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오x블랙핑크’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파리바게뜨, 제철딸기 가득한 ‘2023 딸기 페어’ 진행GS25, ‘크로우캐년’ 팝업스토어 전개
  • ⓒ지그재그
    ▲ ⓒ지그재그
    ◇ 지그재그 "쿠션·립스틱 등 거래액 최대 4배 증가"

    ‘지그재그’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소식이 전해진 1월20일 이후부터 현재까지 메이크업 상품 거래액이 최대 4배 이상 증가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가 발표된 1월 20일부터 30일까지 지그재그의 립스틱 판매량은 전월 동기(2022/12/20~30) 대비 67% 증가했다. 같은 기간 립케어와 립밤 상품 판매는 25%, 립 틴트 판매는 10% 늘었다.

    보통 연말에 할인 기획전이 몰리는데 해당 기간보다 1월 중순 이후 판매량이 더 늘어난 것은 이례적이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소식으로 립 관련 상품 수요가 증가한 것이라 볼 수 있다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싱싱한 제철딸기 가득한 ‘2023 딸기 페어’ 진행

    파리바게뜨가 제철 맞은 겨울 딸기로 만든 디저트를 선보이는 ‘2023 딸기 페어’를 진행한다. 올해는 부드러운 빵과 달콤한 생크림, 싱싱한 딸기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비주얼의 라인업 13종이다.

    △러블리한 핑크 마블빵 속에 달콤한 딸기우유크림과 싱싱한 생딸기가 들어간 ‘생딸기 우유샌드’ △부드러운 브리오슈 속에 상큼한 딸기필링과 생크림, 신선한 생딸기 더한 ‘생크림가득 생딸기 마리토죠’ 등이 있다.

     
  • ⓒ오레오
    ▲ ⓒ오레오
    ◇ ‘오레오x블랙핑크’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오레오가 오레오x블랙핑크 콜라보를 진행한다.

    왕관이 디자인된 오레오 패키지는 두 브랜드의 역사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표현한다. 이 왕관은 블랙핑크의 첫 정규 앨범 ‘THE ALBUM’에 등장했던 심볼을 활용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특별한 맛과 스타일리시한 한정판 패키지는 블링크 (블랙핑크 팬)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오레오 x 블랙핑크의 블랙 버전에는 핑크색 딸기 크림이, 핑크 버전에는 다크 초콜릿 크림이 들어간다.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빌리프 ‘슈퍼 나이츠 마스크’ 2종 출시

    LG생활건강의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belif)’가 빌리프만의 허브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피부 고민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슈퍼 나이츠 – 리제너레이팅 나이트 마스크’와 ‘슈퍼 나이츠 –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빌리프의 12년 허브 및 효능 연구가 집약돼 각각 다른 피부 고민에 맞춤 허브 솔루션을 제공하는 나이트 케어 제품이다. 하루의 일상을 보낸 밤,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지친 피부를 지켜주겠다는 의미로 ‘나이트(knight, 기사)’라는 제품명을 가졌다.

     
  • ⓒ할리스
    ▲ ⓒ할리스
    ◇ 할리스, 연남동 속 랜드마크 ‘연트럴파크점’ 오픈

    할리스가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신규 직영점 ‘연트럴파크점’을 오픈했다.

    할리스 연트럴파크점은 서울 경의선숲길 내 연남동 상권이 시작되는 사거리에 위치했다. 경의선숲길, 연남동 카페거리, 홍대거리가 만나는 복합상권에 자리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많은 유동인구를 수용할 수 있도록 총 3개 층, 331.2㎡(약 100.4평형) 규모에 131석의 좌석을 갖춘 매장으로 조성됐다.

    넉넉한 좌석 공간으로 친구, 연인뿐 아니라 가족 단위 고객을 비롯한 단체 방문객도 부담 없이 연트럴파크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멜린앤게츠, 밸런타인데이 겨냥 ‘다크 럼’ 향기 컬렉션 선봬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뉴욕 스킨케어 브랜드 멜린앤게츠 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다크 럼’ 컬렉션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멜린앤게츠가 제안하는 ‘다크 럼 컬렉션’은 카리브해 선원들이 사용하던 전통적인 베이럼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잘 익은 자두와 베르가못으로 달달함을 더하고, 뒤이어 가죽과 럼의 다크함, 마지막으로 엠버와 파출리, 우유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상쾌한 향을 느낄 수 있다. 향수와 향초, 바디케어 제품으로 선보인다.
  • ◇ 초록마을, ‘새벽배송’ 개시… 신선식품 온라인 경쟁력 제고

    초록마을은 오후 6시 이전에 온라인 자사몰이나 모바일웹, 앱 등에서 주문을 완료하면 다음날 오전 7시 전까지 배송하는 새벽배송을 1일부터 시작한다.

    수도권 및 대전, 세종, 천안 등 충청권 택배배송이 새벽배송으로 일괄 전환 운영되며,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6일 배송된다. 이외 지역은 오후 1시 이전 주문 건에 한해 택배로 익일 수령 가능하다. 최대 3주 이내 배송일을 미리 지정하는 예약주문 방식도 새롭게 도입했다.

    집과 가까운 매장에서 바로 출발하는 당일배송 서비스는 기존처럼 유지해 온라인 주문 고객이 새벽 혹은 택배배송과 당일배송 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향후 새벽배송 운영 안정화 작업과 동시에 주문 마감시간 연장 프로젝트에도 착수해 고객 눈높이에 맞는 이커머스 서비스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 ⓒ제너시스BBQ
    ▲ ⓒ제너시스BBQ
    ◇ BBQ 전국 직영점에서 웜셰어 캠페인 진행

    제너시스BBQ가 오는 3일부터 전국 직영점 16곳을 중심으로 지역주민에게 따뜻한 휴식공간과 음료를 제공하는 웜셰어(Warm-Share) 캠페인을 진행한다.

