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광장점에 자체 캐릭터 스토리 담은 첫 플래그십 열어CU프렌즈 세계관을 반영한 점포 통해 브랜딩 강화"CU만의 브랜드 차별성 강화해 나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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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광장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행성 1호점’을 오픈하고 자체 브랜드 캐릭터 ‘CU프렌즈’의 세계관 확장에 나선다.CU는 올림픽광장점을 첫 플래그십 스토어인 ‘케이행성 1호점’으로 개점했다고 3일 밝혔다. CU프렌즈의 특별한 스토리텔링을 전개하는 동시에 다양한 PB상품들을 선보인다.플래그십 스토어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CU의 대표 랜드마크로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CU프렌즈의 콘텐츠 범위를 점차 확대, 브랜드 몰입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우주 넘어 케이행성에서 날아온 CU프렌즈의 케이루가 지구의 탐나는 보랏빛 CU를 발견하고 이를 벤치마킹해 ‘케이행성에 여는 CU 1호점’이라는 가상의 공간을 만든다는 것을 가정한 스토리에 기반해 만들어졌다.일반 점포와 차별화된 점포 특징으로 점포 중앙에 원형으로 계산대와 즉석조리 공간을 배치해 케이루의 콘트롤 타워를 형상화했다. 이를 중심으로 점포의 3면을 진열 공간으로 구성해 상품 적재 공간을 확대함과 동시에 동선 효율성을 높였다.점포 곳곳에 LED 대형 스크린과 홀로그램 미디어를 설치하고 CU프렌즈 영상과 함께 스테디셀러 상품들과 씨유튜브 채널, 이달의 행사 및 아이씨유(ICU) 미아 찾기 등 CU만의 다양한 콘텐츠를 전달하며 브랜딩 소통 채널로 활용한다.CU프렌즈 피규어도 이번에 처음 선보인다. 피규어는 점포에 비치된 QR코드를 찍어 연동되는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구매할 수 있다. CU는 이를 시작으로 CU프렌즈 굿즈 출시 범위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CU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 오픈을 기점으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먼저 CU올림픽광장점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웰컴 기프트를 증정한다. 점포에 비치된 뽑기 기계를 돌려 기념 굿즈인 CU프렌즈 그립톡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뽑을 수 있다. 전국 점포에서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통해 할인 쿠푼도 제공한다.BGF리테일 강병학 브랜드전략팀장은 “CU만의 특별한 브랜드 스토리와 차별화 상품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쇼핑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CU올림픽광장점을 첫 플래그십 스토어로 오픈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