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 진행포스티, 자체 제작 브랜드 ‘잇파인’ 론칭현대홈쇼핑, ‘슈퍼H페스타’ 전개
-
롯데웰푸드와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을 전개했다.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은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와 교통안전공단과 협업해 휴게소를 방문한 귀성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에 대한 정보 전달과 함께 ‘졸음번쩍껌’과 ’자일리톨’ 그리고 얼린 생수 등을 나눠주는 행사다.
캠페인은 9월25일부터 27일까지 가락시장,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 기흥휴게소(부산방향) 등 전국 18개 장소에서 진행됐다. 또 T map에 졸릴 땐 ‘졸음번쩍껌’을 활용한 졸음운전방지 광고를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진행했고,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12월말까지 캠페인을 연장 운영한다. -
◇ CJ웰케어,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 스페셜 패키지 출시
CJ웰케어가 프리미엄 다이어트 앰플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의 누적 판매 300만병 돌파를 기념해 대학생들과 협업한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런 투 드림(Run to Dream)’을 슬로건으로 꿈을 향해 달리는 젊은 청춘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패키지 디자인에 담았다. 참여한 학생들에 감사장을 수여하고 패키지에 이름을 새겨넣어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CJ웰케어는 국내 12개 대학 러닝 크루에 팻다운 제품들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 젊고 활기찬 일상을 응원할 예정이다. -
◇ 삼양식품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모델에 ‘정호연’ 선정
삼양식품은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을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의 모델로 선정하고, 브랜드 첫 광고를 공개했다.
정호연이 출연한 첫 브랜드 광고는 ‘맵(MEP)다는 건, 단순한게 아니야’를 카피로, 매운맛에도 화끈함, 칼칼함, 알싸함 등 다채로운 맛이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맵탱은 국내 라면시장에서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매운맛 열풍을 반영해 삼양식품이 8월 말 론칭한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다.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이 300만개를 넘어섰고, 일부 오픈마켓에서는 하루만에 3000개가 팔려 나가며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명절 이후 소비가 늘어나는 10월 황금쇼핑 주간에 맞춰 자사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위크’를 진행한다.
이달 6일부터 15일까지 열흘 간 자사가 운영하는 자체 및 수입 패션 브랜드와 코스메틱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시 평소 대비 10배 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멤버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매 실적이 합산되는 통합 멤버십으로 브랜드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다. 연간 누적 구매 실적에 따라 10~20% 쿠폰이 차등 지급되며, 멤버십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상시 할인 행사와 특가딜, 적립, 무료 교환 및 반품 등의 풍성한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
◇ 프레시지, 면 요리 전문 브랜드 '상상면가' 론칭
프레시지가 해외 면 요리를 간편하고 높은 퀄리티로 선보이는 신규브랜드 ‘상상면가’를 론칭했다.
이번 ‘상상면가’ 론칭과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밀키트는 중독성 강한 감칠맛이 매력적인 중화풍 요리 3종이다. ▲얼얼한 마라소스에 고소한 우삼겹의 풍미와 청경채, 연근 등 아삭한 식감을 더해 생면과 볶아내는 ‘마라 볶음면’ ▲맑고 담백한 육수에 탱글한 새우를 통째로 담은 새우 완탕과 부드러운 중식면을 함께 즐기는 ‘새우완탕면’ ▲진한 감칠맛이 매력적인 중화식 소스와 꼬들꼬들한 누들면, 다채로운 채소 고명의 단짠 조화가 일품인 ‘차오미엔 중국식 볶음면’ 이다. -
◇ 오뚜기, 지역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2종 출시
오뚜기가 지역 대표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2종을 출시하며 식초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신제품은 이천쌀로 만든 ‘막걸리식초’, 청송사과로 만든 ‘순사과식초’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엄선된 원물을 오뚜기가 직접 알코올 발효와 초산 발효를 진해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일반 식초 대비 미네랄과 아미노산, 유기산 등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
◇ 파리바게뜨, 브랜드 모델로 라이징 스타 ‘노윤서’ 발탁
파리바게뜨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델로 배우 노윤서를 발탁했다.
