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2023년도 상상장학생’ 모집아모레퍼시픽, ‘iF 디자인 어워드 2023’ 9개 본상 수상애경산업, 허브마리1848 섬유탈취제 카멜리아 힐 출시
  • ▲ 롯데면세점이 사회공헌 사업 '스타럭스'를 진행한다.ⓒ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이 사회공헌 사업 '스타럭스'를 진행한다.ⓒ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사회공헌 사업 ‘스타럽스’ 부산 개최

    롯데면세점이 청년 기업가 육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사업 ‘스타럽스’를 올해 부산에서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청년 기업 7곳을 선정해 기업당 최대 2000만원의 사업 자금을 지원하며 확대한 멘토풀을 기반으로 투자·유통·마케팅·글로벌 등 분야별 맞춤 멘토링을 진행한다. 우수 기업에는 롯데면세점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관광·유통·소비재·ESG 및 지역 특화 비즈니스 모델로 부산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거나 부산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인 청년 기업 및 예비 창업자이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24일이며, 5월 8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 ▲ 갤러리아백화점이 신규 디저트 브랜드를 선보인다.ⓒ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이 신규 디저트 브랜드를 선보인다.ⓒ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베이커리 디저트 3종 선봬

    갤러리아백화점이 명품관 고메이494에서 베이커리 디저트 브랜드 ▲베커린 ▲빵준서 ▲베시더스콘 3가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베커린은 독일 정통 현지 기술 기반 유기농 유럽식 베이커리로 화학 첨가물을 넣지 않아 담백한 맛을 선보인다. 하트 모양이 특징인 독일빵 ‘브레첼’과 독일어로 ‘막대’를 뜻하는 ‘슈탕에’ 빵을 전문으로 판매한다.

    빵준서는 대한민국 11대 제과 명장 박준서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다. 박준서 명장의 기술과 철학을 담아 건강하고 맛있는 빵을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명장찹쌀떡, 육쪽마늘빵과 새롭게 선보인 ‘슈니텐’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5월말까지 베시더스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해당 브랜드는 일반적인 스콘들과 비교해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 ▲ CU가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밀맥주 신제품을 출시한다.ⓒBGF리테일
    ▲ CU가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밀맥주 신제품을 출시한다.ⓒBGF리테일
    ◇ CU, ‘대표 밀맥주’ 출시

    CU가 오는 28일부터 ‘대표 밀맥주’ 판매에 나선다. 대표 밀맥주는 세븐브로이가 기존 상표권 라이선싱 계약 종료로 인해 자체 브랜드와 캐릭터로 출시하는 상품이다.

    밀맥주 특유의 황금 빛깔, 풍부한 거품, 깊고 부드러운 맛과 은은한 열대과일 향이 특징으로 가격은 한 캔에 3500원, 4캔 구매 시 1만1000원이다.
  • ▲ 세븐일레븐이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할인권과 키링이 랜덤으로 동봉된 캐릭터 키링을 선보인다.ⓒ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이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할인권과 키링이 랜덤으로 동봉된 캐릭터 키링을 선보인다.ⓒ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롯데월드 럭키 랜덤 키링’ 출시

    세븐일레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협업을 통해 ‘롯데월드 럭키랜덤키링’을 출시한다.

    롯데월드 럭키랜덤키링에는 최대 99.9% 할인이 가능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할인 QR코드와 롯데월드 캐릭터 키링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할인율은 20%에서 최대 99.9%로 모든 상품에 ‘꽝’ 없는 혜택을 담고 있다.

    캐릭터 키링은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로리’, ‘로티’를 비롯해 인기 어트랙션인 ‘회전목마’, ‘월드모노레일’, ‘자이로드롭’ 등 총 15가지로 구성됐다.
  • ▲ CJ온스타일이 협력기업 지원을 확대한다.ⓒ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이 협력기업 지원을 확대한다.ⓒ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협력사 초청 ‘파트너스 클럽 2023’ 개최

    CJ온스타일이 지난 2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동반성장 협력기업 134개사를 초청해 ‘파트너스 클럽 2023’ 행사를 개최했다. CJ온스타일은 올해부터 동반성장 협력기업을 기존 70개에서 134개사까지 2배 가량 확대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패션·뷰티·리빙·건강기능식품 등 사업부별 134개 주요 협력사의 주요 경영진 및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13가지의 협력사 맞춤형 동반성장 지원 사업은 물론 CJ온스타일의 신사업 전략 ‘원플랫폼’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폭 강화된 협력사 지원 사업 소개도 이어졌다. 협력사의 ▲판로지원 ▲경쟁력 강화 ▲공급망 안정을 목표로, 협력사 지원 영역을 확대해 맞춤형 제도를 운영한다. 이밖에 상생펀드, R&D 지원, 마케팅 교육·프로모션 지원, ESG 교육·컨설팅·인증 지원, 친환경 패키징 등 다채로운 제도를 마련했다.
  • ▲ SSG닷컴이 일반인 앰배서더 모집에 나선다.ⓒSSG닷컴
    ▲ SSG닷컴이 일반인 앰배서더 모집에 나선다.ⓒSSG닷컴
    ◇ SSG닷컴, 브랜드 공식 일반인 앰배서더 ‘SSG메이트’ 모집

