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윤호영 대표이사 '쿨코리아 챌린지' 동참네이버, 보다 정확한 맞춤형 날씨 정보 제공“네이버페이 상품권으로 선물 고민 끝” 네이버페이 상품권 출시
  • ▲ 모델이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카페에서 대박가게 앱을 소개하고 있다.ⓒKT
    ▲ 모델이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카페에서 대박가게 앱을 소개하고 있다.ⓒKT
    ◆KT, 소상공인 DX 서비스 ‘대박가게’ 이벤트 진행..."멘토링 지원"

    KT는 모바일 앱 서비스인 ‘대박가게’에서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박가게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 대상으로 멘토링을 포함해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분석∙제공하는 앱이다. 

    대박가게 앱은 소상공인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배달분석 ▲업종, 지역, 주요 타겟 등에 따른 맞춤 컨설팅 리포트 ▲경영∙영업∙홍보∙법률 멘토링 등 분야별 전문가 250명의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신사 상관없이 14세 이상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대박가게 앱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를 넣으면 추천인과 가입자 모두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기간은 28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기존 ‘KT 잘나가게’ 서비스와 전문가 멘토링 서비스를 통합한 대박가게 앱에서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박정호 KT 커스터머DX사업단장은 “KT는 이미 출시한 AI통화비서, AI 서빙로봇, 하이오더와 더불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화 할 것이다”며 “경기침체와 물가 상승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대박가게 앱을 통해 사업이 대박날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윤호영 대표이사 '쿨코리아 챌린지' 동참

    카카오뱅크는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가 임직원들과 함께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위한 소셜네트워크 캠페인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한국에너지공단과 패션그룹 형지가 시작한 에너지 절약 환경 캠페인으로 간편한 옷차림을 통해 체감온도를 낮춰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의미의 이벤트다.

    윤호영 대표이사는 28일 성남시 분당구의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가벼운 옷차림으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카카오뱅크는 설립 이후 자유로운 복장으로 근무하는 기업 문화를 이어오는 등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를 위한 '그린 오피스 캠페인'을 시행 했다. 먼저 노트북 사용시 북마크 활용과 화면 밝기 조정을 권장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사내 텀블러 이용 및 분리배출 프로젝트를 시행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했다.

    윤 대표이사는 “임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에서 ESG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뱅크는 친환경 캠페인 등에 적극 참여하며 환경 보호 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보다 정확한 맞춤형 날씨 정보 제공

    네이버가 급격한 기후 변화에 발맞춰 꼭 필요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날씨 서비스를 개편했다.

    네이버는 지난 27일 시간별 예보 비교에 날씨, 기온에 이어 ‘강수확률’을 추가하고, 해외 지역 날씨까지 예보 범위를 넓히는 등 맞춤형 날씨 정보를 제공하고, 6대 자연재난(태풍·호우·폭염·대설·한파·지진)의 전국적 상황 발생 시 특별페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네이버가 2021년 선보인 ‘예보 비교’는 ▲대한민국 기상청 ▲국내 기상청 인증 1호 기상사업자 ‘웨더뉴스’ ▲‘아큐웨더’ ▲IBM 컴퍼니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자신이 선호하는 예보사를 자발적으로 선택해 설정한 이용자도 누적 950만 명 이상이고, 일평균 2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예보 비교’를 이용 중인데, 이번 서비스 개편과 함께 별도 메뉴로 운영된다.

    또한 기존 시간별 예보 비교에서 확인 가능했던 날씨, 기온 정보에 이용자의 관심도가 높은 ‘강수확률’을 추가했고, 일자별 반일예보 비교 기능 적용과 함께 해외 지역날씨를 추가해 해외여행객에게도 도움이 되는 날씨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개편으로 자연재난 특별 페이지 인터랙티브 지도 위에 기상특보, 강수량 등 상세 정보가 제공되며,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지역별 재난 문자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이용자는 ‘제보톡’에서 자신의 위치 기반 날씨 상황 제보가 가능하고, 제보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고 답글 기능을 통해 소통 기능도 강화됐다.

