하는 곳으로 간편하게 제품을 주문할 수 있는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을 리뉴얼했다.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의 온라인 구매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에 착안,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앱 리뉴얼을 단행했다. 멤버십 제도를 새롭게 도입하는 한편, 정기배송 고객에게는 구매금액의 최대 10%까지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배송 간격도 1주에서 최대 12주까지 원하는 만큼 설정한 후 언제든지 조정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이름과 연락처만 입력하면 가족, 친구 등에게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정년퇴임자에 공로패와 행운의 열쇠 전달

    남양유업이 지난달 30일 2022년 하반기 정년퇴임자 13명을 대상으로 공로패와 행운의 열쇠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각 지점과 공장에서도 회사를 위해 오랜 시간 헌신해 온 정년퇴임자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송별식을 진행했다.

    남양유업은 회사를 위해 헌신해 온 임직원들이 떠나는 자리인 만큼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퇴임 이후 펼쳐진 새로운 시작에 행운이 가득할 수 있도록 순금으로 만든 행운의 열쇠를 만들어 공로패와 함께 전달했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청양군 취약계층에 2000만원 상당 제품 전달

    애경산업은 청양군의 저소득 한부모가정,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해 2000만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애경산업의 공장, 물류서비스센터가 위치한 청양군의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자사 선물세트 500세트를 전달했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청양군 하천의 친수환경 조성을 위한 치성천·후동천 가꾸기 행사 △지역 주민들을 위한 김장 나누기 행사 등을 진행하며 청양군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출시

    이디야커피가 4일부터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를 선보인다.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원두를 활용해 제공되는 음료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를 포함해 에스프레소 샷으로 제조할 수 있는 모든 음료가 해당된다. 기존 음료에 500원을 추가하면 된다.

    현재 이디야커피 전 점에서 디카페인 콜드브루를 운영하고 있으며, 디카페인 원두는 일부 가맹점에서 만날 수 있고, 연내 취급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디카페인 원두 취급 매장은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 ⓒ한율
    ▲ ⓒ한율
    ◇ 한율, ‘오복 컬렉션’ 한정판 출시

    한율이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한정판 한율 오복 컬렉션 세트를 출시했다. 

    촉촉한 복 ‘빨간쌀’, 진정한 복 ‘어린쑥’, 환하게 밝히는 복 ‘달빛유자’, 차오르는 복 ‘힘찬콩’, 꽉 잡은 복 ‘부들밤’을 한율의 다섯 가지 복(福)으로 소개하며, 각각의 화장품 세트로 구성했다.

    제품 패키지에는 한국 전통 매듭 기법인 도래매듭을 다섯 번 지어 만든 ‘도래매듭 참’을 달아 오복의 기운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도래매듭 참’은 패키지에서 분리해 가방이나 소지품에 매달아 연출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제13회 한국조리과학고 창작요리경연대회' 진행

    오뚜기가 지난달 19일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조리 특성화 학교인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이하 한조고)에서 ‘제13회 한조고 창작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고, 4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대회에는 한조고 재학생(2학년) 240명이 80개 팀으로 참가했다. 학생들은 ‘오뚜기 ‘케찹’과 ‘마요네스’를 조화롭게 활용한 피크닉 요리’를 주제로 이색적인 음식을 만들며 열띤 요리 경연을 펼쳤다. 특별 심사위원으로 오뚜기 마스터셰프인 이유석 셰프와 이탈리안 레스토랑 다로베 오너 셰프인 강우석 셰프가 참가해 전문성을 더했으며 임직원 등 총 6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오뚜기상'은 오뚜기 ‘과일과 야채 케찹’, ‘오뚜기 골드마요네스’ 등을 활용해 만든 '브루스케타 브리또&김치 케찹 타코야끼'가 선정됐다.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플레이어, 루게릭병 환우 위해 유튜브 콘텐츠 수익금 기부

    무신사 플레이어와 조원희는 ‘도전해조 챌린저 원희형’ 콘텐츠를 통해 6개월간 적립한 기부금 6000만원을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한다.