    SSG닷컴이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브랜드 공식 일반인 앰배서더 ‘SSG 메이트’를 모집한다.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운영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SSG 메이트는 5월부터 8월까지 약 세 달 간 쓱닷컴 SNS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월별 테마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 신뢰, 프리미엄의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선정된 고객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SSG닷컴에서 주최하는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활동이 마무리된 후에는 베스트 메이트를 선정해 추가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 ▲ KT&G장학재단이 총 7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KT&G
    ▲ KT&G장학재단이 총 7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KT&G
    ◇ KT&G장학재단, ‘2023년도 상상장학생’ 모집

    KT&G장학재단이 사회배려계층 청소년에게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도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고등학생이 대상이며 5월 15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가능하다.

    선발된 장학생 450명에게는 연간 중학생 각 100만원, 고등학생 각 200만원 등 총 7억원 규모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1년 단위의 자격심사를 거쳐 최대 3년간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KT&G장학재단은 이와 함께 지난 19일부터 경제적 취약 계층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도 대학 상상장학생’도 모집 중이다. 모집기한은 5월 3일까지며, 선발된 200명의 대학 장학생에게는 1인당 3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디스퀘어드2, ‘스머프’ 캡슐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럭셔리 캐주얼 브랜드 디스퀘어드2는 이달 만화 캐릭터 ‘스머프’와 함께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스머프 컬렉션은 티셔츠, 재킷, 후디, 모자, 신발 등 20여 종으로 출시됐다. 귀여운 스머프 캐릭터들과 디스퀘어드2 특유의 위트와 유머가 담겨있다.

    디스퀘어드2는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스머프 컬렉션 제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휠라코리아
    ▲ ⓒ휠라코리아
    ◇ 휠라코리아, 테니스 유소년 육성 앞장

    휠라코리아는 지난 8일 국내 테니스 꿈나무 대상 ‘휠라와 함께하는 유소년 매직 테니스 교실’을 성료했다.

    광화문 광장에서 펼친 화제의 테니스 축제 ‘화이트 오픈 서울’의 특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국내 테니스 유소년 10인을 선발해 한국 테니스 전설 이형택 감독(휠라코리아 앰배서더)과 송아 코치가 직접 일일 레슨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참가한 10명의 어린이에게는 휠라 테니스 의류와 신발, 용품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테니스 활동 지원을 약속했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폭력예방사업 ‘더불U 캠페인’ 확대

    LG생활건강이 올해도 폭력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더불U 캠페인’에 나선다.

    함께한다는 의미의 ‘더불다’와 참여하는 시민을 뜻하는 ‘U(You)’의 합성어인 더불U 캠페인은 2019년 처음 시작됐다. LG생활건강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이 캠페인은 지난 5년 간 학교 현장에는 폭력 예방교육을, 각종 폭력 피해자들에게는 경제·심리·법률 등 분야에서 맞춤형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최근 전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학교폭력 예방 교육인 ‘학교야 웃자!’ 프로그램은 물론 경찰청과 연계해 폭력 피해자들에게 생계비·의료비·주거비 등 각종 비용과 전문 봉사자들의 심리 상담도 함께 지원한다. 지난해 총 196가구에게 생계비와 주거비를 지원했고, 14가구가 총 53회의 심리 상담을 받았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iF 디자인 어워드 2023’ 9개 본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3’의 4개 부문에서 9개의 본상을 받았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플레시아 키즈 칫솔 2단계와 3단계’,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아이오페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프로젝트’와 ‘한율 뉴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아이오페 랩 캡쳐드’와 ‘한율시장 캠페인’, 전시 디자인 부문에서 ‘아모레팩토리’와 ‘거품멍전(展)’, ‘레디? 잇츠 유어 턴(Ready? It’s your turn!)’이 각각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에서 주관하며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허브마리1848 섬유탈취제 카멜리아 힐 출시

    애경산업의 섬유 유연제 브랜드 ‘허브마리1848’에서 ‘섬유탈취제 카멜리아 힐’을 출시했다.

    허브마리1848 섬유탈취제 카멜리아 힐은 제주산 내추럴 허브 에센스를 함유해 자연 그대로의 허브 향기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섬유탈취제로 싱그러운 제주의 동백꽃 향기를 담았다.

     탈취 효과가 있는 사탕수수 유래 성분을 함유해 섬유에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해 주며, 암모니아 등 악취 원인 물질에 대한 99% 탈취력 테스트를 완료했다. 또한 정전기 방지 기능을 더해 일상 속 불편함을 방지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 파스타 브랜드 '아티장' 론칭

    풀무원식품이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인 바릴라(Barilla)사와 공동 개발한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을 론칭하고 파스타 3종을 출시했다.