    김혜진 네이버 리더는 “폭염, 호우 등 급변하는 기후 상황 속에서 네이버는 이용자에게 보다 정확하고 편리한 날씨 정보를 전하기 위해 서비스를 고도화했다”라며 “신뢰도 높은 날씨 서비스 운영과 함께 자연재난 상황에 발 빠른 대처를 위한 특별 페이지도 꾸준히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올해 국내외 전문기상사업자와 협업을 강화해 일상에 필요한 날씨 정보를 보강할 계획이며, 통합적으로 관심 지역을 관리할 수 있는 ‘관심 지역 기능’ 강화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현재 550만 명 이상이 네이버앱을 통해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 대한 알림을 받고 있는데, 해당 서비스의 정확도를 개선할 예정이며, 날씨 정보를 지도 위에서 보다 입체적으로 확인 가능한 인터랙티브 날씨 지도도 선보일 계획이다.

    ◆“네이버페이 상품권으로 선물 고민 끝” 네이버페이 상품권 출시

    네이버파이낸셜이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페이 상품권은 네이버페이가 발행한 유상 성격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인 ‘네이버페이 머니’를 선물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온•오프라인의 모든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상품권은 네이버쇼핑 선물샵을 통해 구매 및 선물 가능하며, 사용자의 휴대폰 연락처에 있는 정보를 불러와 받는 사람의 이름이나 연락처, 네이버ID를 선택해 선물하면, 받는 사람의 네이버 ID로 선물이 전송된다. 네이버페이 상품권은 선물을 받는 즉시 '네이버페이 머니'로 전환된다.

    결제 시에 네이버페이 머니를 선택하여 횟수 제한 없이 원 단위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일반적인 e쿠폰처럼 등록 또는 교환하거나 잔액을 별도로 관리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사용 시 ‘네이버페이 머니’로 결제되기 때문에 받는 사람은 기본적립에 머니 결제혜택까지 최대 2.5% 포인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2·3·5·10·20만원 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패션타운 ▲네이버장보기 ▲럭셔리 ▲키즈윈도 ▲네이버펫 등 선물 받을 친구 취향에 맞춰 5가지 네이버쇼핑 버티컬에 특화된 상품권 디자인 각 5종을 선택할 수도 있다.

    네이버페이 측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선물하거나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총 1500명에게 최대 2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최고의 범용성을 갖고 있는 지급 수단인 ‘네이버페이 머니’를 선물하고 싶어하는 사용자 요구에 따라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출시했다”며 “네이버페이 상품권은 선물하는 사람의 고민을 덜 수 있고, 받는 사람도 만족할 수 있는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대한행정사회, 행정사 인물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네이버㈜는 지난 27일 대한행정사회(회장 황해봉)와 행정사 인물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대한행정사회 소속 행정사의 네이버 인물정보 등록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용자들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전문행정사의 정보를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행정사는 다른 사람의 위임을 받아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를 작성∙번역하거나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업무를 대행하고, 인가∙허가 및 면허, 승인의 신청∙청구 등 행정기관에 일정한 행위를 요구하거나 신고하는 일을 대리하여 수행하는 전문자격사다. 행정관계 법령에 대한 상담 및 자문을 하고 토지보상, 국가보훈, 노무행정, 사실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복잡한 행정 업무를 수행한다.

    네이버 인물정보는 네이버 검색을 통한 정확한 전문가 정보 제공을 위해 대한행정사회를 비롯해 각계 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현재까지 전문가 기관 및 단체 25곳과 제휴했으며, 이를 통해 ▲의료인 ▲관세사 ▲법무사 ▲건축가 ▲동물훈련사 등 약 만여 명 전문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24일부터는 인물정보 영역에 자격증명, 일자, 분야 등 자격증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탭이 추가됐으며, 지난달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인물정보 프로필의 직업 정보 외에 세부 ‘분야’까지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이 신설되는 등 각 전문가들의 정보도 더욱 구체적으로 제공하고자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양미승 네이버 인물정보 리더는 “대한행정사회와의 협력으로 일상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행정사 정보를 사용자들이 더 쉽게 확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각계 기관과의 협력을 확장하며 더 많은 전문가들의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각 전문가의 더욱 알찬 인물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가겠다”라고 말했다.