    '도전해조 챌린저 원희형' 시리즈는 지난 4월 무신사 플레이어 앰배서더로 발탁된 조원희의 다양한 스포츠 종목 도전을 기록한 챌린지 콘텐츠다. 특히 영상 조회수에 비례해 1000만원까지 기부금을 적립하는 공약을 내세워 구독자 및 스포츠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었다.

    승일희망재단에 전달한 기부금은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6개 시리즈에 걸쳐 공개된 17편의 영상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해당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830만회에 달한다. 재단에 전달된 기부금은 루게릭요양센터를 건립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 ▲ ⓒ퍼시스
    ▲ ⓒ퍼시스
    ◇ 퍼시스그룹, 단체 헌혈 행사 진행

    퍼시스그룹이 지난 2일 국내 혈액 수급 안정과 나눔 가치 확산을 위한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퍼시스그룹이 지난해 사무환경 전문 기업 퍼시스를 통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기부한 3억원 상당 헌혈 버스에서 진행됐다.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퍼시스그룹 임직원들 중 일부는 헌혈 후 발급된 헌혈증서까지 기부하며 따뜻한 마음을 더했다. 행사로 수급된 혈액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관 및 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 ▲ ⓒ시몬스
    ▲ ⓒ시몬스
    ◇ 시몬스,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 클럽’ 제휴 참여

    시몬스 침대는 2023년 1월 1일부터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 클럽(BESPOKE Wedding Club)’의 제휴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 클럽은 2021년 8월부터 삼성전자가 가구, 예물, 허니문 등 분야별 대표 혼수 브랜드와 협업하는 예비부부 전용 프로그램으로 총 1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구매 금액별 할인 바우처와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시몬스는 비스포크 웨딩 클럽 전용 쿠폰을 지참하고 전국 시몬스 공식 매장을 방문해 50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계절 구스 이불솜’과 ‘비스코 스프링 베개’ 등 최대 110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비스포크 웨딩 클럽’ 쿠폰은 삼성닷컴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매월 선착순 1만 명에게 지급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벅스바니‘와 컬래버레이션

    GS25가 올해로 창사 100주년을 맞이하는 미국 워너브라더스사의 대표 캐릭터 ‘벅스버니’와 손잡고 관련 상품을 출시한다. 핫도그 번 사이에 소시지, 단짠 불고기, 치즈를 통째로 넣고 할라피뇨 피클을 곁들여 청량감을 배가시킨 상품이다.

    흑토끼 해를 맞아 콜라보 상품을 기획하던 GS25는 검회색 빛을 띈 ‘벅스버니’ 캐릭터가 흑토끼를 연상시키고, 전 세계적으로 친근함의 대명사로 오랜 기간 인기를 누려왔다는 점을 출시 배경으로 설명했다.

    오는 10일에는 프랑스식 당근 피클인 당근 라페를 응용한 샌드위치도 출시된다. ‘벅스버니’ 당근라페 샌드위치는 당근라페와 계란후라이를 통째로 넣어 영양을 살렸으며, 홀그레인머스타드, 사과잼으로 풍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옥션, MD 추천 ‘설빅세일’ 전개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7일까지 ‘설빅세일’을 통해 MD 추천 설 선물세트를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최대 20% 할인쿠폰 3종 및 다양한 브랜드 중복쿠폰 등의 혜택은 물론, 구매 목적에 따라 총 18개의 할인관을 마련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설 선물세트관’은 신선·가공·건강식품, 생필품 등의 명절 선물세트만을 모은 특별관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품질이 보장된 상품만을 엄선해 특가에 한정 판매한다.

    카테고리 별 인기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1만~2만원대의 극가성비 상품 등 고물가에도 부담없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일부 상품의 경우 복수 구매 시 추가할인, 증정품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