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 나서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뷰티 인재 실무자 양성 과정’ 발대식 개최오뚜기,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
◇ 롯데면세점,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 나서롯데면세점 부산시와 함께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치어럽스’ 3기 운영에 나선다.롯데면세점은 부산광역시, 부산경제진흥원과 손잡고 부산 지역에서 10년 이상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 15곳을 최종 선정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특히 부산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디지털 다국어메뉴판 제작 등 디지털 전환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치어럽스 3기 지원은 오는 17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다.
-
◇ 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백화점관’ 오픈신세계라이브쇼핑이 ‘신세계백화점관’을 열고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한 1500여개 브랜드, 약 70만개 상품 판매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 상품이 홉쇼핑 앱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백화점관 오픈으로 고객들은 에스티 로더, 설화수, 산타마리아 노벨라, 포트넘&메이슨, 헬렌카민스키, 골든구스, 켄우드, 꼼데가르송 등 다양한 브랜드의 신세계백화점 상품을 모바일앱과 PC로 편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됐다.오는 13일까지 백화점 세일 기간에 맞춰 동일한 세일을 진행한다. 최대 3만8000원의 추가 쿠폰팩과 적립금, 카드 추가할인 등의 이벤트도 함께 전개한다.
-
◇ GS25, ‘배틀그라운드’ 협업 마케팅 전개GS25가 게임 배틀그라운드와의 협업을 통해 ‘오늘 저녁은 치킨25닭’, ‘치킨25 먹고 배그 굿즈 파밍하자’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오늘 저녁은 치킨25닭’ 행사는 7월 한 달간 10대 소비자가 치킨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시간대인 매일 오후 6~9시 사이 진행된다. 치킨25 상품 3종을 5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GS25는 이달 13일부터 GS페이로 치킨25 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약 3000명에게 ‘Razer키보드·마우스·헤드셋 세트’를 비롯해 ‘배틀그라운드티셔츠’ 등을 증정한다.
-
◇ 이마트24, 궁중디저트 2종 출시이마트24가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는 ‘한국의집’과 손잡고 궁중디저트 ‘꿀약과’와 ‘마들렌’을 선보인다.‘꿀약과’는 전통방식 그대로 직접 손으로 만드는 수제 약과로, 겹겹이 층을 이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입에 먹기 좋을 크기의 약과 6개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4600원이다.‘마들렌 세트’는 개화기 때 처음 우리나라에 들어와 궁중에서 즐겼던 마들렌을 레몬 마들렌과 초콜릿 마들렌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레몬·초콜릿 마들렌 각각 1개씩 들어있으며 가격은 3200원이다.
-
◇ 세븐일레븐, ‘제주우유’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세븐일레븐 PB브랜드인 세븐셀렉트가 제주우유와 함께 프리미엄빵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제주우유소보로빵’은 땅콩버터와 땅콩분태를 넣어 만든 고소한 소보로비스켓을 빵 상단에 가득 토핑한 소보로빵이다.‘제주우유후레쉬크림빵’은 뉴질랜드산 고품질 버터로 만든 진한 버터크림을 빵속에 듬뿍 넣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제주우유땅콩크림버터빵’은 크림 가운데 땅콩 크림의 비중을 일반 땅콩크림빵 대비 6배 이상 높여 더욱 고소한 땅콩크림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 부가부, 프리미엄 하이체어 지라프 론칭
부가부에서 프리미엄 하이체어 ‘부가부 지라프’를 출시했다. 아이 성장과 함께하는 프리미엄 하이체어로 스트롤러와 접이식 아기 침대에 이어 부가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군이다.
안정적인 피라미드 형태로 아이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앉을 수 있게 설계된 부가부 지라프는 5가지 시트 솔루션이 제공, 성장에 맞게 신생아부터 100Kg까지 전 연령 사용할 수 있다. 쉽고 간단한 클릭과 슬라이딩으로 1초만에 발 받침대와 시트 높이를 간편히 조절할 수 있으며, 5kg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이 편리하다. -
◇ 유니베라 7월 한 달간 ALOE P.T 다이어트 챌린지 운영
유니베라가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다이어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ALOE P.T 다이어트 챌린지’는 Personal Training의 장점(개별 맞춤, 효율성 등)에 유니베라의 제품력과 서비스가 접목된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다이어트를 위한 메타번 슬림핏, 단백질 보충을 위한 채움 프로틴,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움 클렌즈까지 3개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게 된다. 여기에 식단조절과 운동을 통한 관리를 총 6주간 받게 된다. 도전 기간 종료 후 체지방률과 골격근량을 측정해 최종 200명을 선정, 약 2억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뷰티 인재 실무자 양성 과정’ 발대식 개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지난 3일, 뷰티 인재 실무자 양성 과정 모집 전형에서 최종 선발된 38명의 교육생들과 함께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아모레퍼시픽 현직자와 업계 전문 강사진이 참석한 가운데 뷰티 크리에이터 조효진의 멘토링 강연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7월3일부터 최대 7주간 전문 뷰티 실무 교육은 물론, ‘KB금융공익재단’의 경제 교육과 ‘도심권 서울특별시 노동자 종합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노동법 등의 사회 진출에 필요한 공통 교육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모든 교육생에게 과정별 월 최대 1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우수 수료생에게는 최대 2개월 간의 현장 실습 기회도 부여한다. -
◇ 애경산업, AGE20’sX골프존M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골프존의 모바일 리얼 골프 게임 골프존M과 함께 ‘AGE20’sX골프존M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올 여름 골퍼 및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AGE20’s와 골프존M이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이다. ‘AGE20’s 스킨 핏 수분 선크림’, ‘골프존M 볼 마커와 클립’, ‘골프존M 스페셜 쿠폰’ 등으로 구성됐다. -
◇ 한샘, 여름 맞이 ‘썸머 홈리데이’ 프로모션 전개한샘이 여름을 맞아 ‘썸머 홈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썸머 홈리데이는 전국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대리점,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이달 31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먼저 한샘몰의 썸머 홈리데이 페이지를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 3명에게 공유하면 ‘친구 공유하고 호캉스 가자, 홈리데이 소문내기’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한샘은 추첨을 통해 이벤트 응모자 중 3명에게 신라호텔 숙박권, 50명에게 한샘몰 마일리지 5000 포인트를 증정한다.한샘만의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한 ‘홈리데이 원픽(One Pick)’ 투표 이벤트도 준비했다. 썸머 홈리데이 페이지에 접속하면 한샘의 홈인테리어 전문가가 직접 디자인·렌더링한 다양한 공간을 만날 수 있다. 각 공간은 △호텔침대와 함께하는 호캉스 △아이와 함께하는 여름휴가 △집안에 꾸미는 나만의 휴양지 등의 콘셉트로 꾸며졌다.
