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 클래식카 등 전시 모터스포츠 이벤트아이온, 벤투스 브랜드 고성능 타이어 선봬자동차 기반 문화 저변확대 앞장
  • ▲ ⓒ한국타이어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영국에서 열리는 자동차 페스티벌 ‘슈퍼카 페스트 2023’ 행사를 공식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슈퍼카 페스트는 영국 모터스포츠 이벤트 ‘쉘슬리 월시 힐 클라임’의 주요 행사 중 하나다. 영국 전역에서 모인 슈퍼카, 클래식카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차량을 살펴볼 수 있다. 최장 1km의 활주로를 주행해 최고 속도를 겨루는 ‘런웨이 액션’ 이벤트 등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한국타이어는 후원과 더불어 행사 기간 중 전기차 전용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와 플래그십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 ‘벤투스 S1 에보3’를 비롯해 사계절 타이어 ‘키너지 4S2’를 전시한다.

    아이온은 저소음과 높은 전비 효율, 향상된 마일리지를 자랑하고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전기차 특유의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벤투스 S1 에보 Z는 모터스포츠에 최적화한 극강의 고성능 스포츠 타이어다.

    벤투스 S1 에보3는 우수한 핸들링과 젖은 노면 제동력, 접지력 등을 고루 갖췄다. 사계절 타이어 ‘키너지 4S2’는 장마철 빗길부터 겨울철 눈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상의 주행을 구현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9년부터 ‘슈퍼카 페스트’ 후원에 나서며 고성능 자동차를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