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통한 이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성과 인정받아틱톡 등 글로벌 채널 적극 활용 예정
  • 넷마블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성과를 인정 받았다.

    25일 넷마블에 따르면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 중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넷마블 게임, ESG 활동 등 자사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며 가장 높은 팔로워 숫자인 22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했다. 지난해 A등급에서 한단계 더 성장한 AA등급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중 게임회사의 일상을 담은 '짤툰'의 '갓겜컴퍼니'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에 다수 등극하는 성과를 내며 최근 세 번째 시즌 연재를 시작했다.

    넷마블은 방문자 수 2700만을 돌파한 블로그,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인기 플랫폼에도 진출하며 MZ세대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 중이다.

    이 외에도 게임 인플루언서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발족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을 지닌 크리에이터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틱톡 등의 글로벌 채널 운영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