    황해봉 대한행정사회 회장은 “이번 네이버와 업무협약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국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전문분야 행정사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우리 행정사가 ‘국민의 행정사’로 거듭 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인물정보는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와 함께 다양한 분야 전문가 및 직업 종사자들의 정확한 직업 정보를 반영할 수 있도록 산업 트렌드 변화와 직업 수요에 맞춰 인물정보 서비스의 직업 분류 체계와 등재 기준을 정비하고 있다. 지난 5일에는 보험계리사, 보험중개사, 보험컨설턴트 3개 직업군을 추가했으며, 이에 앞서서는 가맹거래사, 정보통신전문가, 응급구조사 등 전문가 직업들을 추가하는 등 인물정보 제공 직업군을 확대해가고 있다. 

    ◆카카오메이커스-코레일 서울본부, 철도관광 활성화 MOU 체결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 (본부장 육심관, 이하 코레일 서울본부)와 ‘철도관광 활성화 및 지역상생 발전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의 다양한 관광지와 연계한 상품을 개발해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카카오메이커스는 매월 새로운 지역을 선정해 관광 상품을 기획 및 판매하고, 코레일 서울본부는 국내 여행의 대표적인 운송수단인 KTX, 일반열차, 지역테마열차 등을 기반으로 상품 개발 협력과 이동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여행지와 이를 위한 임시 관광 열차를 연결하는 등 색다른 체험 속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올 상반기에 ‘방방곡곡 하루여행’을 주제로 매월 도 단위의 지역을 선정해 여행상품을 운영한 바 있다. 하반기에는 이번 코레일 서울본부와의 협업을 통해 지방 중소도시의 매력과 특성을 한껏 살린 기차여행 상품들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코레일 서울본부의 협력 여행사를 우선 대상으로 이색 국내 여행 상품에 대한 공모를 진행하고, 접수된 상품에 대해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런칭한다.

    카카오메이커스와 코레일 서울본부는 이 밖에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방향을 모색하는 등 ESG 측면에서 다방면으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정영주 카카오 ESG서비스실장은 “지속가능한 교통수단인 기차를 토대로 코레일 서울본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름답고 다채로운 국내 관광지를 조명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상품들을 기획할 것”이라며 “관광자원의 접근성을 높여 국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상생과 ESG의 가치 확산을 위해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NHN, 2023 년 게임사업본부 대규모 공개 채용

    엔에이치엔(이하 NHN)이 2023년 게임사업본부의 대규모 공개 채용을 시작했다.

    NHN은 게임사업부문의 인재 발굴을 위해 매년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그룹 모태인 게임사업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만큼, ▲경력 및 ▲신입 공채를 함께 진행하며 우수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웹보드, 캐주얼, 미드코어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게임과 ▲개발, 기획, 아트, 사업 등 전 직군에서 대대적인 채용을 진행한다.

    오늘 공개 채용 홈페이지를 열고 상세 모집 요강을 공개했으며, 8월 10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신입의 경우 서류전형과 1, 2차의 면접전형 후 9월 중순 최종 입사하게 되는 일정이다. 신입 개발 직군의 경우 서류전형 전에 사전테스트(Pre-Test)가 추가되며, 경력 채용은 합격 여부에 따라 순차적으로 입사하게 된다. 자세한 채용 공고와 현직자 인터뷰는 NHN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우진 NHN 대표는 “NHN은 인재 양성 및 발굴이 핵심사업인 게임사업의 성장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보고 매년 쉬지 않고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며 “인재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향후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변화와 도전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은 하반기 ‘우파루 오딧세이(캐주얼)’, ‘다키스트데이즈(루트 슈터)’와 ‘LA섯다(웹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공개를 앞두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사업본부를 대상으로 게임사업 역량을 키우는 ‘NHN 게임스 위크’를 개최하고 매년 게임사업부문의 공개 채용을 진행하는 등 게임사업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홈쇼핑모아, 7월 모바일 홈쇼핑 ‘여행’ 검색량 1위

    버즈니는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여행’이 최다 검색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외여행’은 이번 달 홈쇼핑모아 인기검색어 3위를 차지했고, ‘캐리어’도 검색량 상위 10개에 이름을 올렸다.

    7월 모바일 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국내 여행지는 ‘제주도’로 조사됐다. 해외 여행지의 경우 ‘나트랑’이 1위를 차지했고, 이어 ‘다낭’, ‘큐슈’, ‘시드니’, ‘그리스’ 순으로 많이 구매했다.