    아티장의 첫 제품으로는 이탈리아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미트 라구’, ‘리코타 로제’, ‘머쉬룸 크림’ 파스타 3종을 출시한다. 나폴리식 ‘미트 라구 파스타’는 부드러운 고기와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 단맛을 낸 양파로 감칠맛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했다. 시칠리아식 ‘리코타 로제 파스타’는 상큼한 토마토와 신선한 리코타 치즈, 생크림을 더해 크리미함을 강조했다. 피에몬테식 ‘머쉬룸 크림 파스타’는 농후한 트러플 오일과 버섯의 깊은 향이 크림과 함께 조화를 이룬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닥터유PRO' 신제품 4종 출시 

    오리온이 고함량 단백질 브랜드 ‘닥터유PRO’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닥터유PRO 단백질바 크런치’,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바나나’,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딸기’,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MAX 초코’ 등 4종이다.

    닥터유PRO 단백질바 크런치,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바나나는 다음달 중 순차적으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가정의 달 맞아 베이커리 기획제품 선봬

    파리바게뜨가 다음달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맛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기획제품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선물 제품군 중 하나인 '오블롱 케이크'는 직사각형 케이크에 과일과 장식물을 올려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꽃과 초 등의 오브제를 담은 케이크도 출시한다.

    카네이션을 닮은 분홍빛 케이크에 딸기와 리치의 풍미를 가득 담아낸 ‘베리&리치 롤케익’ 등 부담 없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류도 선보인다. 
  • ▲ ⓒ팔도
    ▲ ⓒ팔도
    ◇ 팔도, '코코뿌요 2종' 출시

    팔도가 어린이 음료 신제품 '코코뿌요 2종'을 출시했다. 2종은 달콤한 애플망고, 복숭아 과즙을 넣은 음료다. 총용량의 25% 이상을 쫀득한 식감의 코코넛 젤리로 채웠다. 무보존료 제품으로, 무균공법을 적용해 안전성을 한층 높였다.

    18일 온라인을 통해 먼저 선보인 코코뿌요 2종은 26일 편의점을 시작으로, 할인점 등으로 판매 채널을 점차 확대한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빼빼로 리미티드 에디션 선봬

    롯데웰푸드 빼빼로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및 팝 아티스트 등 3인과 함께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리미티트 에디션이 적용된 빼빼로는 오리지널 빼빼로, 화이트초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크런키 빼빼로 4종이다. 일러스트레이터 및 팝 아티스트 아트놈 작가, 김잼 작가, 김현주 작가가 손을 잡았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 채널과 대형 할인점 및 편의점, 일반 슈퍼 등 전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 ▲ ⓒSPC그룹
    ▲ ⓒSPC그룹
    ◇ SPC, ‘안전 주거 환경 조성’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SPC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취약계층 어르신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는 SPC행복한재단이 사회공헌 활동의 한 축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전한 환경 만들기’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의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서초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기획했다.

    SPC 임직원들은 서초구립 방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선정한 4가구를 찾아 화장실 안전 손잡이 설치, 벽 도배지와 장판 교체, 내부 청소 등의 활동을 내달 26일까지 진행한다.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모델로 배우 오예주 발탁 

    동아오츠카가 포카리스웨트의 올해 모델로 배우 오예주를 발탁했다. 

    포카리스웨트 광고는 신인 배우들의 ‘스타 등용문’이라고 불린다. 28대 모델 배우 오예주는 특유의 밝고 깨끗한 분위기로 포카리스웨트만의 순수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 ▲ ⓒ한샘
    ▲ ⓒ한샘
    ◇ 한샘, 습식형 포함 욕실 신상품 5종 출시

    한샘이 욕실 신상품으로 ‘습식형’ 타일 욕실 3종과 ‘건식형’ 판넬 욕실 2종을 출시했다. 최근 욕실을 나만의 개성과 취향이 담긴 공간으로 꾸미는 관심이 높아진 것을 고려해 출시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습식형 타일 욕실 3종은 유로5(Euro5) 그레이드의 △딥네이처 △타임리스, 밀란7 그레이드 △핏미 등이다. 건식형 판넬 욕실 2종은 소재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유로3 그레이드 △갤러리홈 △글렘모던 2종이다.

    한샘은 공사 기간의 제약이 적은 전체 리모델링 고객을 주력으로 부엌, 바닥재, 창호 등과 함께 습식형 타일 욕실을 리모델링 패키지로 제안할 계획이다.

  • ▲ ⓒbhc그룹
    ▲ ⓒbhc그룹
    ◇ bhc그룹 슈퍼두퍼, 글로벌 2호 매장 ‘홍대점’ 오픈

    bhc그룹이 운영하는 버거브랜드 ‘슈퍼두퍼’가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글로벌 2호점인 ‘홍대점’을 오픈했다.

    홍대점은 총 43석 규모로 강남점과 동일하게 오렌지 컬러와 따스한 조명으로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곳에서는 최근 출시된 ‘꼬르동 블루 버거’와 ‘슈퍼두퍼 버거 세트’를 비롯해 시그니처 메뉴인 슈퍼싱글 버거, 트러플 버거 등 슈퍼두퍼만의 다양한 프리미엄 버거를 즐길 수 있다.

    슈퍼두퍼는 이번 홍대점 오픈을 계기로 더 많은 고객들이 슈퍼두퍼를 즐길 수 있도록 MZ세대들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를 중심으로 매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