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클라우드 서비스 통해 ‘찜특가 이벤트’ 성황리 종료GS네오텍 "더 나은 서비스 개발하고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
  • GS네오텍은 제주항공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바캉스 시즌 여행객을 위한 이벤트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이번 여름 시즌 동안 진행한 ‘찜특가 이벤트’를 GS네오텍의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으로 마쳤다. 타사에 비해 직접 판매 비중이 높은 제주항공은 소비자들을 위해 연 2회 최대 규모의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해외 고객의 온라인 구매가 많은 비중을 차지해 국내외 고객들을 위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했다.

    우선 제주항공은 이벤트 전 인프라 안정성 검증과 증설을 위해 부하테스트를 진행하여 부족한 환경을 보강했다. 여객서비스시스템(PSS)인 네비티어(Navitaire)의 인프라도 증설했다. 또한 최대 동시 접속 10만 명에 달했을 때 발생한 순간적인 트래픽 대응을 위해 유연한 컨테이너 기반의 AWS 환경을 구성했다.

    MSP기업은 GS네오텍으로 다년간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주항공의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를 돕고 있다. 특히 ‘빌링 매니지먼트(Billing Management)’ 서비스를 통해 비용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월별 빌링 레포트를 통해 고객 위주의 비용절감 계획을 제안한다.

    AWS 전문 인력이 제주항공 입장에서 환경 변화에 대한 빠른 대응을 돕고, 각 서비스 영역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찜 특가 이벤트 당시, 대규모 트래픽에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실시간 기술 지원을 제공한 바 있다.

    이상오 GS네오텍 CTO는 "GS네오텍은 숙련된 직원들과 기술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MSP 기업"이라며 "앞으로 고객 수요가 더욱 늘 것으로 예상되는 제주항공을 지원하기 위해 활용도 높은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