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 방송상품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6개월의 품질검증 과정 거쳐… 협력사와 합작19일 ‘NS샵플러스’에서 최초 론칭… 설 명절 전 배송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은 협력사와 함께 기획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인 ‘선택하라 배도알’을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와 도라지,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를 젤리 형태의 한 포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라는 설명이다. 

    NS홈쇼핑의 MD(상품기획 담당)와 QA(품질관리 담당), 건강식품 전문 협력사 ‘자연애에프앤비’가 합작해, NS 방송상품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했다. 6개월에 걸친 기능성 원료 기획 및 검증, 원료배합, 완제품 제형 및 개발, 제조원검증, 사전심의 등 품질검증 과정이 진행됐다.

    NS홈쇼핑 QA1팀 채병욱 과장은 “NS의 품질관리 역량을 활용해 중소협력사 제품 개발 지원 및 육성 차원에서 상품을 개발했다”며 “기능성 표시 식품의 개발 과정을 통해 NS와 협력사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기준을 충족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로 지난 2020년 12월 말부터 시행됐다. 기존에는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던 일반 식품도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 기능 식품에 쓰이는 29종의 기능성 원료 또는 성분을 썼을 경우 이를 표시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이번에 개발한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 농축액과 도라지 농축액에 피부건강, 장건강,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의 유효성분을 포함, 관련 기관으로부터 기능성 표시를 인정받았다.

    오는 19일 오전 6시 40분에 NS홈쇼핑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가격은 4박스(100포) 기준 9만원, 8박스(200포) 기준 13만9000원으로 방송 중 구매시 설 이전에 배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