    홈쇼핑모아 “일본이나 베트남 등 아시아 여행지 패키지 상품에 대한 구매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호주나 유럽 등 선호하는 여행 국가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31일까지 ‘주말홈대전’을 진행한다. 이번주 주말홈대전에는 롯데홈쇼핑을 비롯해 홈쇼핑 및 T커머스 14곳이 참여한다.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홈쇼핑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쇼핑모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신작 ‘미니게임천국’, 글로벌 서비스 시작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이 전세계 170여 개 지역에서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2005년 첫 타이틀 발매를 시작으로 총 5편이 출시되며 전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을 새로운 버전으로 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이번 신작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글로벌 앱 마켓에 출시된다.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 12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신작에서는 ‘뚫어뚫어’, ‘뿌려뿌려’ 등 기존 게임과 신규 게임까지 총 13종의 미니게임을 만날 수 있다. 53종의 캐릭터와 코스튬 460종, 스킨 79종을 통해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시킬 수 있다. 이밖에도 도전 과제, 랭킹 시스템 이벤트 대전 등이 마련됐다.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월 9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달성한 유저 선착순 10만 명에게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썬칩 100개를 지급한다. 썬칩은 금메달로 교환해 상점에서 푸드, 코스튬 등 아이템을 획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천국 선물 세트, 에어베드, 텀블러 등 한정 굿즈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8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미션을 클리어하고 별 코인을 모아 응모에 참여할 수 있고, 남은 별 코인은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친구 목록을 채우면 집토끼 키링 굿즈에도 응모할 수 있다.

    ▲기억에 남는 최애 캐릭터·모드 이벤트 ▲론칭 기념 응원 이벤트 등 공식 카페를 통해서도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컴투스 ‘크로니클’, XPLA 온보딩…글로벌 P2O 서비스 개시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을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에 온보딩하고 글로벌 P2O(Play to Own)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크로니클은 올해 3월 전 세계에 출시됐다. ‘서머너즈 워’의 장점을 살린 전략 플레이와 콘텐츠로 게임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XPLA 온보딩으로 유저가 플레이 가치를 직접 소유하는 P2O 철학과 콘텐츠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크로니클의 P2O는 ▲무료 라힐드 ▲마일리지 ▲Xlium 등 세 가지 재화로 연동된다. ‘무료 라힐드’는 거래소 아이템 거래, 이벤트, 챌린지 보상 등 게임 플레이로 얻을 수 있다. 이를 유저가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하거나 XPLA 연동 재화인 ‘마일리지’로 변환할 수 있다.

    ‘마일리지’는 포럼에서 포럼 내 재화인 ‘Xlium’으로 교환하고, 이를 XPLA Games 지갑에서 XPLA 코인으로 변환해 플레이 가치를 직접 소유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목적에 따라 아이템 구매도 가능하다. 

    이와 같은 크로니클의 경제 시스템은 한국을 포함한 일부 지역 유저는 XPLA 코인 연동은 불가하지만, 마일리지 상점을 통해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크로니클은 이번 XPLA 온보딩으로 기존 유저에게는 여러 성장 방식과 플레이 재미를, 새로운 Web3 유저에게는 플레이 가치 소유와 웰메이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컴투스는 XPLA 메인넷의 차별화된 토크노믹스와 게임성을 갖춘 크로니클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와이랩, 웹툰 ‘슈퍼스트링 -이세계견문록-’ 라인망가 1위 등극

    와이랩은 '슈퍼스트링 -이세계견문록-' 웹툰이 지난 25일 일본 ‘라인망가’ 공개 후 종합랭킹 1위와 남성·신작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와이랩의 일본 법인인 와이랩 스튜디오스를 통해 제작됐다. 와이랩 창업자인 윤인완 작가와 ‘닥터스톤'(Dr.STONE)의 보이치(Boichi) 작가가 함께 선보인 작품으로, 와이랩의 대표적인 슈퍼히어로 세계관인 '슈퍼스트링(SUPERSTRING)'을 집대성했다.

    슈퍼스트링 -이세계견문록-은 지난 4월 19일 일본 메이저 출판사인 소학관의 ‘주간 소년 선데이’ 제21호를 통해 먼저 출판만화의 형태로 글로벌 연재를 시작했다. 이후 지난 7월 25일 라인망가를 통해 웹툰 버전으로 처음 공개됐다. 