-
◇ 오뚜기,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오뚜기가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집약한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는 것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이번 보고서에는 ‘인류 식생활 향상에 기여하여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ESG 경영 활동과 목표를 담았다. 구체적으로는 △지속가능한 포장 △책임 있는 소싱 △식품 안전 및 품질 △기후변화 대응 △건강과 영양 △인권 경영 등 6개의 핵심 주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전략 및 성과, 계획 등을 상세하게 기술했다.오뚜기는 이슈의 중요도를 결정하기 위해 기업 내외부 주요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사회·환경적 요인이 기업 재무 상태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 비즈니스가 사회·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동시에 고려하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바탕으로 핵심 주제를 도출했다.
-
◇ 롯데웰푸드 자일리톨,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온에어롯데웰푸드 ‘자일리톨’이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이번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캠페인에서는 자일리톨 껌의 긍정적인 저작 효능을 전달함과 동시에 올바른 취식 습관도 제안한다. 에피소드는 총 3편이다. △식사 후에, △양치 후에, △자기 전에 등 세 가지 상황 속에서 자일리톨 껌을 자연스럽게 씹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환하고 재치있는 모습을 보여준다.롯데웰푸드 자일리톨은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껌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최고의 광고 모델인 방탄소년단을 발탁해 지속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식약처로부터 치아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표시식품’ 인증을 받아 패키지에 이를 표기하는 등 자일리톨의 긍정적인 효과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 CJ제일제당,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3종 리뉴얼 출시CJ 제일제당은 국물요리 리뉴얼 신제품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3종을 출시했다.새롭게 내놓은 제품은 ‘프리미엄 소고기듬뿍 육개장’, ‘프리미엄 소고기듬뿍 미역국’, ‘프리미엄 소고기듬뿍 설렁탕’의 3종이다. 비비고 국물요리를 시장 1위로 안착시킨 스테디셀러 메뉴인 육개장, 미역국, 설렁탕을 업그레이드해 내놓았다. 소고기 양을 두 배로 늘리고 오랜 시간 직접 끓여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낸다.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몰 CJ더마켓과 전국 대형마트에서 이달부터 ‘더욱 풍성해진 비비고 국물요리’를 주제로 베스트셀러 행사를 진행한다. 업그레이드된 국물요리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 농심, 짜파게티 만능소스 출시농심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새롭게 출시했다.짜파게티 만능소스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볶음밥이나 떡볶이는 물론, 어묵무침, 진미채 등 반찬류에도 사용이 가능하고, 쌈장, 피넛버터 등과 섞어 고기, 만두를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도 제격이다. 콤팩트한 PET 용기를 적용하여 캠핑 등 야외활동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
◇ 풀무원, 식물성 고단백 간식 ‘톳톳바’·’콩콩바’ 출시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지향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의 신제품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 고단백 간식 ‘단백바’ 2종(톳톳바, 콩콩바)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단백질을 10g(달걀 1개 분량) 함유한 고단백 제품이다. 부드러운 두부에 오독 톡톡한 식감의 톳과 완두콩을 조화롭게 담아 자연스러운 맛을 살렸다.꼬치 없는 바(bar) 타입으로 조리 활용도를 높였으며,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도록 소용량 개별 포장했다. 제품은 데우지 않고 뜯어서 바로 섭취 가능하다.
-
◇ BBQ 빌리지, 부산에 3호점 개점제너시스BBQ 그룹은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에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BBQ Village' 3호점(직영 2호점)을 오픈했다.BBQ 빌리지 직영 2호점인 명지국제신도시점은 110평, 106석 규모로 서부산의 중심이자 부산의 판교라 불리는 '명지국제신도시'에 위치했다. 명지국제신도시는 대규모 산업단지와 녹지공원, 국회도서관과 현대미술관 등의 문화예술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BBQ 빌리지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점에서는 '크루아상', '시오브레드'를 포함한 베이커리 6종과 '마르게리따', '쉬림프 고르곤졸라' 등 화덕피자 4종,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와 '치킨 까르보나라' 파스타 2종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커피와 '팥절미', '애플망고', '무지개' 등 눈꽃빙수 3종과 짐빔, 산토리 가쿠 하이볼, BBQ 수제맥주 4종까지 준비돼 있어 식사부터 디저트, 가벼운 술자리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