파리바게뜨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소통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지향점과 배우 노윤서의 청량하고 싱그러운 이미지가 부합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모델 발탁은 2016년 이후 7년만으로, 배우 노윤서와 함께 브랜드 광고를 비롯해 활발한 소통을 펼칠 예정이다. -
◇ 바버, 메종키츠네 콜라보 컬렉션 출시
LF가 국내 수입∙판매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는 ‘메종키츠네’와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바버의 영국 전통 클래식 스타일에 메종 키츠네 특유의 독특한 프랑스와 일본적 시각이 결합된 새로운 시도가 특히 돋보인다. 바버의 우수한 기능과 메종키츠네의 재미있는 디자인이 어우러져 새로운 패션 에너지를 표현했다.
비즈니스, 일상 등 장소와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에서나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재킷과 니트점퍼, 카고팬츠, 토드백, 버킷햇 등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
◇ 아모레퍼시픽, 용산용문시장 ‘용금맥 축제’ 브랜딩 참여
아모레퍼시픽이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과 함께 '용산용문시장 용금맥 축제'를 지원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앞장선다.
서울 용산구에 본사를 둔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2년 12월, 숙명여자대학교와 용산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첫 번째 프로젝트인 '용금맥 축제'의 브랜딩을 맡아 디자인과 기획 등에 참여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용문시장이 현대화되는 과정에서도 전통 시장의 가치는 남겨지길 바라며, 이를 시장 상인의 손글씨로 만든 로고로 표현했다. 이와 더불어 맥주를 상징하는 ‘노란색’, 야시장과 용문 시장을 상징하는 ‘남색’을 활용한 컬러를 전체 디자인 콘셉트로 활용해 한층 세련된 전통 시장의 모습을 담았다. -
◇ 포스티, 자체 제작 브랜드 ‘잇파인’ 론칭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자체 제작 브랜드 ‘잇파인(it fine)’을 출시했다.
잇파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타임리스 룩(Timeless look)’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다. ‘섬세하게 스며드는 아름다움’을 브랜드 메인 슬로건으로 정해 4050 여성을 타깃으로 매일 입어도 좋은, 일상으로 스며드는 옷을 선보인다.
잇파인은 첫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니트 컬렉션 6종을 포스티와 지그재그를 통해 판매한다. 니트류, 카디건 등의 상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본 스타일부터 패턴 포인트 아이템까지 다양하다. -
◇ 동서식품,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 진행
동서식품은 5일부터 12월까지 소비자 리워드 이벤트인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 진행되는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은 ‘카누와 함께하는 뜻밖의 여정’이라는 콘셉트로 스틱커피, 캡슐커피, 원두 등 다양한 카누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모션 로고가 인쇄된 대상 제품을 구입하고 ‘카누 패들포인트’ 앱(App)을 이용해 제품 패키지 내에 인쇄된 난수를 스캔하거나 구매를 인증하면 각 제품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한다. 일정 포인트를 적립하면 카누와 어울리는 스페셜 굿즈로 교환할 수 있다. -
◇ 세븐일레븐, 신규 웹예능 시리즈 ‘7CM’ 공개세븐일레븐은 10월 6일 16시부터 복세편세에 신규 웹예능 시리즈 ‘7CM(칠센치)’를 공개한다.‘7CM’는 아이돌 그룹 DAY6(데이식스)의 멤버이자 유능한 작곡가로 평가 받는 Young K(영케이)와 유튜버 나선욱이 함께 세븐일레븐 CM송을 제작하는 내용으로 전개된다.시리즈는 총 5편으로 구성된다. 총 4편의 CM송 제작기와 최종 완성된 뮤직비디오 1편까지 연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세븐일레븐은 새로운 유튜브 시리즈 ‘7CM’의 론칭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1편 영상 감상 후 어떤 CM송이 나오면 좋을지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