    오는 8월에는 일본에서 단행본 1권이 발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로 전세계 팬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슈퍼스트링 -이세계견문록-은 글로벌에서는 처음으로 ‘웹툰×출판만화’의 연재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와이랩 스튜디오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본내에서도 와이랩이 가지고 있는 유니버스를 잇는 다양한 작품들을 공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CON LA 2023' SHOW, 스페셜 MC 장원영·비·방찬 확정

    CJ ENM은 아이브 장원영, 비, 스트레이 키즈 방찬이 'KCON LA 2023' 쇼(SHOW) MC를 맡는다고 밝혔다. 

    장원영은 'KCON LA 2023'의 1일차 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원영이 속한 아이브는 ‘아이엠(I AM)’과 ‘키치(Kitsch)’로 미국 빌보드에 7주 연속 차트인했다. 

    비는 2일차 쇼의 MC로 발탁됐다. 비는 이번 케이콘의 스페셜 라인업 아티스트로 참여한다. 비의 쇼 진행과 존재감은 공연의 상징성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찬은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리더다.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3집 '★★★★★(5-STAR)'(파이브스타)'로 K-POP 역대 최다 선주문량을 갱신했다. 

    이번 케이콘에서는 다양한 스페셜 스테이지가 준비된다.  

    우선 케이콘에 처음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이 꾸리는 '하이 마이 퍼스트(Hi My First)'에서는 에이티즈, 스트레이 키즈가 함께한다. 

    NCT U(태용X텐), 엔믹스, 케플러, XG, 싸이커스, JO1, 더보이즈도 스페셜 스테이지를 준비한다.

    케이콘은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Crypto.com Arena(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Convention Center(LA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에이티즈(ATEEZ) ▲크래비티(CRAVITY) ▲에버글로우(EVERGLOW) ▲(여자)아이들((G)I-DLE) ▲INI ▲있지(ITZY) ▲아이브(IVE) ▲JO1 ▲케플러(Kep1er) ▲셔누 X 형원 (몬스타엑스)(SHOWNU X HYUNGWON (MONSTA 등 21팀(이상 ABC순)이 쇼에 오를 예정이다.

    현재 티켓 판매가 진행 중이며, 온라인 티켓 판매 서비스 AXS.COM·KCON2023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KCON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웨이브, 여름 방학 추천작 라인업 공개

    웨이브는 여름 방학을 맞아 추천작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먼저 카카오프렌즈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내 마음은 무지’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무지, 어피치, 튜브, 네오, 프로도를 주인공으로 만든 카카오의 첫 TV 애니메이션이다. 무지가 친구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며 마음을 돌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간다. 

    음악으로 하나되는 또 다른 애니메이션, 영화 '씽(SING)'이다. 뮤지컬 애니메이션 '씽(SING)'은 한때 잘나갔던 극장의 주인 코알라 '버스터 문'이 극장을 되살리기 위해 대국민 오디션을 개최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한다. 매튜 맥커너히, 리즈 위더스푼, 스칼릿 조핸슨, 태런 에저튼 등 유명 배우들이 직접 더빙에 참여했다.

    '무민 더 무비'도 웨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원작자 토베 얀손의 탄생 100주년이자 캐릭터 탄생 7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무민 더 무비’는 원작이 지닌 감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이국적인 휴양지에서 벌어지는 무민가족의 여행 이야기다. 특히 사회 단면을 날카롭게 파헤치고 통찰력 있는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풍자 만화'라는 점에서 어른들에게도 새로운 시사점을 남긴다.

    여름이면 생각나는 명작 드라마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도에 방영한 SBS ‘괜찮아 사랑이야’는 추리소설 작가 장재열(조인성)과 정신과 의사 지해수(공효진)가 만나 서로가 가진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감싸는 로맨스 드라마다. 

    KBS ‘연애의 발견’은 새 사랑을 시작한 여주인공 한여름(정유미)이 옛 남자친구 강태하(에릭)와 우연한 만나 얽히면서 벌어지는 세 남녀의 러브스토리다. 

    MBC ‘커피프린스 1호점’이다. 남자 행세를 하는 스물네 살의 알바생 고은찬(윤은혜)과 정략결혼을 피하기 위해 동성애자인 척하는 사장 최한결(공유)이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사랑을 시작하는 이야기다. 지난 2020년 MBC ‘청춘다큐 다시 스물’에서 윤은혜, 공유, 이선균, 채정안 등 드라마의 주역들이 13년 만에 뭉쳐 다시금 역주행 바람을 일으키기도 했다.

