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제로 스파클링 음료 '제로 스파클링 피치블랙티' 선봬맥도날드, 수도권 RMHC 하우스 건립 위해 따뜻한 손길 지속티몬, '이익공유형 판로 지업 사업' 성료

  • ▲ ⓒ한국콜마
    ▲ ⓒ한국콜마
    ◇ 한국콜마, 자립준비청년 후원

    한국콜마는 지난 22일 ‘자립준비청년 사회 첫걸음’을 위한 후원금 2500만원을 재단법인 밴드를 통해 자립청년후원 사회적기업인 소이프스튜디오에 전달했다.

    자립준비청년은 만 18세 이후 아동양육시설을 떠나 스스로 자립해야 하는 청년을 말한다.

    한국콜마는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자립을 기원하는 의미로 청년들이 직접 디자인한 패키지를 담은 핸드크림 2000세트를 만들어 기부하기로 했다. 소이프스튜디오는 이 핸드크림을 연내 네이버 공익펀딩 방식으로 판매하고, 수익의 일부를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지원금으로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 ▲ ⓒ세라젬
    ▲ ⓒ세라젬
    ◇ 세라젬, 유니버설발레단에 헬스케어 가전 후원

    세라젬은 문화·예술 진흥과 발레산업 활성화를 위해 유니버설발레단에 척추 의료기기 등 헬스케어 가전을 후원했다.

    유니버설발레단은 1984년 창단한 국내 최초의 민간 직업발레단으로 미국, 프랑스, 모스크바, 일본 등 세계 25개국을 포함 국내외1800여회의 공연을 진행한 한국 대표 발레단 중 하나다.

    세라젬은 헬스케어 가전을 유니버설발레단의 무용수 휴게실과 건강관리실, 직원 휴게실 등에 지원해 무용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 ▲ ⓒSPC삼립
    ▲ ⓒSPC삼립
    ◇ SPC삼립, 여름 한정판 '수박 생크림빵' 출시

    SPC삼립과 GS25가 협업하여 선보인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디크’가 여름을 맞이해 ‘수박 생크림빵’을 선보인다.

    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인 ‘수박 생크림빵’은 논산에서 수확한 당도 높은 수박을 사용한 생크림을 넣어 시원하고 달콤하며, 수박 모양의 쿠키와 수박씨를 연상케 하는 초코칩을 생크림 안에 넣어 수박 모양을 그래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사용된 수박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지역농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했다. 다음달 부터 논산 수박에 이어 고창 수박을 새롭게 적용할 계획이다.

  • ▲ ⓒ동원산업
    ▲ ⓒ동원산업
    ◇ 동원산업, 200kg 초대형 북대서양 참다랑어 판매

    동원산업이 오는 25일까지 현대백화점 본점과 신촌점에서 200kg 초대형 북대서양 참다랑어를 판매한다.

    북대서양 참다랑어는 10℃ 전후의 낮은 수온에서 자라 지방층이 두껍고 육질이 단단해 최고급 횟감으로 평가 받는다. 전체 참치 어획량 가운데 1% 미만에 불과할 정도로 희소성이 높아 일반 횟감용 참치에 비해 가격이 약 4~5배 비싸다.

    동원산업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북대서양 참다랑어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행사는 현대백화점 본점(6/23~25), 신촌점(6/23~25), 무역센터점(7/7~9) 등에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초대형 참치 해체쇼도 펼쳐진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피부 유전자 분석 서비스 출시

    아모레퍼시픽이 개인별 피부와 건강 유전자를 분석해 맞춤형 피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마이 스킨 솔루션'을 출시한다.

    26일부터 온라인 아모레몰에서 선보이는 '마이 스킨 DNA'를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유전체 분석기관 랩지노믹스와 협업해 개발한 '마이 스킨 DNA' 분석 키트를 활용하면 피부 노화, 색소 침착, 여드름 발생 등 피부 관련 유전자 11가지 항목과 비만, 식습관 등 건강 관련 58가지 유전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카멜커피와 성수연방서 샘플링 이벤트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서울 성수동에서 뚜레쥬르X카멜커피 신제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수동의 복합문화공간 ‘성수연방’에서 25일까지 오후 12시부터 진행된다. 뚜레쥬르 앱 다운로드 및 신규 가입 시 카멜 컬래버 신제품 ‘카멜 콜드브루’와 ‘카멜 쇼콜라 타르트’,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시원한 부채를 함께 제공한다.