◇ 현대홈쇼핑, ‘슈퍼H페스타’ 전개현대홈쇼핑이 10월 31일까지 쿠폰과 사은품, H포인트 지급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되는 k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슈퍼H페스타’를 진행한다.먼저 현대홈쇼핑은 이달 10일까지 '혜택 집중 기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하루 선착순 5만명씩 총 200억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10%를 H포인트(최대 1만포인트)로 돌려준다.10월 둘째주부터 매주 금요일~일요일 이용 고객에게는 하루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최대 1만5000원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금요일~일요일 구매 고객은 H포인트 10% 적립혜택(최대 1만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
◇ 쿠팡, 사내 전문 통번역사 채용쿠팡이 2023년 하반기 사내 전문 한·영 통번역사 30여명 채용을 실시한다. 통번역 대학원 한·영 통번역과 수료자 및 졸업자뿐만 아니라 통번역 대학교를 졸업하지 않은 현업 통번역 종사자까지 모두 응시 가능하다.쿠팡 통번역사로 채용된 인재는 다양한 국적의 인재들이 일하는 쿠팡에서 회의 동시통역과 번역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유통·물류뿐만 아니라 AI·OTT 등 다양하고 새로운 비즈니스가 있어 이를 경험해볼 수 있다.채용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전화 면접 ▲통번역 시험 ▲화상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면접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통번역 시험에는 번역과 순차·동시 통역이 포함된다. 시험은 번역은 1시간, 통역은 30분~1시간 정도로 약 2시간가량 온라인에서 진행한다.
-
◇ 롯데면세점, 제주항공 기내면세점서 예술작품 선봬롯데면세점이 제주항공 기내면세점에서 아티스트 홍원표 작가와 손잡고 협업에 나선다.이번 협업은 항공기 내에 비치되는 카탈로그에 상품 광고를 배치하던 관례를 탈피하여 아티스트의 작품을 커버 페이지로 제작했다. 커버페이지는 홍원표 작가의 캐릭터인 ‘BARABAPA'와 'HANGAROUN'으로 구성되었으며 10월 한글날을 기념하여 표지명에 한글 캘리그라피를 적용했다.또 롯데면세점은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10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제주항공 기내면세품 구매 후 응모권을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홍원표 작가의 원화 2점을 비롯하여 태국 치앙마이 왕복 항공권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
◇ GS25, ‘GS25 DX LAB 가산스마트점’ 오픈GS25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에 AI 기반 스마트 편의점 ‘GS25 DX LAB 가산스마트점’(이하 가산스마트점)을 연다.▲우리동네GS 앱 QR코드 등을 통한 고객 식별 시스템 ▲고객 행동 및 상품 정보를 분석하는 딥러닝 AI 카메라 ▲상품 이동 정보를 수집하는 정밀 무게 감지 센서 ▲성인 인증 기능이 탑재된 담배 무인 판매기 등 고도화된 리테일테크 솔루션이 총 동원됐다.고객이 전용 게이트를 통해 점포에 입장하면 60대의 딥러닝 AI 카메라는 고객 행동을 인식하고 상품 매대 별로 장착된 총 190여개의 무게 감지 센서는 상품 이동 정보를 실시간 수집한다.고른 물건을 들고 고객이 전용 게이트를 빠져나오면 AI 기술이 적용된 결제 시스템이 자동으로 결제 처리하고 모바일 영수증을 제공한다.
-
◇ BGF리테일,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환경 개선 지원BGF리테일이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금을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인 한국해비타트에 전달했다.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4일 서울 중구 한국해비타트 3층 비전홀에서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 한국해비타트 이광회 사무총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총 1815만원으로, 지난 삼일절과 광복절에 CU와 야핏무브가 함께 진행한 ‘라이딩 기부 캠페인’을 통해 조성됐다.