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장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 ▲ ⓒ연합뉴스
    ▲ ⓒ연합뉴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이혼 소송 중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최 회장의 동거인 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장을 상대로 거액의 위자료 소송을 제기했다.

    27일 법조계 및 복수 언론에 따르면 노 관장 측은 이날 김 이사장을 상대로 하는 손해배상 청구 소송장을 서울가정법원에 제출했다. 노 관장이 요구한 위자료는 총 30억원이다.

    이와 관련 양재동의 한 변호사는 “노 관장측의 소 제기는 행위를 안 날로부터 3년이 지나 시효가 지나 승소 가능성이 사실상 없어 보인다"며 "이혼소송 후 5년이나 지나서 소를 제기하고 보도자료까지 제공하는 것은 이혼소송 2심을 앞두고 최 회장에 대한 부정적 여론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최 회장과 노 관장은 고(故) 노태우 전 대통령의 취임 첫해인 1988년 9월 결혼했지만, 최 회장이 2015년 김 이사장과의 관계를 고백하며 노 관장과 성격 차이로 이혼하겠다고 언론에 공개적으로 밝혔다.

    이후 최 회장이 이혼 조정을 신청했으나 결국 소송으로 이어졌고, 이혼에 반대하던 노 관장도 2019년 입장을 바꿔 반소를 냈다.

    한편, 노 관장은 위자료로 3억원, 재산분할금으로 최 회장이 보유한 SK㈜ 주식 50%를 요구하고 있다. 1심은 위자료 1억원과 현금 665억원을 인정했으나 양측이 모두 항소해 서울고법에서 항소심 심리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