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빅테크TOP7 ETF 출시 기념
  • ▲ ⓒ한국투자신탁운용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미국 빅테크 7개 종목 보유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 7개 빅테크 종목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아마존 ▲엔비디아 ▲테슬라 ▲메타 플랫폼스 등이다.

    7개 빅테크 종목 중 1개 종목 이상 보유한 투자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일은 17일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22일 발표한다. 

    한투운용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한 뒤 별도로 마련된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서 보유 종목과 참가 부문을 선택하면 된다. 

    참가 부문은 장기투자 부문과 수익률 부문, 감동사연 부문과 참가 부문 등 총 4가지다. 경품은 신세계 상품권 1만~30만원으로 구분해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회사가 향후 선보일 ACE 미국빅테크TOP7 상장지수펀드(ETF) 시리즈를 기념해 마련됐다. 

    회사는 이달 중순 ▲ACE 미국빅테크TOP7Plus ETF ▲ACE 미국빅테크TOP7Plus레버리지(합성) ETF ▲ACE 미국빅테크TOP7Plus인버스(합성) ETF 등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이들 시리즈는 모두 미국 나스닥에 상장한 빅테크 기업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에 투자하며, 이 중 7개 비중을 95% 수준으로 높게 가져간다. 이들 종목은 올 상반기 평균 주가 상승률 88.94%를 기록했다.

    김찬영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구글과 애플 등 빅테크 종목은 미국 시장을 대표하는 주식으로 자리매김했고, 투자자 선호도 역시 크게 높아져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이달 상장 예정인 미국 빅테크 관련 ETF 시리즈에도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