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발렌타인 기획전 진행… 하트시리즈 등 선봬삼성물산 토리버치, 발렌타인 카톡 이모티콘 증정쟈뎅 디베르, 발렌타인 한정 초콜릿 3종 출시
  •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2월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유통업계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올해 설 명절이 예년보다 빨리 찾아왔던 만큼 일찌감치 ‘발렌타인데이’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나선 것이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유통, 식음료 업체들은 오는 2월14일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이다. 

    먼저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친구나 연인에게 줄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상품을 구성했고, ‘하트 시리즈’ 기획 상품, 초콜릿 가공품, 초콜릿 만들기 용품 등 총 240여 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하트 시리즈’는 ‘하트 디자인’을 주요 테마로 해 ‘발렌타인데이’와 같은 기념일에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 이번 시리즈는 ‘곰돌이’ 테마도 함께 선보인다. 아울러 바로 선물하기 좋은 초콜릿 가공품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DIY용 초콜릿도 선보인다. 초콜릿에 모양을 낼 때 필요한 실리콘몰드, 짤주머니 등도 만나볼 수 있다.
  • ▲ ⓒ삼성물산
    ▲ ⓒ삼성물산
    스타벅스도 ‘발렌타인데이’ 관련 MD를 출시한다. 대표 MD 상품으로는 음료 위 크림을 형상화한 빨대에 딸기 모양의 참 장식이 특징인 ‘DW 투고 크림 텀블러’, 핑크 컬러의 ‘리라 핑크 텀블러’, 가방이나 파우치에 걸어 포인트로 사용하는 ‘파티쉐 베어리스타 키체인’ 등이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타임리스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토리버치(TORY BURCH)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별도로 제작한 ‘토리버치 밸런타인 에디션’ 카카오 이모티콘을 무료로 증정한다.

    토리버치는 ‘포노사피엔스’라고 불리는 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브랜드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은 이모티콘을 특별 제작했다.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부터 토리버치 채널을 카카오톡 친구로 신규 추가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지급된다. 

    고메 카페 ‘쟈뎅 디베르(Jardin d’Hiver)’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한정 초콜릿 3종을 선보인다. 특히 ‘발렌타인 스페셜 기프트 세트’는 소피텔 서울의 봉봉 쇼콜라 10가지 플레이버, 총 27구로 1m 길이 시그니처 롱 박스로 구성된 것이 특징. 사전예약은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