    이벤트 포토존에서 인증샷 촬영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카멜 비치타월, 카멜 콜드브루(원액), 앱 전용 할인쿠폰 등 100% 경품을 증정하는 뽑기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 맥도날드, 수도권 RMHC 하우스 건립 위해 따뜻한 손길 지속

    한국맥도날드는 중증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제2의 집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이하 RMHC 하우스)’의 수도권점 건립에 힘을 보태고자 해피밀 세트 1개 판매 당 5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RMHC 하우스는 장기 통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아와 그 가족들이 병원 부지 내에서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제2의 집이다.

    현재 전 세계 60여개 국가에서 380개에 달하는 하우스가 운영 중이며, 국내에는 지난 2019년 경남 양산 부산대학교병원에 1호 RMHC 하우스가 개관해 올해 5월 기준 총 282 가족의 따뜻한 보금자리를 책임졌다.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 제로 스파클링 음료 '제로 스파클링 피치블랙티' 선봬

    풀무원식품은 무더운 여름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제로 스파클링 음료 ‘제로 스파클링 피치블랙티’를 출시했다.

    그동안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로 국내 음료 시장을 선도해온 풀무원은 신제품 ‘제로 스파클링 피치블랙티’ 출시를 통해 탄산음료 시장에 새롭게 진입한다.

    다양한 차(茶)를 활용한 탄산음료 라인업을 구축해 소비자의 제품 선택지를 늘리며 시장 내 존재감을 점차 높여나갈 계획이다.

    신제품 ‘제로스파클링 피치블랙티’는 홍차의 은은함에 복숭아의 향긋한 맛과 톡 쏘는 탄산의 청량감을 제로 칼로리와 제로 슈거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스리랑카의 찻잎을 최적의 온도와 시간으로 직접 우려내 홍차의 은은한 풍미를 살렸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테디뵈르하우스’ 디저트 출시

    오비맥주 한맥이 베이커리 카페 ‘테디뵈르하우스’와 협업해 ‘한맥 쌀 크로핀’과 ‘한맥 소르베 배 진저 에이드’ 2종을 선보인다.

    ‘한맥 쌀 크로핀’은 100% 고품질 국산 쌀을 함유한 한맥에서 착안한 메뉴다. 빵 속은 쌀가루로 만든 크림과 한맥으로 만든 맥주 젤리로 채워졌다. 크로핀 상단부에는 머랭과 고소한 쌀 크로칸트를 듬뿍 올렸다.

    ‘한맥 소르베 배 진저 에이드’는 청량하고 시원한 배 진저 에이드에 한맥으로 만든 소르베를 올렸다.

    디저트는 7월 6일까지 서울 삼각지 ‘테디뵈르하우스’에서 2주간 만나볼 수 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해안 환경 정화활동 실시

    하이트진로가 두 번째 반려해변 ‘닭머르 해안’에서 첫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22일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임직원은 플로깅 운영단체 ‘공유한국’ 회원들과 함께 제주시 조천읍 닭머르 해안에서 약 200㎏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날 수거된 쓰레기의 양은 해양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된다.

    하이트진로는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반려해변 사업에 동참하기 위해 2020년부터 4년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 ⓒ티몬
    ▲ ⓒ티몬
    ◇ 티몬, ‘이익공유형 판로 지업 사업’ 성료

    티몬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돕고, 사회 취약계층 기부까지 하는 ‘이익공유형 판로 지원 사업’을 마무리했다.

    티몬은 소진공과 작년 8월부터 올 3월까지 총 60여개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이끌었다. 이들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이커머스 운영 컨설팅 ▲상세페이지 제작 ▲온라인 광고 ▲라이브커머스 제작 등 다방면에서 지원한 결과다.

    특히 참여 소상공인 업체 중 만두 전문 브랜드 ‘인화당’은 인플루언서 활용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받아 ‘티몬플레이’ 라이브 방송 1시간 동안 1억여원의 고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 ▲ ⓒ티몬
    ◇ 롯데월드, 임직원 참여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진행

    롯데월드가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계 헌혈자의 날(6월 14일)은 헌혈의 중요성과 헌혈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 국제적십자사연맹(IFRC) 등 4개 국제기구가 공동으로 제정한 기념일이다.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함께한 이날 행사에는 롯데월드 서울 3개 사업장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임직원들이 직접 헌혈에 동참하며 생명 나눔 문화 전파와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탰다.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모인 헌혈증은 추후 헌혈증이 필요한 단체와 개인에게 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