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화상 고통 가족에 소셜 기부 진행세븐일레븐, 세븐카페 텀블러 이용 판매량 50만잔 돌파무신사 로지스틱스, 입점 브랜드 대상 패션 특화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
-
◇ 컬리, 라이브커머스 누적 시청자 60만명 달성컬리가 설 연휴를 앞둔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 릴레이 라이브 커머스에서 누적 시청자 60만명을 넘어섰다.가장 많은 소비자가 시청한 방송은 18일 진행한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라이브였다. 2시간 동안 19만 명이 시청했다. 거래액 역시 아모레퍼시픽의 라이브 커머스 중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품격 있는 명절 선물의 대명사인 정관장 또한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컬리는 샛별배송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라이브 방송 시청과 함께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바로 받아볼 수 있다.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인 맥의 경우, 저녁 8시에 라방을 진행했음에도 다음 날 아침 출근 전에 립스틱 등을 배송 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물량 대부분이 품절됐다.
-
◇ GS25, ‘ㅋㅋ만두’ 출시GS25가 쿠캣과 함께 MZ 세대를 겨냥한 ‘ㅋㅋ만두’를 선보인다.쿠캣의 초성을 재미있게 표현한 ‘ㅋㅋ만두’는 돼지고기 함량을 27%로 높여 육즙을 풍부하게 하면서도 가격은 4900원(385g)으로 책정했다.2월까지 진행되는 2+1행사로 구매하면 3봉을 1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텀블러 이용 판매량 50만잔 돌파세븐일레븐에서 개인 텀블러를 이용해 세븐카페 구매하는 건수가 50만잔을 넘어섰다.앞서 지난 2021년 3월부터 ESG활동의 일환으로 개인 텀블러를 이용해 세븐카페 HOT 구매시 200원을 할인해준다. 지난해(3~12월) 세븐카페 텀블러 이용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했다.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핫(HOT) 텀블러 이용 할인 이벤트를 계속 진행, 생활 소비에서의 일회용품 줄이기 문화 정착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
◇ 티몬, 화상 고통 가족에 소셜 기부 진행티몬이 화상전문재단 베스티안 재단과 전신 화상으로 고통받고 있는 성진씨 가족을 지원하는 소셜기부를 진행한다.가스 폭발로 평범한 일상을 빼앗긴 저소득층 가정 성진씨 가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갑작스런 사고로 성진씨는 전신 57%, 아들 정한이는 37%의 전신 화상을 입고 6차례 이상의 수술을 견디며 치료를 이어가고 있다.고객들은 31일까지 티몬에서 2000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수수료와 사업비 등을 제하지 않고 전액 전달하며, 구체적인 사용 내역은 다음 소셜기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출시
맥도날드는 스테디셀러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을 더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버거를 출시했다.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은 맥도날드의 대표 비프 버거 중 하나인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으로 스모키한 풍미를 더했다.
가격은 단품 6800원, 세트 8500원이다. 26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맥런치 판매 시간 동안에는 세트 메뉴를 73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
◇ 이디야커피, 딸기 음료 누적 판매 50만 잔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 5일 선보인 딸기 음료 5종이 누적 판매량 50만 잔을 돌파했다.
이디야커피의 딸기 음료는 매 시즌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겨울 시그니처 메뉴다.
올해는 대표메뉴인 ▲딸기 듬뿍 라떼를 비롯해 충청남도와의 농산물 유통 협약을 통해 재배된 제철 딸기를 활용한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생딸기 핑크 포멜로 플랫치노 ▲생딸기 블루밍 그린티 ▲생딸기 쥬이시 애플라임티 등 총 5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선보였다. -
◇ 남양유업, 성인 단백질 담은 '테이크핏 케어' 출시
남양유업이 남양분유의 55년 영양설계 노하우를 담아 유산균 발효 유청 단백질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테이크핏 케어'를 출시한다.
테이크핏 케어는 당 섭취에 민감한 50-60세대 소비자를 고려하여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저당 설계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여기에 섭취 후 편안한 소화를 고려해 국내 최초 유청 단백질을 발효시킨 유산균 발효 단백질을 사용했다.
테이크핏 케어는 오는 29일 롯데 홈쇼핑에서 단독 론칭을 진행하며, 출시 기념으로 롯데 홈쇼핑 방송시간 한정으로 제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고미술 기획전 ‘조선, 병풍의 나라 2’ 개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고미술 기획전 ‘조선, 병풍의 나라 2(Beyond Folding Screens 2)’를 개최한다. 조선시대부터 근대기에 이르는 우리 병풍의 정수를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26일부터 4월30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지난 2018년 개최된 ‘조선, 병풍의 나라’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병풍 전시다. 2018년 전시는 조선을 대표하는 전통 회화 형식인 ‘병풍’ 자체를 조명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전시는 조선시대부터 근대기까지 제작된 병풍들의 미술사적인 가치와 의의를 되새기며, 우리나라 전통 미술의 다양한 미감을 관람객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15개 기관 및 개인이 소장한 50여 점의 작품들을 모아 선보인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남유럽 감성 아동복 브랜드 무누가 아역배우 ‘서우진’과 래퍼 사이먼 도미닉 조카로 알려진 ‘채채’를 23년 봄 시즌 모델로 발탁했다.
서우진은 ‘하이바이 마마’ ‘신사와 아가씨’ ‘슈룹’ 등 인기 드라마에 출연한 아역배우이며, 채채는 조카 사랑으로 유명한 쌈디와 함께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무누는 이날 우진X채채만을 위한 스페셜 리미티드 캠페인인 ‘얼리 스프링(EARLY SPRING) 컬렉션’의 ‘서칭 포 더 클로버(SEARCHING FOR THE CLOVER)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
◇ 무신사 로지스틱스, 입점 브랜드 대상 패션 특화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
무신사의 물류 전문 자회사인 무신사 로지스틱스가 올해부터 패션 브랜드를 위한 ‘풀필먼트 서비스(Fulfillment Service)’를 본격화한다.올 3월에 오픈 예정인 신규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무신사 서비스 입점 브랜드에 대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준비 중인 여주3센터는 약 2만 3000평 규모로 의류, 신발 등 패션 상품에 특화된 물류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여주3센터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풀필먼트는 패션 브랜드가 제품 생산과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문 인력이 상품 입출고부터 검수와 배송 후 반품 관리 등 브랜드 물류 운영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랜드 요구에 맞춰 당일, 새벽, 익일 등 최적의 배송 서비스를 제안하고, 반품 시 새 상품으로 맞교환하는 하이브리드 배송과 맞교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