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2023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 1위젝시믹스,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韓·中 2관왕 수상풀무원 디자인밀, ‘AI영양진단 서비스’ 론칭
-
◇ 에이블씨엔씨 초공진, 안티에이징 스페셜 케어 ‘오일·수면크림’ 출시에이블씨엔씨의 프리미엄 브랜드 초공진이 토탈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라인 ‘영안’의 스페셜 케어 2종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한다.초공진 영안은 840시간 발효오일 ‘BIO공진™‘이 함유된 토탈안티에이징 케어 라인으로, 6중 피부 주름 개선, 탄력 개선 등 심화된 피부 노화를 케어하는 초공진의 대표 라인이자 스테디셀러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영안 진 오일과 ▲영안 진 수면크림 2종이다.
-
◇ 유니클로, 9월 8일 ‘유니클로 광주 비아점’ 오픈
유니클로가 8일 광주 비아점을 오픈한다. 광주시 광산구에 위치한 유니클로 광주 비아점은 교외형 매장으로 담양, 정읍, 장성 등 광주 인근 지역과의 접근성이 높다.유니클로 광주 비아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10일까지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동안 가을철 인기 아이템인 남성용 엑스트라 화인 메리노 크루넥 스웨터과 여성용 엑스트라 화인 메리노 크루넥 스웨터를 각 1만원 할인된 가격인 3만9900원과 2만9900원에 판매한다. -
◇ 한국콜마, 2023 핀업 콘셉트 디자인 어워드 진행
한국콜마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23 핀업 콘셉트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패키징 산업 디자인 활성화에 나선다.이번 공모전은 일반 분야(kaid)와 기업 분야(한국콜마, 시디즈)로 나눠서 진행된다. 일반분야 대상 수상자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대상과 골드(Gold)상 수상자에게는 ADA 국제학생디자인워크숍 참가 신청 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한국콜마는 오는 11월 30일까지 ‘MZ 세대를 위한 코스메틱 브랜드의 미니멀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색조 화장품 용기 디자인’ 작품을 모집한다. 출품 자격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또는 2023년 기졸업자에 한하고 개인 또는 2인 팀으로 출품 가능하다. -
◇ 풀무원 디자인밀, 개인맞춤 통합 식생활 관리 솔루션 ‘AI영양진단 서비스’ 론칭
풀무원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풀무원건강생활의 개인 맞춤 건강기능식품 추천·구독 서비스 ‘개인맞춤영양’을 통합해 식단뿐만 아니라 건기식까지 일관성 있게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디자인밀은 이와 함께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토대로 개인 영양상태를 진단하고 고객 별 맞춤형 식단 제안을 포함해 이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안·제공하는 ‘AI영양진단 서비스’를 론칭했다.
디자인밀이 론칭한 ‘AI영양진단 서비스’는 AI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통합 제공한다. 디자인밀은 풀무원이 지난 10여 년 동안 쌓아온 생애·생활주기 맞춤형 식단과 건기식까지 포함한 풀무원 제품을 실체적인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
◇ 동아오츠카, 마신다 생수 ‘몽드셀렉션 에디션’ 출시 기념 행사
동아오츠카가 지난 7일 서울 동대문구 동아오츠카 서울사무소 잔디광장에서 생수 브랜드 ‘마신다(Masinda)’가 2023 벨기에 몽드셀렉션 금상 수상을 기념해 ‘몽드셀렉션 에디션’ 발매 행사를 진행했다.
마신다 생수 ‘몽드셀렉션 에디션’은 기존 디자인에서 몽드셀렉션 특유의 금상 마크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며 경품 추첨 프로모션인 ‘마신다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9월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네이버 찜회원을 대상으로 마신다 1년 정기 구독권을 매주 2명을 추첨해 총 12명, 탄산수 라인바싸 1박스를 매주 10명을 추첨, 총 60명에게 증정한다. -
◇ bhc그룹 아웃백, 평촌롯데점에 252석 규모로 오픈
bhc그룹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평촌점 10층에 리로케이션 매장인 ‘평촌롯데점’을 공식 오픈하고 운영에 들어간다.
‘평촌롯데점’은 총 252석 규모의 대규모 매장이다. 2인석에서 6인석까지 다양한 테이블로 구성된 프라이빗 한 독립 부스 설계와 브라운&브론즈 톤으로 마감된 품격 있는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등 아웃백의 정체성을 담아냈다.
범계로데오 거리에 있던 기존 매장을 서울 지하철 4호선인 범계역과 연계된 롯데백화점으로 자리를 옮겨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매장에 비해 감각적이고 모던한 이미지를 더한 인테리어로 내방객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
◇ SPC 커피앳웍스, ‘크림 라떼 2종’ 시즌 메뉴 출시
SPC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가을 시즌을 맞아 부드러운 크림을 활용한 크림 라떼 2종을 출시했다.