    최근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에너지 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일본에서는 대형 쇼핑몰과 백화점을 중심으로 웜셰어 운동이 확산하고 있다. 전기, 가스요금이 크게 오른 가운데 가정의 난방과 전기 사용을 줄이고 백화점 등 쇼핑센터를 방문해 따뜻한 시간을 보내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BBQ앱에서 무료 음료 쿠폰을 발급받아 참여 가능하다. 2시부터 4시 사이 캠페인 참여 매장에서 쿠폰을 사용하면 따뜻한 휴식공간과 커피 또는 레몬보이 1잔을 받을 수 있다. 





  • ◇ 미스터피자, 배달전문매장으로 2023 재도약

    미스터피자는 기존 중대형 규모의 다이닝형 매장을 배달전문매장으로 탈바꿈시킨다. 비용절감과 함께 점주의 창업 트렌드, 소비자의 배달 선호 트렌드 또한 충족시키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2023년은 가맹비 및 교육비 등의 초기투자비를 대폭 조정하며 점주의 부담을 낮췄다. 이는 종전비용의 30% 정도로 동종업계 최저 수준이다. 시설투자비도 현장 환경에 따라 상이하지만 기존 비용 대비 낮아진 조건으로 제공하며, 매출 안정화를 위해 매장 홍보비용 일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광 미스터피자 대표는 “2023년을 기점으로 기존 운영의 틀을 깨고 현실성 있고 실리적인 운영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미스터피자로 재도약하겠다”고 전했다.
  • ⓒ로엠
    ▲ ⓒ로엠
    ◇ 이랜드 로엠, 프리미엄 캡슐 컬렉션 ‘더 뉴 시그니처’ 출시

    로엠은 ‘시그니처 컬렉션: THE NEW SIGNATURE’을 출시했다.

    ‘시그니처 컬렉션: THE NEW SIGNATURE’은 로엠만의 ‘로맨틱’ 감성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캡슐 컬렉션(작은 단위로 발표하는 컬렉션)으로, 격식 있는 포멀룩에 도회적이고 로맨틱한 감성을 얹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 고객을 겨냥했다.

    이번 컬렉션의 모든 상품은 수입 소재와 함께 국내에서 섬세한 설계 및 봉제 과정을 거쳐 제작됐으며 플레어원피스, 샤스커트셋업, 트위드셋업, 자켓 등 포멀한 상품으로 구성된다.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1만원 구매 시 1만원 상품권 증정’ 이벤트

    이마트24가 상품 구입 금액만큼 모바일 금액권으로 돌려주는 파격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 대상 제품은 대용량 쿠키·크래커 상품 7종이다.

    해당 제품을 한 번에 1만원 이상 구매면서 이마트24 앱 통합카드를 스캔하고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24 모바일 금액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 10일까지, 인기 1+1 상품(16종)을 한 번에 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모바일 금액권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5000원 모바일 금액권은 2월 마지막 주부터, 1만원 모바일 금액권은 3월 중순부터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 ⓒ이케아 코리아
    ▲ ⓒ이케아 코리아
    ◇ 이케아 코리아, 스웨덴 전통 디저트 출시

    이케아 코리아가 스웨덴 전통 디저트인 ‘셈라’를 2월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셈라는 스웨덴 사람들이 부활절을 앞두고 단식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음식을 마음껏 즐기는 ’실컷 먹는 화요일(Fat Tuesday)’을 기념하며 맛보는 대표적인 디저트다. 생강과의 향료인 카다멈 맛이 가미된 생크림과 슈거파우더가 토핑된 빵이다.

    이케아 코리아는 셈라 출시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세트 메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케아 패밀리 회원을 대상으로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셈라와 따뜻한 커피 세트를 특별가로 제공한다.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셈라와 함께하는 시간을 사진으로 담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이케아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서울YWCA 감사패 수상

    NS홈쇼핑이 서울YWCA 정기총회에서 여성인권과 소비자환경, 복지와 나눔 실천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NS홈쇼핑은 서울YWCA를 매년 후원해 왔다. 2022년에도 전년도에 이어 (사)서울 YWCA의 바자회 진행을 위한 1800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하는 등 2019년도부터 기부를 이어와 금번 감사패를 받게 됐다.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50만개 판매고 돌파

    CU가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선보인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20일만에 50만개 판매량을 달성했다. 이는 그간 선보인 CU의 차별화 컵라면 상품 중 가장 빠른 속도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의 폭발적인 판매에 힘입어 CU의 차별화 컵라면의 매출은 직전 월 대비 188.6% 증가했다. 현재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CU에서 판매하는 전체 컵라면 중 육개장 사발면에 이어 2위의 매출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CU는 간편식품에 이어 컵라면까지 백종원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면서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차별화 라면의 라인업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 ⓒGS25
    ▲ ⓒGS25
    ◇ GS25, ‘크로우캐년’ 팝업스토어 전개

    GS25가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 키친웨어 브랜드 ‘크로우캐년’ 팝업스토어를 연다. 편의점에서 키친 웨어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팝업스토어에는 ‘크로우캐년’의 2023년 한국 별주 뉴컬러인 오렌지, 그린 마블 패턴과 마블 법랑 키친웨어가 핵심 테마로 활용됐다. 먼저 마블 법랑 키친웨어 쇼룸이 운영된다. 2023년 신상품인 오렌지, 그린 마블 법랑 등을 포함해 크로우캐년 대표 상품 51종으로 구성됐으며 해당 상품은 현장에서 선착순 판매가 이뤄진다.

    GS25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크로우캐년, 캐릭터 짱구와 컬래버한 한정판 상품도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