    웨이브는 범죄 스릴러 세 작품도 추천한다.

    '프렌드 오브 더 패밀리'는 같은 동네 교회에 다니는 버치톨드의 가족과 이웃사촌이 된 브로버그 가족 사이에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친절한 이웃의 가면에 가려진 차가운 범죄의 이면을 드러낸다, 

    웨이브 오리지널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무동기 살인이 급증하던 시절, 연쇄살인범들을 치열하게 추적했던 대한민국 최초 프로파일러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심리 수사극이다. 

    범죄 실화 다큐멘터리 '범죄의 순간들'은 범죄 현장의 바디캠 및 감시 카메라, 진술 녹화실 영상 등과 현장 사진 등을 통해 살인 사건의 단서를 하나씩 파헤친다. 공개된 자료들은 모두 가공되지 않은 실제 수사 자료로, 경찰과 용의자들, 사건에 연루된 사람들의 인터뷰를 보며 사건을 보다 가까이에서 들여다볼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4K UHD와 돌비 애트모스 지원 VOD 출시

    KT스카이라이프는 셋톱박스를 통해 4K UHD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하는 VOD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28일부터 트랜스포머 시리즈를 포함해 총 8편의 영화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작품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4K UHD는 Full-HD보다 해상도가 4배 높은 차세대 고화질 해상도로, 유튜브의 1080p의 두 배인 2160p의 화질이다. 4K UHD 지원 VOD를 이용하기 위해선 UHD 지원 TV가 필요하다.

    돌비 애트모스는 최신 몰입형 음향 기술로, 머리 위 공간을 포함한 3차원 공간에 소리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배치해 실제와 같은 사운드를 전달한다. 돌비 애트모스 지원 VOD를 이용하려면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TV 또는 사운드 바가 필요하다.

    4K UHD와 돌비 애트모스 서비스를 지원하는 작품은 VOD 메뉴 내 영화 포스터 좌측 상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트랜스포머 시리즈 ▲탑건: 매버릭 등으로 론칭 라인업을 갖췄다. 메뉴 내 ‘4K UHD, 돌비 애트모스 특별관’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 기간인 8월 1일 까지 최신작인 ▲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은 구매 시 옵티머스 프라임 또는 범블비 피규어를 추첨으로 증정한다. 이전 시리즈인 ▲트랜스포머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트랜스포머 3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범블비 등은 소장의 경우 50% 할인, 대여는 40% 할인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양춘식 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현장감 넘치는 영상과 입체 음향을 통해 스카이라이프의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하는 것이 목표”라며 “당사 고객에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을 통한 고품질 콘텐츠 경험 기회를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TMAP 대리기사 전용 체크카드 출시…대중교통·커피·통신비 등 할인

    티맵모빌리티는 TMAP 대리기사 전용 ‘KB국민 TMAP & LOGI 행복 체크카드’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TMAP 대리기사 전용 체크카드는 지난해 9월 티맵모빌리티와 KB국민은행 간 전략적 투자 유치 이후 진행된 사업 협력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대리기사와 상생을 강화하고 더 나은 근무·복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기사님 행복프로젝트' 중 하나다.

    KB 국민 TMAP & LOGI 행복 카드는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10% 청구할인 ▲이동통신요금 2500원 환급할인 ▲GS25 편의점 5% 환급할인 ▲CGV 35% 환급할인 ▲스타벅스 20% 환급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최대 4만5000원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카드 신규 발급 시 1만원 ▲발급한 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발급 카드를 KB Pay 결제카드 등록 후 결제하면 5000원 ▲이벤트 기간 내 TMAP 대리기사 최초 가입 등록 시 1만원을 TMAP 대리기사용 애플리케이션(APP) 계정을 통해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다음 달 20일까지 진행된다.

    또 KB Pay 신규 가입 후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및 PUSH알람을 동의한 대리기사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카드 발급은 TMAP 대리기사용 앱 내 공지사항에 있는 KB국민카드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박종민 티맵모빌리티 대리사업 리더는 “대리기사분들의 일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카드에 유용한 혜택들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기사님들이 만족하며 일 할 수 있는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