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연 10억 병 이상 판매 첫 돌파, 최대 판매 기록유흥 채널 판매, 전년대비 33% 증가로 판매 견인"제품 본질에 집중,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강화"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출시 4주년을 맞이하는 ‘청정라거-테라’가 지난해 역대 판매량을 경신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지난해 출시 후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이 10억 병을 돌파, 전년 대비 약 11% 증가하며 최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수치는 하이트진로가 전체 ‘테라’ 판매량을 500ml 당 1병으로 환산한 것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펜데믹 상황으로 주류 시장 전체가 위축 됐음에도 불구하고, 출시 이후 연평균 23%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테라는 2019년 출시 해 대비 지난해 판매량이 약 86% 증가했다.

    지난해 하반기 엔데믹을 맞하 하이트진로는 테라 리붐업(Re-boom up) 활동을 통해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프로모션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최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유흥 채널 전체 판매는 전년대비 약 33% 증가하며 최대 판매를 견인했다. 유흥 시장의 판매량이 고르게 성장한 가운데, 특히 펍과 클럽 등에서 주로 마시는 소병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85% 증가했다. 치킨·호프집, 각종 행사 등에서 즐겨 마시는 생맥주 역시 약 54% 증가한 것이 눈에 띈다.

    대형마트 등의 가정 채널은 출시 후 연평균 성장율 26%로 홈술 트렌드와 함께 꾸준한 성장을 보였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새로운 용량(400ml/463ml)의 캔맥주 제품과 1.9리터 대용량 페트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확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발판을 마련했다.

    하이트진로는 향후에도 소비자 접점에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제품 본질을 더욱 집중, 강화할 예정이다. 이종업계 간 브랜드 컬래버레이션과 한정판 제품, 스푸너, 쏘맥타워와 같은 굿즈 상품 개발 및 활용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테라는 청정라거 콘셉트로 제품 본질의 강화와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인정받아 역대급의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주류 시장 접점 활동을 더욱 강화해 대한민국 대표 맥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