커피앳웍스는 부드러운 크림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크림 라떼를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원료로 재해석해 가을의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시즌 음료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달콤한 카라멜 라떼에 짭조름한 크림을 올려 단짠 매력을 극대화 한 ‘솔티드크림 카라멜 라떼’ △홍차베이스에 오트 음료와 크림을 더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오트크림 티라떼’ 등 2종이다. -
◇ 현대홈쇼핑, ‘2023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 1위현대홈쇼핑이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10년 연속 홈쇼핑 콜센터 종합 1위를 기록했다.올해 평가에서 현대홈쇼핑은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고객만족(CS)시스템을 도입해 상담 서비스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현대홈쇼핑은 콜센터 시스템에 AI 기술을 전면 도입한 인공지능 콘택트 센터(AICC)를 올해 초부터 본격 운영했다. 고객과 상담원 간 대화를 텍스트로 전환해 내용을 분석하는 기술과 상담 내용에 따라 정보를 상담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상담 어시스트 등을 통해 고객 요구를 빠르게 해소하고 있다.
-
◇ 오비맥주, ‘글로벌 패션 세미나’ 참석오비맥주가 서울시 주최로 진행하는 ‘2023 글로벌 패션 세미나’에서 맥주와 패션의 협업 사례를 발표한다.이번 행사에는 오비맥주 마케팅 부문 알렉산더 람브레트(Alexander Lambrecht) 부사장이 글로벌 패션 세미나 연사로 참석한다. 그는 소비재 브랜드의 지속가능성 전략과 패션업계와의 이색 협업 사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오비맥주는 최근 맥주 부산물과 포장재 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패션쇼 ‘맥주의 실험적 컬렉션’을 기획하는 등 패션업계와 이색 협업을 시도하고 있다.
-
◇ 신라면세점, 서울점에 루프탑 카페 개설신라면세점이 서울점 루프탑 공간에 인피니티 남산 뷰를 즐길 수 있는 카페를 오픈하고 사은권, 경품 이벤트, 다이아몬드 등급 제공 등 혜택을 선보인다.새롭게 오픈하는 CAFÉ LA ROOFTOP (카페 라 루프탑)에서는 탁 트인 남산뷰와 서울 도심이 한눈에 담기는 인피니티 뷰를 감상할 수 있다.오픈 이벤트로는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일 선착순 50명 한정으로 CAFÉ LA ROOFTOP에서 디저트와 음료를 1만원 이상 구매 시 약과 12구 세트, 휘낭시에 5구 세트, 아메리카노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
◇ 시몬스침대, ‘시몬스 테라스 5th ANNIV.’ 이벤트시몬스침대가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 오픈 5주년을 기념해 '시몬스 테라스 5th ANNIV.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시몬스 테라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9일과 10일 양일간 진행된다. 시몬스 유튜브 공식 채널 구독 후 시몬스 테라스에서 촬영한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 등을 인스타그램 게시물로 업로드하면 된다.시몬스침대는 참가자에게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한 사진을 인화해 선물한다. 토요일과 일요일 각각 선착순 300명에게 ‘침대 없는 팝업 스토어’로 유명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의 인기 굿즈를 선물한다.
-
◇ G마켓·옥션, ‘한가위 여행 라운지’ 프로모션G마켓과 옥션이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한가위 여행 라운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대표상품으로 해외호텔은 ▲두짓 비치 리조트 괌 ▲힐튼 괌 리조트·스파 ▲하얏트 리젠시 사이판 ▲힐튼 도쿄 ▲스위소텔 난카이 오사카 ▲신라 모노그램 다낭 ▲칼튼 호텔 싱가포르 등이 있다.국내 여행상품도 특가 판매한다. G마켓에서 단독 판매하는 ‘알펜시아 스키 시즌권’과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 등 국내 주요 레저시설을 준비했다.파라다이스시티, 제주신라호텔, 소노리조트 비발디·델피노·쏠비치 등 지역별 인기 호텔과 리조트 상품도 선보인다.
-
◇ SSG닷컴, ‘뷰오리’ 브랜드관 오픈SSG닷컴이 미국 프리미엄 액티브웨어 ‘뷰오리(Vuori)’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한다.뷰오리는 현재 미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라이징 액티브웨어 브랜드로 러닝, 피트니스, 요가, 서핑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 뿐 아니라 여행, 출근 등 일상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기능성 및 실용성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SSG닷컴은 공식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전 품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뷰오리 에코백’을 증정한다. 8일부터 오는 17일까지는 전 품목 추가 10% 할인 쿠폰을 발급해 합리적인 가격에 신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
◇ 스타벅스, 청년 문화예술인재 후원사업 ‘별빛라이브’ 공연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더케이브와 손잡고 청년 문화예술인재들이 예술적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스타벅스 매장에서 ‘별빛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되는 ‘별빛라이브’는 내년 8월까지 총 48회 진행된다.
첫 공연은 지난 1일, 스타벅스 ‘종로R점’에서 약 50여명의 고객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아카펠라 공연을 전문으로 하는 ‘두왑사운즈’가 나섰다.
2회 공연은 이달 8일 금요일 오후 4시, ‘이대R점’에서 재즈 탱고 장르 전문 밴드 ‘라파시온’이 기타, 바이올린, 반도네온 연주를 통해 화려한 앙상블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5일과 22일에는 ‘더양평DTR’점과 ‘더북한강R’점에서 각각 ‘아르볼하모니카앙상블’의 하모니카 연주 공연과 ‘집섬’(기타 2인, 베이스 1인)의 재즈 공연이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